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인도에서 난리난 크레타 페이스리프트! 미니 팰리세이드 이잖아?

반응형

 

미니 팰리세이드?? 크레타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국내에서는 큰 차량들이 인기를 얻다보니, 소형급에 작은 차량은 몇 대가 남아 있지만 멋진 디자인의 차량을 찾기 힘들죠!

 

 

시장에 수요가 제한적이라서, 소형급 차량은 동남아를 중심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보지 못한 멋진 디자인 때문에 국내 출시를 희망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최근 기아 쏘넷도 베뉴급 크기에 정말 작은 차량이라고 알려드렸는데.. 1000만원대에 쏘렌토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죠!

 

 

현대에는 소형 SUV로 베뉴보다 조금 큰 크레타가 판매되고 있죠? 심지어는 소형급 SUV에서 7인승 알카자르도 판매되고 있어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2열은 무려 독립시트까지 제공되며, 3열까지 제공되는 소형 SUV로 물론 여유로운 공간 보다는 실용성을 강조한 공간이지만

 

 

이런 소형 SUV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울 뿐이죠!

 

 

 

인도 시장에서 팰리세이드 동생인 #미니팰레세이드 로 높은 인기를 얻는 차량이 있죠?

 

#소형 SUV #크레타 인데요.

 

크레타 1세대는 조금 낯선 디자인은 마치 우주의 괴물과 같은 느낌이었죠?

 

이후 1차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투싼을 이식한 것 같은 디자인을 확 달라졌습니다.

 

국내에서 포착된다면 영락없는 미니 투싼이라고 할 것 같아요!

 

그리고 2차 페이스리프트를 출시를 앞두고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니.. 이건 미니 팰리세이드 이잖아?

 

 

 

새로운 크레타의 디자인 부터 볼게요!

 

 

보통 소형차이라고 하면 멋진 디자인이라기 보다는 적당히 둥글 둥글하거나 귀여운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네모네모난 디자인의 신형 크레타는 커다란 그릴과 함께 상단 전체를 ㄷ자로 감싸는 새로운 DRL을 볼 수 있습니다.

 

투싼의 네모 버전이라고 해야 할지.. 아니면 미니 #팰리세이드 라고 해야 할지..

 

 

이렇게 보니 디자인이 예상보다 괜찮아 보이네요! 네모난 디자인의 DRL은 다른 소형차량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으로 웅장한 느낌을 선사하구요!

 

 

헤드램프는 DRL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 커다란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은 누가 이 차량 소형급 차량입니다. 이렇게 말해주지 않는다면 최소 중형급 이상의 SUV처럼 듬직한 인상을 자아내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후면부 디자인도 예사롭지 않은데.. 한눈에 봐도 전면부와 깔맞춤 디자인이죠?

 

 

전면과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이 정도로 완벽한 조화를 맞춘 차량이 있었나요?

 

 

앞 뒤가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으로..

 

 

이런 디자인이 가능하군요!

 

소형급 차량임을 고려해 봤을때 디자인은 예상보다 괜찮은 것 같구요!

 

후면 범퍼 하단에서 커다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제공되면서 단단하면서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국내에서는 삼각떼 디자인을 불러일으켰던 아반떼나 EV6가 다시 삼각떼 디자인을 부활시키고 있는데..

 

삼각형 디자인 보다는 사각형 디자인이 훨씬 호불호가 없을 것 같네요!

 

 

소형 SUV 실내는 어떨까요? 신형 크레타의 실내인데요.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대세인데, 대형급 차량을 위주로 제공되다가... 소형급까지 확대되는 추세이죠?

 

최근에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V80과 같은 차량까지 확대가 되었죠?

 

 

오히려 큰 차량 보다는 작은 차량에 적용되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2천만원대 소형 SUV인 크레타에 적용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확실히 고급감을 높이네요!

 

기존 크레타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분리되었고, 매립형 디자인에 원형 다이일의 공조기 컨트롤러 디자인이 전형적인 소형차량만의 디자인을 보여줬죠?

 

통합형 디스플레이 변경과 함께 공조기도 다이얼이 사라지면서 터치식 공조기 컨트롤러로 교체되었습니다.

 

공조기 컨트롤 상단에는 딱 좋은 위치에 비상등버튼이 제공되며, 좌우에 좌우 사용하는 물리 버튼이 제공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정도 편의 사양은 동급 또는 동급 이상의 차량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능이라서 경쟁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놀라움을 갖추기 힘들겠죠?

 

 

 

 

 

실내에는 파노라믹 선루프와 함께 어라운드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형차량을 뛰어넘는 편의 사양이 제공됩니다.

 

또한 기존에도 2열 시트백 테이블이 제공되었기 때문에 신형에서도 그대로 제공될 것 같네요!

 

여기에 2열 실내를 쾌적하게 만드는 에어 벤트와 스마트 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C 타입 충전 포트가 제공됩니다.

 

2열 윈도에 수동 커튼 기능도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소형 차량이라고 해도 안전은 중요하죠? 실내에는 총 6개의 에어백이 제공됩니다. 운전자와 동승석 에어백을 포함한 측면에도 에어백이 제공되면서 1열과 2열 승객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포함한 안전 사양도 동급 최고인데요.

 

19가지 현대 스마트센스와 레벨2 ADAS 기능이 제공되며

 

소형급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전륜과 후륜 모두에 드럼 방식의 브레이크가 아닌 디스크 브레이크가 제공됩니다.

 

이 정도 사양이라면 소형차량이라고 해도 충분하겠죠?

실내는 총 7가지 인테리어 컬러가 제공되며, 1가 투톤 컬라와 6가지 모노톤이 제공됩니다.

소형급 차량에서 이 정도의 편의 사양이라면 충분하죠? 특히 크레타의 시작 가격은 한화로 약 1700만대이며, 괜찮은 옵션을 포함해도 2000만원대라서 소형차량만의 매력적인 가격이 마음에 드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파워트레인은 세 가지로 출시됩니다.

 

스포티하고 강력한 1.5l Kappa Turbo GDi 가솔린, 1.5l MPi 가솔린 및 1.5l U2 CRDi 디젤 엔진 옵션을 포함한 세 가지 엔진입니다.

1.5l Kappa Turbo GDi 가솔린 엔진은 158마력의 소형차량임을 고려해 본다면 출력이 상당히 괜찮죠?

1.5l MPi 가솔린과 113마력을 제공합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IVT(지능형 가변변속기), 7단 DCT, 6단 자동 변속기 4가지 변속기 옵션을 제공합니다.

 

크레타는 8년 연속 인도 시장에서 중형 SUV 1위 타이틀을 지키고 있으며, 국내 기준으로는 소형 SUV입니다.

 

1700만원에 시작하는 소형 SUV 크레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신형 크레타는 이번 달 중순에 완전히 공개가 될 것 같은데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다면 세부 소식을 추가 영상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최신 트렌트와 신차정보를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의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카니발 하이브리드 최초 시승기! "힘" 걱정하지 마세요!

https://youtu.be/66_wWn6dTm8?si=l7y-xYKDqMxpdTmY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https://youtu.be/3RTqBhwz7sI?si=iG_4L7wamDtcFAqX

 

 

지금 디젤 포터는 안됩니다! 조용하고 힘쎈 LPG!

https://youtu.be/pRy5Nr2gqEQ?si=4566tcMzWm_ZU7Ap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2륜과 4륜 고민된다고?? 드라이브 모드별 차이!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0xqQgVKqTX8?si=VpG1iRIc7zNI_1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