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이렇게 생겼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예상도! Hyundai Palisade Facelift!

반응형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이렇게 생겼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예상도! Hyundai Palisade Facelift!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왁물원 포커팬치님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차량이 처음 포착되었죠? 불과 2주 전인데요.

분석을 통해서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이 콘셉트와 닮았다고 최초로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팰리세이드는 콘셉트는 디자인의 틀만 비슷할 뿐이지만, 양산화 과정을 거치면서 많이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콘셉트의 디자인을 기대하셨던 저와 비슷한 분들이라면 분명히 아쉬웠을 것 같네요.

   

하지만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서 콘셉트와 닮은 팰리세이드를 만나게 될 것 같네요.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고 나서, 발 빠른 예상도도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약속대로 후면부 디자인도 최초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SOURCE : 갓차 / 유튜브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라서 팰리세이드는 그 자체만으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갓차님의 예상도가 가장 빠르게 공개되었죠! 공개와 함께 채널에도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 SOURCE : 갓차 / 유튜브

기존 보다 멋진데! 

 기존에는 멧돼지 같았는데, 이제는 북극곰 같네!

 투싼 대자?

 투싼+세이드

 대략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관심이 높다는 것은 디자인의 호불호를 떠나서 마케팅 관점에서는 절반의 성공이라고 해야겠죠?

  

 ▲ SOURCE : KOLESA.RU 

 국내뿐만 아니라 러시아 매체에서도 발 빠르게 예상도를 공개했어요!

 국내 예상도와 다르게 해외 예상도는 디테일이 좀 떨어지는데, 

 기존 팰리세이드 보디에 싼타크루즈 픽업트럭을 합성한 디자인으로 예상되는데요.

  

 미국에서 사전 계약에서 올해 생산량 절반을 팔아치운 싼타크루즈와 비슷한 느낌이죠?

  

 현대차는 투싼, 싼타크루즈에 유사한 디자인을 먼저 선보였는데, 팰리세이드까지 유사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이런 디자인이 SUV에서 적용될 것 같네요. 

 따라서 향후 출시될 싼타페 풀체인지도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네요!

   

 페이스리프트에서 전면부 핵심 디자인은 투싼과 닮은 날개를 펼친 형상의 그릴과 주간주행등 디자인인데, 러시아 매체는 기존과 동일한 위치에 세로형 주간주행등을 표시했네요.

 실제 차량과 위치가 다를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 부분은 테스트 차량이 포착될수록 윤곽을 알 수 있으니 알려드릴게요!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Dami 님의 예상도도 공개되었습니다.

 Dami 채널의 예상도는 과한 느낌을 제외한 것이 특징인데 실제 차량과 유사할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기존 팰리세이드와 틀을 비슷하지만, 확실히 다른 느낌으로, 개인적으로는 그릴 두께가 너무 과한 것 같아요!

 존재감도 중요하지만.. 이건 뭐...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야간에 램프가 점등된 예상도를 함께 공개했는데, 투싼 보다 훨씬 큰 차량이라서 그런지...

 대형 SUV만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거 같아요!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어두운 색상의 그릴도 함께 제공해 주면 좋겠는데, 그릴 내부 형상은 미국 수출형 카니발 그릴과 유사한 느낌도 있네요!

  

 그릴 디자인은 수출 국가마다 차이를 두고 있는데, 그릴 디자인만 달라도 전면부 디자인이 확 달라지는 느낌입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헤드램프가 작동된 예상도를 함께 공개했는데, 3구보다는 6구 헤드램프가 존재감에 있어서 확실한 것 같아요!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빛이 사라진 야간에 본다면 이런 느낌일 것 같은데, 투싼과 구분되는 헤드램프로 누구나 쉽게 인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상도는 확실히 콘셉트와 많이 닮았죠?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기 때문에 디테일은 더욱 높아지겠죠?

 좋은 예상도를 공개하시는 갓차님과 다미님, 뉴욕 맘모스님도 계신데, 저는 대한민국에 이런 분들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해당 채널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 SOURCE : 김기조님

 후면부 테스트 차량 사진도 포착되었습니다.

 후면부가 포착된 사진은 여러 장 있었는데, 구독자께서 제보해 주신 이 사진이 특징을 가장 잘 알아볼 수 있네요.

 제보 감사합니다.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지만, 놀라운 4가지 디자인과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시죠! 제가 3초의 기회를 드릴게요! 3! 2! 1!

  

 ▲ SOURCE : 김기조님 / 채널 제보

 아직 못 찾으셨다고요? 그럼 이번에는 브레이크가 점등된 사진을 통해서 찾아보세요!

 3! 2! 1!

 앞에서부터 찾아보면, 드디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제공될 것 같아요.

 이유는 펜더 위를 잘 보면 동그란 센서가 보이죠? 이 부분입니다.

 

 

기존 팰리세이드는 펜더에 센서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고급사양이 적용된 차량에서도 센서가 보이지 않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은 스마트 키를 통해서 차량은 전진 또는 후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국내처럼 주차구획의 사이즈가 여유롭지 못한 경우, 주차 후에 차량에서 내리기 힘든 경험을 하셨죠? 

 특히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차량의 폭이 카니발과 비교할 정도로 넓기 때문에, 중형 SUV와는 또 다르죠!

 이것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았고, 제 지인은 판매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제공될 가능성은 센서가 포착되었기 때문에 기대해 봐도 좋지 않을까요?

 다만,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되었다고 양산차량에 100%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기대해 보겠습니다.

  

 ▲ SOURCE : 김기조님 / 채널 제보

 두 번째는 새로운 휠 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공식이라고 할 수 있죠!

 검정색상 부분이 하이브리드 휠과 같은 느낌도 있는데 휠 디자인은 흠 잡을 부분이 없네요! 

세 번째 부분이 페이스리프트에서 핵심이 될 것 같은데, 테스트 차량에서 처음 포착되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요!  절개된 위장막 내부에 세로 두 줄 디자인의 램프의 형상이 보이죠?

 전면에 세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이 있다면, 후면부에는 세로 타입 디자인이 추가되면서 조화가 될 것 같아요!

 어떤 디자인일까요? 팰리세이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 이거? 이렇게 말하실 것 같고...

 이게 뭐지?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기존 차량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먼저 보면 테일램프 하단에 리플렉터 내부에 후진등이 위치하고 있어요!

  

 ▲ SOURCE : 김기조님 / 채널 제보

 위치상 후진등쪽인데, 테일램프와 디자인적으로 연결될 것 같은 그런 느낌의 디자인이죠?

 

 콘셉트 차량의 테일램프와 범퍼로 연결되는 부분을 보시죠!

 어쩌면 이런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이 부분 디자인을 범퍼까지 연장한 것이 아닐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콘셉트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디자인이 전면부에 적용된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후면부에 적용된 세로형 테일램프 디자인이었습니다.

  

 ▲ SOURCE : 김기조님 / 채널 제보

 이런 디자인이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차량에서 유추할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네요!

 하위 차량인 투싼과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크기와 급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양산차로 본다면 느낌은 완전히 다를 것 같아요. 

  

 마치 X3와 X7을 보는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존재감이 다른 그런 느낌이겠죠?

  

▲ SOURCE : 김기조님 / 채널 제보

 트윈 팁 디자인의 머플러를 볼 수 있는데, 디테일이 달라졌죠?

 왼쪽에는 머플러가 없지만 구멍이 있는 점을 본다면 설마 양쪽 모두에 제공되는 것일까요?

 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는 부분이라서 이왕이면 양쪽 모두에 머플러가 적용되길 기대해 봅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 SOURCE : KOLESA.RU

 러시아 매체의 후면부 예상도가 공개되었는데, 기존 차량과 테일램프 내부의 그래픽을 제외하면 차이가 없어요.

 아직까지 테스트 차량이 거의 포착되지 않아서 그런 것인데...

 하반기에 다양한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면서 완성도가 높아지겠죠!

 어쩌면 조금씩 한 가지씩 발견하는 것도 저는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년 12월에 공개된 팰리세이드가 올해 12월이면 정확히 3년이 되는데, 어쩌면 12월에 티저 등의 디자인을 먼저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에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게 될 것 같네요!

 몇 장의 테스트 위장막 차량을 보면서 가슴이 설레이는 것도 오랜만인데, 

  

  ▲ SOURCE : 갓차 / 유튜브

 저는 콘셉트에서 보여준 웅장한 디자인을 기대해 보고 싶네요!

 더불어 금손을 가지신 렌더러 분들의 후면부 예상도를 빠르게 기대해 보겠습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멋진 하루 보내시고,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까지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