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가장 섹시한 SUV! 재규어 F 페이스! 페이스리프트! 에프페이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JAGUAR F PACE FACELIFT! (feat. 벤테이가,우르스)

반응형

가장 섹시한 SUV! 재규어 F 페이스! 페이스리프트! 에프페이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JAGUAR F PACE FACELIFT! (feat. 벤테이가,우르스)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가장 섹시한 SUV! 재규어 F 페이스가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했어요?


많이 기다리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까지 갖추게 되었는데,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지 경쟁력을 함께 찾아보시죠?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요즘 정말 많은 국산차 브랜드의 차량이 쏟아지면서 올해만 해도 G80, GV80, 쏘렌토, 아반떼, 카니발 그리고 최근에는 투싼까지 국산차 신차 소식을 알려드렸던 것 같아요!

  


 

#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보시려면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국산차의 선전 때문에 수입 차량은 요청이 많아서 사실 알려드릴 수 있는 틈이 없었는데 오늘은 가장 섹시한 SUV를 소개해 드릴게요? 




 

구독자분들은 섹시한 SUV라고 하면 어떤 차량이 떠오르세요?


취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F 페이스가 떠오릅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도로에서 만나면 범접하기 힘든 멋진 자태를 자랑했죠?


언제 보더라도 섹시한 느낌은 그대로인 것 같아요!





F 페이스는 멋지고 섹시한 디자인과 달리 시간이 갈수록 국내에서는 인기가 낮아지는 조금  쉬운 차량입니다.


이건 분명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높은 가격 대비 오너들 사이에 잔고장 불만이 있고, 이런 부분은 동일 그룹사의 랜드로버 차량과 비슷한 불만이죠? 





대세인 SUV 라인업이 없다는 것도 비선호의 이유면서 보험료도 최근까지는 동급 수입차 대비 더 높았기 때문에 섹시한 자태에 감탄해서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최종 지름신 단계까지 못 가게 된 이유죠!





수입차 특유의 높은 AS 비용까지 생각하면 삼중고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도 제가 보기에는 여전히 멋진 차량이 재규어 F 페이스입니다.





영국이 고향인 재규어! 고성능 브랜드를 대표하는 애스턴 마틴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의 역사가 깊은 모델인데, 재규어 F 페이스가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로 확실하게 달라졌어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까지 추가되었는데, 경쟁력을 같이 살펴보시죠!




궁금하실 것 같은데, 빠르게 볼까요? 멋진 디자인이라고 알지만 자세히 보실 기회가 많지 않을 것 같아서 전과 후를 비교해 드릴게요!


얼마나 달라졌는지 자세히 보세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F 페이스의 새로운 얼굴이예요! 달라졌는데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잘 유지되고 있죠?


지금 보시는 차량이 기존 F 페이스입니다. 헤드램프는 원형 타입에 한 줄의 L자 주간 주행 등이었는데 4개의 사각 타입 헤드램프 광원으로 교체가 되고, 주간 주행등은 2개의 L자로 변경되었네요.


헤드램프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LED 라이트로 변경되면서 한층 세련되고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죠?


또한 하단 에어 인테이 크의 크기는 그렇지 않아도 수입차 중에서도 가장 큰 사이즈에 속하는데, 두 개로 나눠진 디자인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정말 커졌네요!


내부에는 마름모 패턴을 볼 수 있는데, 그릴과 실내에서도 동일한 패턴을 볼 수 있어요!


   


국내 브랜드가 파라메트릭 쥬얼과 같은 디자인 요소로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처럼 재규어 브랜드에서도 이런 디자인 요소를 볼 수 있어요!


범퍼 가장 아래에는 안개등이 있는데, 디자인과 위치 모두 좋네요!


강렬한 느낌이에요. 


기존 F 페이스가 구형 제네시스와 같은 느낌이라면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신했는데 국내 페이스리프트와 비교해 보면 작은 디자인 변화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이게 정상이죠?


훨씬 멋진 디자인으로 변신했네요!


후면부 디자인도 확실하게 변경되었네요!




테일램프 안쪽에 반구와 같은 디자인 요소는 재규어만의 디자인 요소죠?


변경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재규어 차량보다는 렌드 로버의 차량을 연상시키네요!


같은 그룹 사이니 디자인에 영향을 받는 게 당연한 것이겠죠?


기존 디자인이 심플하고 단정한 느낌이라면, 페이스리프트는 세련되고 강렬한 느낌이네요!


원형 타입 머플러는 사각형으로 변경되었는데 디자인 비중이 커지면서 마치 히프 업을 한 것처럼 더욱 꽉 차 보이는 느낌이네요!


   


외부 디자인을 보셨는데, 실내 디자인도 보시죠?


와우~ 이래서 제가 섹시한 SUV라고 하는 거예요? 동감하시죠?


기존과 비교하면 세부적으로 설명하지 않더라도 정말 많이 변경되었네요!


확실히 좋아진 것 같아요


제조사들이 최신 차량임을 알리기 위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디스플레이의 크기입니다.





11.4인치로 한층 더 커졌는데, 디스플레이만 변경되어도 최신 차량처럼 보이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변경되는데, 제네시스 GV80도 14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었죠?




 


메탈 소재를 과하지 않고 적절하게 사용한 핸들은 모든 브랜드의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지는 것 같아요.

 

왼쪽에는 전화 기능과 오른쪽에는 반자율 기능이 제공됩니다.


무선 충전 기능과  원형에서 기어노브 타입으로 변경된 기어 셀렉터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더욱 좋아 보이는데, 현대차그룹이 원형 다이얼 드라이브 셀렉터를 적용하면서 수입차에서 느꼈던 고급스러운 반감되는 것 같아요.


이제 수입차가 다시 기어노브 타입으로 회귀하는 것일까요?


경주용 차량에 볼 수 있는 시트의 디자인은 섹시한 F 페이스만의 디자인 특징이에요.


   


시트와 연결된 헤드레스트는 마치 볼보 차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죠?


페이스리프트로 개선되면서 디자인을 포함한 수납공간도 한층 커졌어요


멋진 차량에 수납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실제 많죠?


작은 디자인의 차이 같지만 완전히 신차급 풀체인지 변화가 적용되었네요!


강렬한 느낌의 레드 색상이 적용된 2열 시크는 반무광 메탈 소재가 어우러지면서 감각적이네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정말 많이 변한 것 같아요!



#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보시려면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엔진 라인업은 디젤 3개, 가솔린 2개,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개로 총 6개로 구성되었어요!


디젤엔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결합된 디젤엔진은 2.0 엔진에 163마력과 204마력을 제공하며 디젤 엔진의 핵심인 6기통 3.0 엔진은 300마력에 제로백은 6초 미만으로 알려졌어요!


대단하죠? 혹시 세상에서 가장 빠른 SUV가 람보르기니 우르스나 벤테이가 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재규어 F 페이스를 베이스로 만든 스텔스라는 것을 아시나요?


스텔스는 F 페이스와 동일한 디자인 베이스에 8기통 5.0 엔진을 장착했는데, 제로백이 3.6초로 우르스와 비슷하지만 최근 글로벌에서 가장 빠른 슈퍼 SUV로 인정받았습니다.





F 페이스 알고 보면 대단한 차량인데, 새롭게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4기통 2.0 가솔린 엔진에 전기 모터가 조합되면서 404마력에 65kg.m 토크를 제공하며, 제로백은 5초를 자랑합니다.


플로그인 하이브리드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시장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새로운 신차를 만난다는 점은 언제나 즐겁네요!


이번 영상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로 연못구름에게 큰 힘이 되어 주세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