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처음 포착된 스포티지 풀체인지 운전자 공간! 기아 최신 차량 K5+EV6+쏘렌토의 결정판! KIA SPORTAGE NQ5

반응형

처음 포착된 스포티지 풀체인지 운전자 공간! 기아 최신 차량 K5+EV6+쏘렌토의 결정판! KIA SPORTAGE NQ5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THEkcb.com

다음 달에 공개 예정인 5세대 스포티지 풀체인지가 베일을 벗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에 이어서 최근 실내까지 포착이 되었는데, 실내는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함께 살펴보시죠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기아는 작년에 이어서 국내 자동차 시장의 판을 뒤집을 정도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에 K5와 쏘렌토가 쏘나타와 싼타페를 뛰어넘는 파격을 보여주었다면, 올해는 K8이 공개되면서 판매량에서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전체 부동 1위 그랜저의 아성까지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 대단하죠!  

 

올해 출시할 기아 신차 일정을 보면 기아의 신차는 올해 7월로 마무리가 됩니다. 정말 숨 가쁘게 달려온 기아는 올해뿐만 아니라 K5가 선보인 2019년부터 올해 7월까지 꾸준하게 신차를 출시했죠!

7월 이후에는 한 박자 쉬고 가게 되는데 자 동차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조금 아쉽기까지 하네요!

 

▲ SOURCE : 신지면동고리님 / 보배드림 

지금 시점으로 본다면 양산차로 예상되는 스포티지 테스트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 자주 포착되고 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있지만 단단한 조약돌과 같은 디자인에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은 얼마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죠!

 

▲ SOURCE : 갓차 / 유튜브 

신속한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갓차님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실제 차량의 가까운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위장막 차량을 직접 보셨다고 하니, 정말 많이 비슷할 것 같네요!

 예상도를 이 정도까지 표현하니, 볼 때마다 놀라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전면부의 핵심 디자인은 헤드램프라고 말하지만, 5세대 스포티지의 핵심은 바로 주간주행등이 될 것 같아요!

잘 생각해 보면 헤드램프 보다 더 많은 시간 동안 작동하는 기능이 주간주행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아차는 이런 점을 놓치지 않고 마치 부메랑처럼 생긴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것 같은데, 보닛 상단까지 길게 침범한 범상치 않은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쏘나타에서 처음 선보이고, 5세대 스포티지에서 좀 더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선보이게 될 것 같네요!

 

▲ SOURCE : 갓차 / 유튜브 

빛이 사라진 어두운 밤에 스포티지를 만난다면 이런 모습을 것 같은데,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멀리서 보더라도 누구나 스포티지 차량임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우주선을 타는 지구인 / 네이버 블로그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가장 중요한 운전자 공간은 최근까지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1열과 2열 실내와 시트의 디자인 정도가 최근까지 포착된 실내의 전부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 투싼 보다 감각적인 운전자 공간

THEKCB.COM에 5세대 스포티지 실내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한 장의 사진에는 속에는 예상보다 많은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정보는 전반적인 레이아웃에 있어서 경쟁 차량인 투싼과는 대비가 되는 디자인으로 돌출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에는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연결된 그런 디자인을 말하는 것이죠?

 

경쟁 차량인 투싼의 운전자 공간은 대시보드가 실내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대시보드 아래에 분리형 계기판과 매립형 내비게이션이 제공됩니다. 

5세대 스포티지와 투싼과 가장 다른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일 것 같은데, 투싼이 매립형 방식의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면서 과거로 회귀한 것 같다는 반응이 높았는데, 취향에 따라서 더 깔끔하게 보일 수 있고, 또는 불호가 될 수 있겠죠?

자신의 기준에 맞는 쪽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시에 두 대의 차량을 비교해 보면, 레이아웃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점에서는 저는 5세대 스포티지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생각은 다를 수 있으니 가볍게만 참고하시고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싼 시승기를 통해서 아쉬웠던 점이 두 가지가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운전자가 필요할 때 빠르게 조작해야 하는 기능 버튼이 센터패시아 중앙에 위치하면서 익숙해지기까지 기능 버튼을 찾는데 불편했습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주요 버튼을 원형 버튼이나 토글 버튼으로 몇 개만 따로 구분시켜 놓았거나 경계를 두고 내비게이션 기능과 공조기 기능을 구분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면 덜 불편했을 것 같은데, 보시는 것처럼 거의 30개에 가까운 버튼이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필요할 때 빠르게 조작하기 힘든 단점이 있었습니다.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도 높게 평가할 수 있겠지만 실용적인 면에서는 아쉬움이 있다고 해야겠죠!

 

▲ SOURCE : THEkcb.com

그렇다면 새롭게 출시될 스포티지 운전자 공간은 어떤 디자인일까요?

디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선명도를 높였더니, 디자인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네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우측 내비게이션 영역에는 2개의 원형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 작동과 관련된 기능을 조작하는 다이얼로 예상되며, 디자인에 있어서는 상위 차량인 쏘렌토와 유사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에 있어서는 K5+쏘렌토+EV6의 디자인 요소가 떠오르네요!

 

▲ SOURCE : THEkcb.com

스티어링의 디자인은 쏘렌토 보다는 K5를 닮았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중앙에 새로운 기아 로고가 삽입된 것을 알 수 있는데, 로고 변경 하나만으로도 세련된 느낌이 많이 다른데, 구형 로고를 위한 DIY 킷이 애프터마켓을 통해서 선보이기 시작하겠죠!

최신 차량처럼 세련되게 보이기 때문에 DIY 1순위가 될 것 같네요!

 

▲ SOURCE : THEkcb.com

내비게이션 아래에는 송풍구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세로로 긴 형태로, 중간에는 가로 디자인이 포함되면서 독특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최근 국내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스포티지 풀체인지 송풍구 디자인을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3개의 방향성을 가진 정말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운전석은 상하와 좌측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입니다. 

 

▲ SOURCE : THEkcb.com

센터패시아에서 조수석으로 이어지는 송풍구는 예상이지만 상하와 우측 방향성을 보여줄 것 같네요!

 

포착된 2개의 사진을 연결해 보면, 재미있는 디자인을 찾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신경을 쓰지 않았던 송풍구 하단의 디자인을 보면 메탈로 테두리를 감싸고 있는데, 운전석을 지나 조수석까지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마치 연결되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으로 작은 디테일로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의도라고 생각하는 3 방향을 가진 디자인을 실내 송풍구에서 발견할 수 있다면 외부 디자인에서는 헤드램프와 그릴이 만나는 부분이 이렇게 3 방향이 꼭짓점으로 모이게 되는데, 5세대 스포티지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 요소인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SOURCE : THEkcb.com

공조기의 위치가 변경되면서 송풍구와 송풍구 사이에는 어떤 기능이 제공될지 사진으로 확인하기 힘드네요!

공조기 창을 해당 위치에 제공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내비게이션과 위치적으로 너무 가깝고 공간의 크기도 제법 크기 때문에 무선 충전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도 같고...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혹시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여기에도 원형 다이얼이 제공되는데, 제 생각에는 온도 조절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이쪽 부분의 기능과 디자인이 어떻게 제공될지 저 역시도 궁금합니다.

 

▲ SOURCE : THEkcb.com

3세대 플랫폼으로 변경되고, 최신 기능을 반영하면서 스포티지도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쏘렌토나 K5와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면 디테일에 차이가 있습니다.

 

두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스포티지 풀체인지에 적용된 원형 변속기는 테두리가 훨씬 두꺼운 디자인으로 안쪽이 오목하게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최근에 어디서 본 것 같지 않나요?

 

기아 순수 전기차 1호인 EV6에서 본 원형 전자식 변속기 디자인이 스포티지 풀체인지에 적용되었네요!

덕분에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네요!

 

▲ SOURCE : THEkcb.com

운전자 공간이 처음 포착되면서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예상해 봤는데, 독특한 외부 디자인만큼 실내 디자인 역시 독특한 개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투싼과 대비가 되는 레이아웃을 제공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쪽을 선택한다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요?

 

▲ SOURCE : 갓차 / 유튜브 

빠르면 이번 달 말 늦어도 다음 달에는 5세대 스포티지가 공개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정보가 입수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은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이상 연못구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