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이쿼녹스 완전공개! 디자인 합격! 크기는 글쎄! 확실히 달라졌다!

반응형

 

드디어 쉐보레 이쿼녹스가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이쿼녹스는 국내에서는 늦은 출시와 경쟁 차량 대비 작은 사이즈로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북미에서는 싼타페나 쏘렌토를 능가하는 판매량을 보여주는 쉐보레의 핵심 차량입니다.

 

 

가장 궁금했던 디자인 부터 볼게요! 새로운 디자인은 #트랙스 를 닮았고, #트레일블레이저 도 닮았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동일한 카키 색상의 트랙스는 작년 출시와 함께 글로벌에서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쉐보레 에서 효자 차량이 되었죠?

 

국내에서는 무려 800% 이상 판매량이 높아졌고, 글로벌도 300% 이상 판매량이 성장했다고 하니, 설명이 필요없는 차량으로 등극했죠!

트레일블레이저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달라졌고, 신형 트랙스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신형 이쿼녹스는 완전하 패밀리룩을 갖췄는데.. 트랙스 < 트레일블레이저 < #트래버스 사이에서 쉐보레의 허리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상위 차량인 트래버스와 비교해 보면, 디자인의 결은 닮았지만 체구를 포함해서 웅장함에서 차이가 있죠?

 

그런데 재미있는 점이라면 테일램프를 포함한 후면부 디자인은 트래버스를 닮았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Y자로 뻗어나가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확실히 트래버스를 닮았죠?

 

 

이렇게 된다면 전면부 디자인은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에 비슷한 모습이구요.

 

후면디자인은 트래버스와 비슷하네요! 중간에서 절묘하게 패밀리룩을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얼굴은 기존 보다 강력함이 추가되었고, 동시에 세련된 모습으로 달라졌습니다.

 

 

특히 이번에 ACTIV 트림이 이쿼녹스에서 처음으로 추가가 되었죠?

 

 

기본 LT는 세로 패턴의 도심에 적합한 디자인을 보여주지만 중간 트림인 RS 부터는 공격적인 디자인의 마치 파도처럼 출렁거리는 패턴을 보여줍니다.

 

오프로드 디자인의 #ACTIV트림 은 가장 강력한 얼굴을 새롭게 부여받았는데.. 그릴도 다르지만 블랙 색상에 돌출된 디자인이 추가되면서 확실히 달라보이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스키드 플레이트의 디자인을 포함해서 이 정도 디자인이라면 만족도가 높을 것 같은데..

 

 

 

다양한 색상의 투톤 컬러가 제공되기 때문에..

나만의 개성을 살리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투톤이 멋지네요!

 

 

이전세대와 동시에 비교해 보면..

 

최신 차량의 디자인이 좋다는 점은 부인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신선한 느낌입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밋밋한 디자인이 측면부인데..

 

신형 이쿼녹스는 측면부에 상어의 지느러미 처럼 독특한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되었죠?

 

마치 3열이 제공될 것 같은 분리된 공간을 보여주는 디자인은 정차되어 있어서 차량이 움직일 것 같은 역동미를 보여주는데.. 이 디자인 트래버스를 닮았습니다.

 

쉐보레가 트랙스를 시작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것인데.. 불과 1년만에 완전한 패밀리룩을 갖추게 되었네요!

 

쉐보레가 디자인을 잘 한다는 점은 인정해야 될 것 같고, 현대자동차의 디자이너가 이직한 것인지.. 현대차의 디자인과 어딘가 모르게 닮은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차량 보다 한급 위에 차량처럼 큰 차량처럼 보입니다.

 

공격적인 디자인의 테일램프로 달라지고 투톤 루프가 더해지면서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보여주는 것 같구요!

 

여기에 블랙 보타이와 블랙 레터링은 고성능 차량 같은 느낌마저 받을 수 있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블랙 레터링은 볼때마다 이쁜데, 쉐보레 차량과 잘 어울리죠!

 

 

액티브 트림의 레터링은 이렇습니다.

 

사골이라고 불렸던 실내 공간을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특히 실내 공간을 단 한번도 포착이 되지 않았죠?

공개합니다.

 

 

새로운 실내 공간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환골탈태라고 해도 될만큼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존 이쿼녹스 실내는 사골을 진하게 몇 번 우려내어서 새로움이나 신선함 따위는 찾아보기 힘들었죠?

 

 

 

브라운 색상은 따뜻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데 정말 많이 달라졌네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은 훨씬 커진 디스플레이입니다. 진작 좀 이렇게 해주지! 잘 할 수 있었네요!

   

 

11인치 계기판과 11.3인치 인포테인먼트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 디스플레이만 커져도 확실히 최신 차량처럼 보인다는 점을 제조사는 잘 알고 있네요!

 

 

놀라운 점을 쉐보레의 등급에 따른 상품성인데요. 신형 트랙스는 8인치 계기판과 11인치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죠?

 

 

반면 이쿼녹스는 8인치 계기판이 11인치로 달라지며, 11인치 계기판은 상위 차량은 트래버스나 실버라도와 동일한 크기에 유사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상위 차량인 트래버스는 11인치 계기판과 17인치 인포테인먼트로 계기판은 신형 이쿼녹스와 동일하지만 인포테인먼트로 차별화 시켰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공조기 컨트롤러의 디자인인데요.

 

트랙스나 트레일블레이저의 공조기컨트롤은 확실히 소형차량다운 올망졸망한 귀여운 디자인이죠?

 

 

 

반면 신형 이쿼녹스는 확실히 분리된 디자인에 좌우로 넓은 공조기 컨트롤로 좀 더 고급스럽네요!

 

당연하겠지만 이런 디자인읜 상위 차량과 결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는 기어노브가 사라졌습니다.

 

당연히 스티어링 옆에 컬럼식 변속 레버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이건.. 국내 쏘렌토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원형 다이얼 방식으로 달라졌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진짜 현대차그룹과 너무 비슷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덕분에 좀 더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하게 되었죠!

 

결론적으로 새로운 운전자 공간은 기존 이쿼녹스와는 차원이 다른 공간을 제공하며, 이 정도 상품성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네요!

 

1열 시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ACTIV 트림인데 에보텍스 재질과 스웨이드로 고급감을 살렸네요!

 

패밀리가 이용하는데 2열 공간 중요하죠?기존 이쿼녹스의 실내도 패밀리가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국내 싼타페나 쏘렌토 처럼 넓지 않은 것이지. 불편함이 없을 것 같은데..좌판의 크기는 충분해 보입니다.

 

 

공식 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장은 4653 전폭은 1902 전고는 1667

 

실내 공간을 나타내는 휠베이스는 2730mm 입니다.

 

투싼과 사이즈를 비교해 보면, 전장은 이쿼녹스가 +23mm길고, 전폭도 +37mm로 많이 넓고, 휠베이스는 투싼이 더 큰데 국내형은 롱보디죠? 25mm가 넓습니다.

 

반면, 싼타페와는 비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차이가 큰데 전장에서 싼타페가 177mm 더 큽니다. 단지 전폭만 비슷하지, 나머지는 싼타페가 확실히 큰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신형 이쿼녹스가 커지지기를 기대하셨던 분들이 많은데, 공식 제원을 보니, 해외에서는 싼타페와 경쟁할 수 있겠지만 넓은 실내 공간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 기준으로는 싼타페 보다는 투싼과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은 1.5 터보 가솔린에 175마력 8단 변속기가 제공됩니다.

 

공차중량은 1555kg으로 1600kg가 안되기 때문에 투싼 보다도 더 가볍죠? 따라서 주행성능이 넘치지는 않겠지만 충분할 것 같네요!

 

가격은 금번에 공개되지 않았으며, 출시와 함께 공개한다고 쉐보레가 밝혔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쉐보레가 빠르게 움직이네요. 내연기관 이쿼녹스는 이번에 공개되었고, 곧 이쿼녹스 EV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형 이쿼녹스를 만나봤는데,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소식도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https://youtu.be/qdCu-Yx1LEI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동급에서 가장 여유로운 2열을 제공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신형 G80! 페이스리프트에서 얼마나 달라졌는지..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https://youtu.be/qdCu-Yx1LEI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https://youtu.be/VUsUlijfHYo?si=uveMlZapaNb-Kojd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 오른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
  •  
  • 삭제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