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이렇다! 풀체인지급 변화 예상! 싼타크루즈와 ccNC가 변화의 핵심

반응형

투싼 페이스리프트 이렇다! 풀체인지급 변화 예상! 싼타크루즈와 ccNC가 변화의 핵심

 

 

" 투싼 페이스리프트 포착! "

 

출처:보배드림

최근 자동차 커뮤니티에는 난리가 난 차량이 있었습니다. #투싼페이스리프트 라고 알려졌던 차량이었는데,

 

결국 중국 투싼급 차량인 #무파사 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이게 예고편이었죠?

 

출처:CARSCOOPS.COM

투싼은 국민 SUV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국내도 인기가 많지만 해외에서 더욱 사랑받는 SUV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진짜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포착되었습니다.

   

 

출처:CARSCOOPS.COM

양산차에 제법 가까워진 디테일은 알려진 일정 보다도 빠르게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아.. 세월 정말 빠릅니다. 현재의 투싼은 2020년 9월에 출시되어서 어느덧 출시가 된지 4년째가 되고 있으니, 페이스리프트의 등장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할 수 있겠죠?

 

파격적인 외모에 시선을 집중시켰던 투싼의 외부 디자인 날렵하고 스포티함이 특징이죠?

이급에서 보기 힘든 강렬한 디자인은 투싼을 한번 보면 잊기 힘들 정도입니다.

 

출처:CARSCOOPS.COM

달라지는 디자인부터 볼게요!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외부 디자인 변화의 핵심은 #싼타크루즈 와 디자인의 결을 맞춥니다.

한눈에 봐도 투싼인 것을 알겠는데.. 그릴 디자인이 좀 더 과격하죠?

존재감이 엄청나게 높아진 그릴을 볼 수 있는데...

 

기존 투싼의 경우도 날개를 양쪽으로 펼친것 같은 디자인의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는 존재감이 엄청나죠?

   

 

특히 빛이 사라진 시간에 투싼을 만나면 저승사자를 만난 것처럼 압도되는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싼타크루즈를 보기 전까지 라고 말하고 싶네요!

싼타크루즈는 투싼 보다 한층 더 근육질로 다듬어졌고 여기에 오프로드 성향을 추가하면서 확실히 와일드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CARSCOOPS.COM

이 얼굴은 투산 페이스리프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차량을 보면 그릴 디자인을 보면 싼타크루즈야? 이렇게 오해할 정도로 달라졌습니다.

 

기존 투싼과 테스트 차량을 비교하면 기존 투싼의 그릴을 얇은 선을 바탕으로 전개가 되어 있습니다.

 

반면 싼타크루즈와 비교해 보면, 거의 똑같죠?

차이가 있다면 싼타크루즈는 바깥쪽으로 진행될수록 위로 올라가는 디자인이지만,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180도 돌려놓은 것 같아 아래로 내려가는 디자인으로 사실상 디테일에 차이가 두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다른점이 있습니다. 투싼과 싼타크루즈를 보면, 투싼에는 그릴 테두리가 없죠?

하지만 싼타크루즈는 그릴에 테두리가 존재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출처:CARSCOOPS.COM

투싼 페이스리프트에는 그릴 테두리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으며, 하단 범퍼 디자인도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두터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각진 디자인의 파팅라인이 보이는데,

 

기존 투싼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된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신속한 예상도 맛집 뉴욕맘모스님의 투산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투싼과 비슷한 것 같지만,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좀 더 단단하면서 공격적인 인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특히 범퍼 하단부 디자인은 제 생각에는 쏘나타를 많이 반영한 것 같은 기본 얼굴이 더욱 잘 생긴 느낌인데, 세부 디테일은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이런 방향성이 맞을 것 같습니다.

   

 

출처:CARSCOOPS.COM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아직 출시될때까지 시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외부 디자인의 변경 사항은 이정도만 참고하면 될 것 같은데.. 실내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급으로 달라질 것 같습니다.

 

투싼의 실내는 어떤 점이 달라질까요?

개방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의 투싼은 대시보드 위를 보면 확 트인 시야가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다른 최신 차량과 비교해 보면, 디자인의 방향성이 너무 다르죠?

 

최근 출시된 그랜저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을 달라졌습니다.

 

이어서 출시된 코나는 투싼의 동생격인데, 역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달라졌습니다.

단지 디자인만 달라진 것이 아닌, 분명한 이유가 있는데, 이건 뒤에서 다시 알려드릴게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두 차량이 풀체인지라면, 쏘나타는 페이스리프트이었죠?

쏘나타 역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달라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신 디자인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내면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대차가 막내급 소형 SUV인 코나에 12.3인치를 적용한 이유가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가장 중점으로 진행하는 사업 방향은 #SDV 소프트웨이 디파인 비히클이락 알려드렸죠?

한마디로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이동하는 것이죠?

   

이런 기능의 핵심이 ccNC이며, Nvidia와 협업해서 만들어진 최신 차량에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형 그랜저, 신형 코나, 그리고 최근 출시된 쏘나타까지 #ccNC 가 적용되었습니다.

ccNC는 내연기관 차량도 전기차처럼 제어기를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차량에서 영화감상이나 음악 감상 등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코나에도 12.3인치 대화면을 넣어준 것이죠?

 

그리고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도 12.3인치 대화면이 제공되었습니다.

출처:CARSCOOPS.COM

투싼의 경우 현재까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상 정보를 알려드리면, 현대차에게 중요한 차량인 투싼에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될 가능성이 채널에서는 높다고 생각합니다.

ccNC가 적용된다면, 투싼에서도 12.3인치 대화면으로 차량내에서 영화나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최근 커넥티드 카 서비스 글로벌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2026년까지 2000만명 돌파를 예고했습니다. 이 기술도 SDA인데 투싼과 같은 판매량이 높은 차량에서 당연히 빠지기는 힘들겠죠?

   

최신 ccNC 적용으로 편의 사양은 확실히 높아지죠? 빌트인캠2,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2

그리고 정말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까지 추가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출처:CARSCOOPS.COM

그럼 많은 분들이 이 질문을 많이 하셨죠? 투싼에도 버튼식 변속기가 아닌 컬럼식 변속 레버가 새롭게 적용될까요?

 

채널에서는 ccNC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컬럼식 변속 레버도 새롭게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투싼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처음 알려드리면서, 소폭의 변경사항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채널이 많지만, 본 채널에서는 풀체인지급 변화가 예상된다고 알려드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구체적인 정보가 확인되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출시전까지 확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로 응원해 주시고,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새롭게 출시될 신차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