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기아가 만든 쏘넷 7인승 소형 SUV! 천장형 송풍구까지 제공된다고! (feat. 셀토스,스토닉,베뉴) KIA SONET Small SUV!

반응형

기아가 만든 쏘넷 7인승 소형 SUV! 천장형 송풍구까지 제공된다고! (feat. 셀토스,스토닉,베뉴) KIA SONET Small SUV!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지만 해외 전략형으로 출시되는 차량 중에서 국내에 출시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 차량이 예상보다 많이 있습니다. 

기아 프로씨드는 아마도 기아 로고가 없고 독일 삼사의 로고가 있다면 훨씬 비싼 가격을 받아도 좋을 만큼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는 차량이죠!

 

가장 작은 사이즈 베뉴급 사이즈의 베이온도 당차고 개성 있는 모습이죠?

 

저한테 만약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당장이라도 국내에 가지고 오고 싶은 기아 텔루라이드의 경우도 국내에서 못 만난다는 점이 너무 아쉽죠!

텔루라이드는 국내 출시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확정 소식이 들리면 좋겠네요!

 

그리고 오늘 소개할 차량은 작년 여름에 인도 시장에 출시된 기아 쏘넷입니다. 이 차량에 대해서 작년에 출시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렸는데, 채널 구독자분들의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도 꼭 출시해 달라는 반응이 많았는데 쏘렌토를 닮은 디자인은 작아도 위풍당당한 멋진 소형 SUV인 것 같아요!

셀토스의 동생으로 출시가 된다면 높을 인기를 얻을 것 같은데, 쏘넷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7인승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소형 SUV는 겨우 4미터 정도의 크기인데, 7인승이 말이나 될까요? 아무리 공간을 잘 뽑는 현대차그룹이라고 해도... 이건 아닌 것 같은데...직접 눈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리마인드 차원에서 새로운 이미지도 짧게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인도에서 공개되었던 것과 약간에 차이가 있는데... 먼저 보셨던 분들이라면 어떤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지 파악되셨나요?

   

바로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차이가 있습니다. 왕관처럼 또는 뿔처럼 좀 더 강인한 느낌으로 차이를 두었네요!

 

인도 버전의 경우 스키드 플레이트가 보이지 않죠? 호랑이 코 그릴 디자인은  BMW의 두 개의 콧구멍과 비슷해 보이기도 합니다.

하트비트 디자인의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가 제공됩니다.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16인치 알로이 휠은 이만하면 괜찮은 디자인이죠? 

 

강직한 느낌의 측면부는 소형 SUV 임을 고려했을 때에 이 정도면 충분한 느낌인데, 저는 베뉴처럼 껑충한 느낌이 덜 하다는 점이 좋네요!

 

1열 위에는 선루프가 제공되는데, 선루프 아래에는 천장형 공조기가 제공됩니다. 소형급 차량에서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는데, 

 

송풍구가 B필러나 센터 콘솔 뒤에서 제공되는 방식보다 더 시원하게 바람이 멀리 도달하게 되는데, 실내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후면부의 경우도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5인승 버전인 인도 버전과 디자인 차이점은 번호판 아래에 커다란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입니다.

 

하트비트 디자인의 테일램프 디자인도 이만하면 충분합니다.

 

점등이 되면 구형 제네시스를 보고 있는 것처럼 강인한 느낌인데, LED가 아닌 벌브타입도 가격을 고려하면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요!

 

3열이 접은 상태의 트렁크 공간인데, 가장 작은 사이즈의 베뉴급 소형 SUV 임을 고려해 본다면 괜찮은 공간인 것 같아요!

 

사이즈가 궁금하실 텐데, 전장의 길이는 4120mm로 소리 없이 단종된 기아 스토닉이 4140mm이니 거의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먼저 출시된 인도 버전보다는 3열이 제공되는 7인승을 출시가 되면서 약 120mm가 더 길어진 것인데, 소형 SUV에서 7인승이라는 공간에 대해서 의구심이 증폭되기 시작했습니다.

 

실내 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인 휠베이스의 경우 2500mm로 셀토스가 2630mm라서 약 130mm가 작은데, 베뉴보다는 조금 크고 셀토스 보다 조금 작은 차량인데, 7인승 공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보통 운전자 공간부터 알려드렸지만 쏘넷은 7인승 실내 공간부터 체크해 보겠습니다. 

거북이의 등을 연상시키는 시트의 디자인과 공간은 사진으로만 본다면 중형급 이상의 SUV처럼 보이네요!

 

3열을 탑승하기 위해서는 슬라이딩 기능이 제공되는 시트를 앞쪽으로 이동하고 탑승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쏘넷은 소형 SUV 라서 2열 시트가 두 번 폴딩 되는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더블 폴딩이라고 하는데 등받이를 완전히 접힌 상태에서 시트 뒤쪽을 위로 들어올리면 이런 자세가 나옵니다. 덕분에 좀 더 탑승의 편리하게 되죠!

    /span>

만약에 셀토스 7인승이 출시가 된다면 이렇게 될 것 같은데, 슬라이딩 방식 보다 좀 더 앞으로 당길 수 있기 때문에 짐을 수납하는 관점에서도 좀 더 효율적이죠! 

다만 통풍 기능 기능이나 쿠션감에서는 살짝 손해를 보게 됩니다.

 

▲ SOURCE : Om Mobi / Youtube

얼마나 좁을까? 수치나 감으로 알려드리기 부족할 것 같아서 현지에 있는 유튜버를 찾아봤습니다.

5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니, 정확히 7명이고, 가장 어린 자녀는 5살쯤 될 것 같고 큰 아이는 중학생 정도 되는 것 같아요.

 

3열에 탑승하기 위해서 2열 시트를 접었습니다. 등받이를 접고, 다시 뒤쪽에서 올리면 이렇게 접힙니다. 

 번 접힌다는 것이 어떻게 접히는지 이해가 되시죠?

 

남자분의 키가 174cm라고 하는데, 이 정도 공간이 나오네요! 2열 시트를 조금 앞으로 이동한 것 같은데, 기대를 전혀 하지 않아서 인지... 국내 차량 중에서는 싼타페 7인승 정도의 공간이거나 좀 더 작은 공간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소형 SUV에서 이 정도 공간이 나오다니, 놀랍습니다.

 

 

3열에 컵홀더까지 제공되다니, 기아가 동남아시아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서 작정하고 준비한 것 같네요!

 

3열 공간의 시트도 초등학생 미만이 탑승하기에는 충분해 보이네요!

 

어린아이들이 탑승했는데, 인도네시아 유튜버의 정보를 찾아보니 160cm 정도까지는 머리 공간인 헤드룸과 다리 공간인 레그룸이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합니다.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제조사 중에서 실내 공간을 가장 잘 뽑아내는 능력은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정도라면 1시간 미만의 거리를 이동하는 목적이라면 불편하겠지만 예상보다 공간을 잘 뽑아낸 것 같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동남아시아 쪽은 더운 날씨가 연속인데, 2열과 3열에 송풍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죽음이겠죠?

 

유심히 체크해 보니 2열 위에 공조 기능이 제공됩니다. 오호! 그것도 천장형 송풍기능인데, 좌우에 송풍구가 보이죠?

국내에서 천장형 송풍 기능은 미니밴 카니발이나 대형 SUV 팰리세이드 정도의 대형 차량만 제공하는 특권의 기능인데....

 

천장형 방식 때문에 바람을 3열까지 보낼 수 있겠네요! 디자인은 조금 투박하지만 국내 모든 SUV에 이런 방식이 제공된다면 좋겠습니다.

소형 SUV라고 해서 가볍게 생각했다가 놀랐네요!

 

1열 시트 후면 중간에는 2열 승객을 위한 송풍기능이 제공됩니다. 

중형급 SUV에서도 송풍구 기능인 중앙이나 B 필러에서만 단독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소형 SUV 쏘넷은 천장과 센터 콘솔 후면에서 독립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동남아와 같은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지역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네요!

 

자세히 보면 디자인도 한몫합니다. 기대를 안 해서인지 제 기준으로는 멋지네요!

 

운전석 공간도 보면, 베뉴급 차량이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 세련된 느낌인데, 인도 버전에서는 인포테인먼트의 크기가 10인치가 제공되었는데 고급 옵션에서 제공될 수 있겠죠! 

   

고성능을 알리는 레드 색상의 스티치를 실내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감성을 높여주는 조명도 볼 수 있네요!

 

계기판 디자인은 디지털 방식과 TFT 모니터가 결합되어 있는데, 이 정도면 괜찮네요!

 

드라이브 모드도 제공되는데, 인도네시아에서는 1.5 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에 IVT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보스가 제공되며, 쏘울에서 본 사운드 무드램프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7인승 쏘넷 알면 알수록 괜찮은데요!

 

1열에는 통풍 기능이 제공되며, 

 

무선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1열 송풍구 디자인도 멋지네요!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서 가격도 체크해 보니 환산하면 약 1568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수동변속기 기준으로 총 4개의 트림으로 제공되는데, 7인승 SUV를 1500만 원대에서 구입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매력적인 것 같네요.

기아가 만든 해외 전략형 차량인 쏘넷 7인승 버전의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스토닉이 단종되었기 때문에 셀토스의 동생으로 쏘넷이 국내 시장에 출시가 되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와 닮은 디자인에 이만하면 제 생각에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충분히 통할 수 있을지...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을 알려주세요!

말도 않되게 좁을 것 같았던 7인승 소형 SUV로 생각했는데, 제법 쓸만한 공간이라서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베뉴나 셀토스도 해외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현재 국내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처럼 기아의 멋진 디자인과 천장형 송풍구,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소형 SUV 쏘넷도 국내에 출시되길 희망해 봅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