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처음 공개된 3열&후면부! 스타리아 디자인 완전 분석! 스타렉스 후속 US4!(feat. 카니발) hyundai minival staria vs Sedona

   

처음 공개된 3열&후면부! 스타리아 디자인 완전 분석! 스타렉스 후속 US4!(feat. 카니발)

hyundai minival staria vs Sedona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사골중에서 사골은 모하비도 아닌 14년만에 풀체인지가 되는데 스타렉스입니다.


드디어 스타렉스가 14년 만에 풀체인지가 내년 1분기에 출시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벌써 스타리아의 6번째 소식을 알려드리네요!


운전자 공간, 인승 등 궁금한 정보가 있다면 기존 영상을 참고하세요! 재생목록으로 남겨드릴게요!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 찌그러진본넷님 / 보배드림


먼저 최신 사진을 보시죠?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국내에서도 위장막 커버를 벗기 시작한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포착된 사진을 보면 헤드램프 디자인을 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데,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 조금 다른 디자인입니다.




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의 경우 원형 1구 타입으로 예상되었는데, 디자인에 차이가 있네요!


위장막 테이프 때문에 좀 덜 보였던 것일 수 도 있고, 또는 트림에 따라서 조금 다른 구성일 수 있습니다.





▲ 찌그러진본넷님 / 보배드림


당연한 것이겠지만 스타렉스 후속인 스타리아는 LED 타입 헤드램프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됩니다.


A 필러 바로 아래를 보면 측면부 방향지시등이 제공되는 것도 처음 포착이 되었는데, 구형 느낌이죠?


휠쪽 디자인을 함께 보니 테스트 차량은 하위 기본 트림의 차량으로 보이네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기본 휠은 테스트 차량에서만 제공되거나 밴과 같은 차량에서 제공되겠지만 이렇게 제공되지는 않겠죠?






▲ 찌그러진본넷님 / 보배드림


2열 뒤에 3열 창문 디자인도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포착된 차량은 전면과 2열만 가려 놓은 상태입니다.  


드디어 궁금했던 3열과 4열의 창문은 예상했던 것처럼 엄청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 오토스파이넷


그러고 보니, 출시가 정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초기 테스트 차량에서는 2열과 3열이 이렇게 완전하게 가려졌었죠?


사실 이 사진도 오래된 사진은 아닙니다.





▲ CARSCOOPS.COM


그리고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는 의도적으로 2열이 공개되었었죠? 


마케팅의 일환인데,, 하지만 3열 공간은 완전하게 가려져 있었죠? 


이런 이유 때문에 혹시나 카니발 처럼 작은 창문이 제공되는 것이 아닐까?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우였네요! 3열 창문의 크기도 1열, 2열과 동일하게 거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크며 개방감이 높은 것이 승합차인 스타리아의 차별성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경쟁차량인 카니발의 경우 3열과 4열쪽 창문의 크기가 많이 작은 편이라서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장점과 단점이라고 보다는 확실한 용도에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이 4~6 인 정도의 패밀리형 미니밴이라면, 스타리아는 5~8인도 충분하게 수용할 수 있는 미니밴이라고 할까요? 


   


물론 카니발도 11인승을 제공하지만 형식상인 것이고, 승합의 목적으로는 스타리아가 제격입니다.


카니발의 경우 3열 창문을 자세히 보면 거의 절반 5분의 2정도가 필름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당연히 승합목적이라면 개방감이 좋은 스타리아가 좀 더 좋은 선택이겠죠?





3열의 자세한 사진도 포착되었습니다. 정말 큰 사이즈의 윈도가 제공되며, 창문 전체를 가릴 수 있는 큰 사이즈의 수동 커튼도 제공됩니다. 


외부로 볼록 튀어나온 작은 원형 디자인을 보면 3열 창문이 뒤쪽으로 조금 개폐가 된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비록 조절 범위가 작더라도 개폐가 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카니발의 경우 3열 창문이 고정되어 있다 보니 작은 사이즈와 함께 개폐가 되지 않아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산형으로 보이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공개라고 해야겠죠? 기존 보다도 훨씬 세로로 확대된 테일램프는 큰 차량에서 적용되는 세로타입이네요!





기존 스타렉스와 비교해 본다면 비슷한 세로타입이지만 범위가 확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완전히 공개가 된 것인지 기존 스타렉스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리어 윈도의 사이즈도 측면부 윈도와 마찬가지로 크기가 어마무시하게 커졌네요? 역시 절반이 윈도입니다.


커진 창문에는 현대차 엠블렘이 유리에 삽입된 구조로 보이네요!


신형 투싼을 보신 분들은 어떤 말인지 이해하실 것 같은데, 유리안에 엠블렘이 삽입된 디자인입니다. 





자세히 보면 리어 와이퍼가 기존 엠블렘 위에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어디에 있을까요?


잘 찾아보시면 리어 스포일러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창문이 커진만큼 리어 와이퍼의 크기도 더욱 커졌네요!





덕분에 깔끔한 디자인이 완성되었는데요. 동일한 박스카 스타일이지만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세로타입의 테일램프는 후면부 높이의 3분의 1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사이즈입니다.





세로타입 테일램프가 적용된 스타리아와 가로타입 테일램프가 적용된 카니발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라고 해야겠죠?


승용 감각의 세련된 느낌은 카니발쪽이 좋아보이는 것 같은데, 세로타입을 적용한 스타리아는 좀 더 큰 차량처럼 웅장한 느낌입니다.


디자인은 취향이니 각자 판단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이한 점은 테일게이트의 길이가 범퍼 아래까지 내려오면서 정말 긴 사이즈의 테일게이트를 제공합니다.


전체가 개폐되는 방식이라서 주차할 때 습관적으로 벽과 조금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범퍼를 보면 사이즈가 정말 많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는데 덕분에 턱이 낮기 때문에 짐을 싣고 내리는데 좀 더 편리하겠죠?


참고로 스타리아의 테일게이트는 자동으로 개폐되는 기능까지 새롭게 제공됩니다. 물론 선택사양으로 제공되겠죠?





밴의 경우 양쪽으로 개폐되는 트윈 스윙 도어가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트윈 스윙 도어까지 자동 방식이 적용될기는 좀 힘들겠죠?


고급형에서는 다른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제공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체크헤 볼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30-inch wheel / 유튜브 채널 


좋은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30인치 휠 유튜브 채널에서 고급 사양에서 제공되는 LED 타입 테일램프 예상도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예상라서 실제 차량은 디테일에는 조금 차이가 있는 점을 참고하시고 수입 차량등에서 이런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볼 수 있었는데,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일 것 같네요!


   


국내에 출시된 차량중에서는 트레버스 고급트림인 레드라인에서 이런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 30-inch wheel / 유튜브 채널 


주간주행등이 작동된 상태의 예상도입니다.




▲ 30-inch wheel / 유튜브 채널 


브레이크 등이 작동되었을 때의 좀 더 진한 색상의 예상도입니다.





▲ 30-inch wheel / 유튜브 채널 


후진등이 점등되었을 때의 예상도입니다.





 
▲ 30-inch wheel / 유튜브 채널 


방향지시등이 작동되었을 때의 예상도입니다. 확실한 건 LED 타입이라서 기존 스타렉스 보다 확실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일 것 같은데, 카니발과 다른 디자인으로 스타렉스 보다 한층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인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이번 영상에서는 새롭게 포착된 스타리아 테스트 차량의 디자인을 분석해 드렸습니다.


드디어 다음 영상에서는 예상 사이즈를 최초로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구독자 분의 제보와 실측을 통해서 여러 번 체크해 보았는데, 알려드릴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스타리아의 소식을 빠르고 신속하게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구독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