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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신형 G80 시승기! 달라진 #주행성능 #승차감 #정숙성 모두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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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제 신형 G80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완전히 공개되었죠? 일찍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차량을 받게 되겠죠?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실물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가장 궁금한 부분은 주행성능을 포함한 승차감 정숙성 그래서.. 얼마나 좋아졌나?

 

이건 기존 G80 오너 분들을 포함해서 신규 구입하는 분들까지 공통적인 궁금증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인상되었는데 얼마나 개선되었는데 개선된 기술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리프트는 상품성 강화 버전으로 풀체인지를 제외하면 가장 많은 변경이 적용됩니다.

특히 기존에 구매자 분들의 불만 사항을 대부분 개선하기 때문에 완성도면에서 가장 높은 단계라고 할 수 있고,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죠!

 

차량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까지는 개선된 부분을 알고 있어도 공개할 수 없는데, 이제 얼마나 달라졌는지 속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영상을 통해서 승차감 개선 부분을 조금 알려드렸는데 이번에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핸들링 개선 사항까지 알려드렸는데.. 승차감을 결정하는데 로드노이즈도 중요하죠?

 

발표장 현장에서 더블 위시본 어퍼암에 다이나믹 댐퍼가 적용되었다고 직접 보여드렸죠?

 

검정색 원형 댐퍼가 바로 다이나믹 댐퍼인데요. 진동에 민감한 분들은 다이나믹 댐퍼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적용부위가 다양한데, 어퍼암에 적용했다는 것은 서스펜션 구조를 최적화 했다는 것이죠? 따라서 노면 상태에 따라서 진동이 실내 유입되는 서스펜션 어퍼암에 다이나믹 댐퍼를 적용했다는 것은 로드 노이즈를 저감했다는 것이죠?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흡차음재를 사용하죠?

 

고급 차량일수록 흡차음재에 고급 소재가 적용되며, 적용되는 범위에도 차이가 있죠?

 

신형 G80은 전/후 센터 터널 패드의 적용범위를 크게 확장하면서 로드노이즈를 더욱 개선했습니다.

 

프리미엄 차량중에서도 정숙성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더욱 조용해진 것이죠!

 

로드노이즈를 줄이는데 타이어 중요하죠?

 

19인치 20인치 올시즌 타이어는 흡음 폼 타이어를 적용해서 타이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줄입니다.

 

흡음 폼이 적용된 차량을 타다가 적용되지 않을 차량을 타보면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데 로드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기술이죠!

 

바닥에서 올라오는 소리가 노드노이즈라면 창문을 통해서 유입되는 소음을 윈드 노이즈라고 하죠?

 

흔히 알고 계시는 이중접합차음 유리가 바로 윈드 노이즈를 줄이는 기술인데.. G80과 같은 차량에서는 이중접합차음 유리는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출처:동원금속

이것 외에 신형 G80은 운전석 카울탑 커버 스트랩을 추가했습니다. 카울탑 커버 스트랩은 엔진 소음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서..

 

외부에서 소음 줄이는 작업을 하게 되면 카울쪽은 기본적으로 방음 작업을 하게 되죠?

 

6기통 3.5 엔진보다는 4기통 2.5 엔진이 조금 더 거친 음색을 가지고 있는데, 카울탑 커버 스트랩이 추가되면서 운전자 입장에서 정숙성이 더욱 확보 되었습니다.

 

 

도어쪽에도 노이즈 개선을 위해서 인사이드 벨트 립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적용 부위를 더욱 넓게 적용하면서 도어쪽에서 유입되는 노이즈를 줄였습니다.

 

또한 B필러 가니쉬에도 차폐감을 높일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하부를 보면 제네시스 차량은 언덕커버의 적용 범위가 대중차량과는 다르죠? 적용범위를 확대하면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차체 하부를 개선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숙성에 대한 꼼꼼한 개선이 한번 더 적용되면서 정숙성 부분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 조용한 실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행 성능 개선은 조금씩 알려드렸는데, 완전히 공개되었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어떤 부분이 정확하게 달라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최적의 주행 성능과 조향성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은 조향장치와 관련이 있겠죠?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차 또는 고성능 N 보다 차별적으로 개선하는 부분이 바로 승차감이죠?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고급진 승차감을 구현하기 위해서 현대차나 기아에 없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이 제공되죠?

 

G80 GV80 플래그십 G90에서만 더블위시본이 제공됩니다.

 

 

고급진 승차감을 제공하는 이유는 구조자체가 이렇게 다른데..

 

G80 이하의 차량에서는 왼쪽처럼 맥퍼슨 스트럿 방식의 구조를 가지고 있고, 현대차 플래그립인 그랜저나 팰리세이드 역시 동일한 구조입니다.

 

구조가 단순하고 좁은 공간에 넣을 수 있다보니 대중차에서 선호하는 방식이죠!

 

방면 더블위시본은 맥퍼슨에 없는 두 개의 암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위에 있는 어퍼암이 차별적으로 제공되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럼 이런 차이가 움직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세요!

맥퍼슨 스트럿은 이렇게 작동합니다. 차량이 움직일때 위와 아래로 움직이지만 정확하게 위와 아래가 아닌 좌우로도 움직이죠?

 

반면에 더블 위시본은 정확하게 위와 아래로 움직입니다. 좀 더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거동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급 차량에서도 더블 위시본이 제공되지만 스포츠 차량과 같은 안정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차량에서 더블위시본이 시작되었죠?

 

여러분이 시승시에 개선 사항을 알고 시승해 보신다면 더욱 의미있는 시승이 되겠죠?

 

서스펜션의 핵심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쇽업소버입니다. 쇽업소버는 승차감을 결정하죠?

승차감 개선을 위해서 전륜과 후륜 모두에 주파수 감응형 구조로 새롭게 적용하면서 노면 여진감과 잔진동을 동시에 개선했습니다.

주파수에 진폭에 따라서 승차감을 개선하는 기술인데.. 승차감 개선에 도움이 되죠?

 

과거에 적용된 차량에서는, 중저속에서는 기가막히 승차감을 개선하지만 고속에서 무른 성향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신형 G80에서는 어떤 세팅이 적용되었을지 궁금하네요!

 

 

스웨이 바 안티롤 바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코너링과 같은 상황에서 원심력 때문에 쏠림과 롤링이 발생되죠?

 

언타롤 바라고 부르는 이유는 롤을 줄이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죠! 신형 G80에서는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 및 스태빌라이저 링크 부싱도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부싱 최적화를 통해서 진동 전달 저감과 승차감을 개선했습니다.

 

승차감 개선에 대해서 알려드렸다면, 이번에는 핸들링 개선 부분도 알아보시죠!

 

하체 분석 영상을 통해서 서브 프레임을 자주 보여드렸죠? 3세대 플랫폼의 핵심이 4각형 우물정자 프레임이다!

 

바로 이렇게 생긴 프레임인데요.

 

파란색 원형통이 차체와 연결되는 부싱입니다. 부싱은 2개 물체를 연결하는 링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하이드로 부싱의 내부를 보면, 녹색처럼 유체가 외부 압력에 따라서 흐르게 됩니다.

 

만약 내부에 유체가 아닌, 딱딱한 고무나 또는 무른 고무라 부싱을 제작하게 되면 가령 단단한 성향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단단한 고무가 좋겠지만 부드러운 승차감이 필요할때 딱딱한 승차감을 제공하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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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의 경우라면 너무 무르구요? 그래서 부싱 내부에 유체를 흐리게 만들며 유체가 흐르는 경로를 오리피스라고 하는데.. 쇽업소바 내부에 추자수 감응형 구조로 개선을 했다면 부싱은 하이브로 부시를 통해서 진동 저감 및 핸들링을 안전성을 개선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조향을 하게 되면 각 4개의 바퀴까지 조향력을 전달하는 역할이 스티어링 기어 박스인데요. 도로의 상태를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스티어링 기어박스를 튜닝해서 조작 이질감과 조타감을 전반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지금까지 신형 G80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개선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페이스리프트에서 완전히 다른 신차급 디자인으로 선보인 경우에 익숙하다보니, 신형 G80은 비슷하잖아? 이런 반응을 볼 수 있지만 실제 차량을 보고 느낌점은 기존처럼 파격적인 디자인 변경 공식을 버리고 기존의 장점을 높이는 즉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이제 시승을 앞두고 있는데.. 제네시스 차량중에서 가성비를 포함해서 가장 완성도 높은 차량이 무엇이냐? 이렇게 묻는다면 당연히 G80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과연 신형 G80에서는 얼마나 달라졌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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