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K7 풀체인지! 3종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그랜저 킬러! KIA K7 3GEN GL3! cadenza! Design! hybrid Engine!

반응형

K7 풀체인지! 3종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그랜저 킬러!

KIA K7 3GEN GL3! cadenza! Design! hybrid Engine!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앞으로 100여 일 뒤에는 3세대로 풀체인지 된 K7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로운 K7에는 1.6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것 같아요! 


생산량까지 확대하는 것을 알려졌는데, 드디어 그랜저를 잡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 K7이 빠르게 출시가 될 것 같네요!


기존에 알려진 출시 일정이 21년 6월이었는데, 최근에는 3월까지 생산 계획이 잡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월이라면 현재 시점에서 약 100여일 뒤면 출시가 될 것 같은데 무엇보다  요즘 기아차 디자인을 물이 올랐기 때문에 기대감이 높죠?


얼마나 멋진 차량으로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가장 궁금한 정보 중에서 예상되는 파워트레인 정보를 먼저 알려드립니다.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파워트레인은 총 3가지로 출시가 됩니다.


급이 있다 보니, 엔트리 라인에서 2.5 가솔린 엔진이 제공되며,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 토크 25.3kg.m 예상됩니다.


정숙하면서 강력함을 자랑하는 3.5 가솔린 엔진이 제공되며,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 토크는 36.2kg.m 예상됩니다.


마지막 가장 많이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엔진은 대세라고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엔진입니다.





그랜저를 확실하게 이기기 위해서 1.6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모터가 조합된 1.6 하이브리드가 출시됩니다.


1.6 하이브리드 엔진은 중형 SUV 쏘렌토와 준중형 SUV 투싼에 적용되면서 성능을 검증받았습니다.


   


K7은 전장이 두 차량 보다 길지만 무게는 가볍기 때문에 친환경 인증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 SOURCE : 신근님


3세대로 풀체인지가 되는 K7 차량의 엔진 주인공은 하이브리드가 될 것 같네요!


최근 출시된 쏘렌토와 투싼의 시승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장 추천할 만큼 인상적이었는데 K7 하이브리드 테스트 차량까지 포착되면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SOURCE : 보배드림


외부 디자인의 변경 사항은 이전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 3세대 풀체인지 되면서 드디어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가 적용됩니다.





원형에 테두리가 있는 로고는 앞으로 보기 힘들고, 어쩌면 마지막이 될 것 같은데, 한번 잘 봐두시고요!





외관에서 새로운 로고는 총 3곳에 적용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그릴 위, 보닛 전면 쪽에 제공될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그릴 바로 위가 될지 또는 보닛 전면이 될지는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공기 저항을 낮추기 위한 면적을 더욱 넓힌 보닛의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헤드램프 쪽으로 더욱 확대가 되었네요!





▲ SOURCE : 카방 / 네이버 블로그


최근 자동차 기술에서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 무게를 줄이고 있다면, 마지막은 공기 저항이 될 것 같은데, 대형급 차량일수록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서 보닛의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대표 차량이 내년에 출시될 제네시스 G90입니다.


   


좋은 사진을 공유해 주신 카방 채널의 사진을 보면 바퀴 쪽까지 완전하게 감싸고 있는 보닛의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공기 저항을 줄이게 되면 연비, 최고 속도, 조정 안정성과 접지력이 상승되기 때문에 디자인을 수정하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새로운 로고는 휠 중앙에도 제공되며,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중앙 하단에서 새로운 로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후면부 디자인에서 한 가지 특별함이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무빙턴 시그널이라고 해서 방향 지시등을 작동하면서 애니메이션처럼 작동되는 방식이 제공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상위 차량인 K9에서 제공되었던 방식이죠? 작동 모습이 드디어 포착되었습니다.


평상시에는 Y자 형상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고성능 쿠페처럼 멋진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방향 지시등이 작동되면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적용 범위가 상당히 넓은 것을 볼 수 있네요! 정중앙부를 제외하면 좌우 각각 30% 정도의 영역에서 작동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Y자 형상에 테일램프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처럼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이지만 하단 쪽이 좀 더 긴 디자인으로 예상되며 무빙 턴 시그널 램프와 함께 기아차만의 확실한 디자인의 강점을 보여주게 될 것 같네요!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를 잠재운 K5가 이렇게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K7 풀체인지는 최소한 K5 보다 더욱 멋질 것 같아서 이번에는 그랜저를 잡을 수 있을지가 관점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예상되는 실내 디자인도 함께 체크해 보시죠?


가장 궁금해하실 운전자 공간의 핵심인 계기판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포착되었습니다.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윤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기아차 카니발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등급에 따라서 크기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 새로운 K7에는 몇 인치가 제공될까요?


차량의 등급을 고려해 본다면 최상위 트림에서는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내비게이션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새로운 핸들 디자인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기아차에서 공통적으로 중앙에 로고를 감싸는 원형 타입 핸들을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K7에서는 새로운 로고 변경과 함께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변경됩니다.


디자인을 돌고 도는 것인데, 기아차의 로고가 변경되고 첫 번째로 적용되는 K7에서 사각형으로 변경됩니다. 





로고 내부의 색상은 실버톤으로 예상되는데 기아차 콘셉트카를 보면 감이 올 것 같네요!





3 스포크 타입 핸들 디자인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며, 핸들 손잡이 부분은 K5처럼 하이그로시 소재가 아닌 스팅어와 유사한 메탈 소재로 마감하면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제공됩니다.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기어 노브 방식에서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이 예상됩니다.


하위 차량인 K5 다이얼은 검정색 마감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카니발은 제네시스 차량처럼 투명한 크리스털 느낌의 다이얼이 제공되는데, K7에도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네요!

   

현재까지 센터페이사쪽 디자인을 포착되지 않았는데, 포착된다면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트 디자인도 포착이 되었는데, 다이아몬드 패턴, 즉 파라메트릭 쥬얼 디자인이 외관 디자인과 함께 실내 곳곳에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독특한 도어트림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뭔가 많이 작정하고 만든 것 같네요!






엔진 정보까지 확인이 되면서 외관 디자인 / 실내 디자인까지 예상보다 많은 부분이 확인되었네요!


이게 곳 두터운 위장막 커버를 벗고 위장막 테이프 차량이 포착되기 시작하겠죠?


내년의 주인공인 K7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