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싼타페 깡통 트림! 역대급 기본 트림! 3888만 원에 있을 것 다 있는 하이브리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주에 올해의 주인공인 신형 싼타페 가격이 먼저 공개가 되었고, 이어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가격도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누가 시장에서 1등을 차지하게 될지? 그리고 싼타페는 무너진 자존심을 회복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런데 말입니다. 시작가격은 3천만 원대이지만, 원하는 옵션을 추가하면 4천만 원은 기본이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옵션을 조금 추가하면 4천 중후반까지 올라가요?

 

 

풀옵션 이야기는 많이 하시는데, 제가 소위 깡통 기본 사용을 면밀하게 보니, 가성비는 당연히 깡통 기본 트림이 되겠지만 구성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깡통트림 중에서도 역대급 가성비가 될 것 같습니다.

 

#기본트림 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 제가 깡통 트림을 면밀하게 체크해야 하는 이유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하이브리드 엔진에 기본 모델인 깡통은 매력이 없을까요?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깡통 기본 트림의 가격은 4013만 원입니다. 세제혜택 후 가격은 미공개이지만 무난하게 통과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143만 원을 빼면, 3870만 원입니다. 4천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이라면 중형 SUV 하이브리드로 분명한 매력이 있겠죠>

 

 

깡통 트림에 기본 포함된 편의 사양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깡통 트림인데 불구하고, 개선된 스마트스트림 6단 변속기에 47.7kw 구동 모터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기존 하이브리드는 44.2kw이었는데.. 이번에 47.4kw로 약 3.5kw가 증가된 것인데, 파워풀함게 개선되었다기보다는 전기모터의 구동력이 증가되었기 때문에 전 구간 밸런스가 더욱 좋아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 트레인은 동일한데, 한 가지 달라진 점은 전자식 변속 칼럼이 제공됩니다.

 

 

덕분에 싼타페는 기존 변속기가 스티어링 휠로 이동하면서 엄청난 공간을 얻게 되었습니다. 충전공간 뿐만 아니라 하단에 큰 수납공간을 추가로 제공되기 때문에 개꿀이죠!

 

 

 

 

깡통 트림에도 차로 유지 보조2가 제공됩니다. 아마 이건 쏘렌토 기본 트림에는 없는 기능이죠?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은 차선 중앙을 잘 잡고 가는 기능으로 편리하기도 하지만 마치 손이 하나 더 있는 것처럼 안전에도 도움이 되죠? 1과 2의 차이는 도로의 인식률이 떨어지면 앞차를 추정하는등 쉽게 말하면 센싱 능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깡통에 #차로유지보조2 라니 놀랍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놀라운 운전자 보조 기능이 보입니다. 후방 또는 후측방 충돌 방지 및 안전 하차 보조, 후속 승객 알림,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등의 기능이 싼타페는 깡통 기본 트림에 제공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 정도의 사양은 풀옵션이나 되어야 제공되고, 최소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이게 깡통에서 제공되네요!

 

쏘렌토는 129만 원을 추가해야 이런 기능이 제공됩니다. 싼타페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장비는 기본 트림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싼타페는 패밀리가 이용하는 차량이죠? 그래서 안전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두 차량 모두 10개의 에어백이 제공되면서,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안전 사양을 갖췄습니다. 세이프티 언락 기능이 깡통 기본 트림에 제공됩니다.

 

세이트피 언락 기능은 1번 누르면 운전석 도어만 열리고, 2번 누르면 전 좌석 도어가 열립니다.

 

이 기능은 만약 외부에서 누군가 차량이 정지하기를 기다렸다가 도발하려고 도어를 열려고 하면 열리지 않는 기능으로 안전 기능이죠?

 

쏘렌토에 제공 안될 것 같은데.. 아무래도 다음 영상에서는 쏘렌토 깡통과 싼타페 깡통 기본 트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외장에서 중요한 부분은 기본 트림일수록 상위 트림과 눈에 보이는 차이가 없기를 바라죠?

 

기본 트림도 외부 디자인의 핵심인 헤드램프가 LED라는 점이 좋네요!

 

 

깡통 기본 트림 LED MFR 방식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프로젝션 타입은 이렇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디자인 차이가 있는데 깡통 기본 트림이라서 이건 양보해야겠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기본 품목이 잘못 표기된 것이 아니죠? 싼타페는 깡통 기본틀미에 다이나믹 웰컴라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게 뭐냐고요? 직접 보시죠! 이게 말이 되나요?웰컴라이트가 깡통에서 기본이라니.. 국내 소비자분들이 정말 선호하는 기능인데, 이게 싼타페 기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게 무슨 기본 트림이야? 이걸 어떡해? 컨펌 받을 수 있었을까요? 김과장! 무슨 기본 트림에 타이나믹 웰컴 라이트야? 이번에 글로벌 SUV 정복해야죠?

 

 

내장은 소소한데요. 그런데 이것도 좀 미친 기능인데..

 

 

#양방향멀티콘솔 기능이 깡통 기본 트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니밴 같은 수납 기능인데.. 이걸 사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2열에서 오픈되는 것이 중요하겠어?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2열에서 오픈이 된다면 2열 탑승자가 이동 중에 콘솔 안에 용품을 스스로 꺼낼 수 있죠?

 

이 기능이 없다면 운전자나 또는 동승자가 꺼내줘야 하는데, 운전자가 꺼내야 한다면 차량을 세워야 할 수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이건 좋은 기능인데 싼타페가 이 기능을 깡통 기본 트림에 제공하는군요! 놀라운데요!

 

싼타페 옵션을 구성하는 마케팅 담당자 예전에 본 적이 있었어요! 퇴사 또는 이직하신 거 아니시죠? 싼타페 기본 트림 구성이 놀랍습니다.

 

 

 

시트 사양은 소소하고 만약 동승석 전동시트 기능이 필요하면 상위 트림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편의 사양입니다. 고급 차량에 제공되는 마이크로 에어필터 기능이 깡통 기본 트림에 포함되네요!

 

또한 에어컨을 건조해서 걸레 냄새를 방지하는 #애플터블로우 도 기본입니다. 기본도 이 정도면 정말 충분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잘못 본 것이 아니죠? 세이프티 파워 윈도가 전 좌석 깡통 기본 트림에 제공됩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2열은 고급 차량에서 제공되는 기능이었는데.. 이게 중형 SUV 싼타페 깡통 기본 트림에서 제공됩니다. 이게 무슨 깡통인가요?

 

도대체 이걸 어떻게 컨펌받았을까요? 이건 쏘렌토를 잡기 위한 그런 수준이 아니에요.

 

여러분 수입차 타보시고 이 정도 사양만 갖춰도 거의 풀옵션에 가까워지는데.. 글로벌 중형 SUV를 싹쓸이하기 위한 기본 트림 구성으로 보입니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도 싼타페는 깡통 기본 트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이제 마지막입니다. 인포테인먼트는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입니다. E 하이패스를 포함한 최신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네요!

 

도대체 부족한 것이 뭐야?

 

중형 SUV의 기본 트림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많은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익스크루시브 기본 편의 사양을 좀 더 낮춰서 300만 원 정도 낮춘다면 3천만 원 중반대에 하이브리드 기본 트림을 구성할 수도 있었겠구나! 이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3천만 원 중반대라면 가솔린이 위태위태하겠죠? 이유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승차감과 핸들링에서도 좀 더 좋을 것 같은데..

 

하이브리드 차량의 기본 트림 여러분 다시 한번 더 체크해 보세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기본 트림 구성이 예상보다 매력적이어서, 사업자 차량 또는 법인이라면 깡통 기본 트림을 구입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라면 중형 SUV도 워낙 큰 사이즈라서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없다는 점이죠!

 

상황에 따라서는 외부에서 하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은데, 결론적으로 가벼운 출퇴근 1인 위주로 사용하시는 빈도가 높다면 기본 트림도 충분히 좋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꼼꼼하게 따져보시니 예상보다 놀라셨죠? 풀옵션이 좋은 건 누구나 알겠지만, 상위 차량일수록 기본 트림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꼭 풀옵션을 선호할 필요성은 없을 것 같습니다.

 

3870만 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깡통 기본 트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번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로 격려해 주시고, 아무래도 다음 영상에서는 쏘렌토 깡통 트림과 싼타페 깡통 트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다음 영상을 자동으로 받아 보시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올해 출시될 기아 신차 9종! 출시일정!

https://youtu.be/KX5i23Ty4QU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신형 싼타페! 정통 오프로더 XRT공개! SANTA FE 2024

https://youtu.be/2Rj3bAweHf4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