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못생긴 현대차 미니밴 스타리아! 스타렉스후속! 운전석 공간 포착! hyundai minival staria vs carnival US4!

반응형

못생긴 현대차 미니밴 스타리아! 스타렉스후속! 운전석 공간 포착! hyundai minival staria vs carnival US4!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미니밴 요즘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죠? 대세라고 할 수 있는데 자동차 시장에서 국내의 경우 구입할 수 있는 미니밴은 카니발을 제외하면 없는 상황입니다.


사전 계약을 보면 미니밴이 SUV를 뛰어넘는 모습까지도 볼 수 있네요!


신형 투싼은 첫날 사전 계약 대수가 1만 842대로 현대차 SUV 중에서는 사상 최대의 수치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보시려면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면, 카니발은 2만 3006대를 였는데 거의 두 배의 가까운 수치이니 미니밴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어요.

 

물론 카니발은 대안이 없는 상황이라서, 국내 미니밴의 모든 수요를 다 가지고 가는 것이죠?


스타리아를 소개하면서 가장 못생긴 미니밴이라고 알려드렸는데, 농담으로 말씀드리기는 했지만, 파격적이어도 너무 파격적이고


처음 보는 듯한 디자인이라서 그렇게 알려드렸어요.





헤드램프, 그릴, 테일램프가 기존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기대도 되고 한편으로는 걱정도 되고, 그래도 현대차에서 만든 미니밴인데... 


국내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은 위장막 커버와 위장막 테이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박스카 스타일의 스타렉스 후속이라는 점만 확인할 수 있는데 최근 해외 매체인 Carscoops에서 스타리아의 위장막 차량을 포착했습니다.


조금씩 베일이 벗겨지는 것도 신차를 기다리는 묘미인데,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을 살펴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 SOURCE : CARSCOOPS.COM


먼저 이 사진부터 보여드리고 싶은데... 어떤 점 때문에 이 사진을 보여드렸을까요?


스타리아의 디자인 특징중에서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커다란 창문입니다. 


   


너무 크다고 할 수 있는데, 1열에 조수석에 앉아있는 테스트 드라이버를 보면 팔꿈치의 높이를 잘 봐주세요!


팔꿈치가 자연스럽게 창문에 걸쳐진 것을 볼 수 있는데, 


▲ SOURCE : CARSCOOPS.COM


조금 다른 각도에서 보다라도 마치 암레스트에 편하게 올려놓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네요!


창문의 크기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이 정도의 크기라면 만약 다리를 꼬아서 앉는다면 잘하면 무릎 끝을 외부에서 볼 수 있겠는데요^^


과장을 좀 해서 거의 배꼽 위치가 창문이 끝나는 위치로 다리 바로 위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측면부 절반 정도가 창문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무리가 아니죠?




그냥 넘어갈 수가 없어서 동시에 비교해 볼게요!


기준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유사한 각도에서 촬영된 두 차량 중심에 선으로 표시했어요.


1열과 2열 딱 중간인데 기존 스타렉스는 후륜 구동 차량이고, 새롭게 출시될 스타리아는 전륜 구동 차량이라서 디자인을 포함한 


특성 자체가 완전히 다른 점을 참고하세요!





창문의 비중을 파악하기 위해서 표시해 봤는데, 바디를 기준으로 거의 절반을 차지하네요!


위장막 차량이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기존 차량의 경우 절반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의 창문 크기를 볼 수 있어요!


두 차량을 함께 비교해 보니, 창문 크기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2열 창문과 3열 창문 위장막 커버의 경계를 보니 정말 많이 커질 것 같은데,




통유리 만든 거실이나 호텔처럼 개방감이 상당할 것 같네요!


이런 디자인은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라고 할 수 있어요!





최근 공개된 투싼의 경우 대시보드 상단부에 있었던 올라온 계기판과 플로팅 타입 인포테인먼트를 예리한 칼로 배어낸 것처럼 모두 없애고 개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어요!


아직 출시 전이라서 탑승을 해보지 못했지만 덕분에 개방감은 상당할 것 같네요!





▲ SOURCE : CARSCOOPS.COM


전면부의 디자인은 낮아진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디자인 특징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와이드&로우 디자인으로 현대차가 추구하는 디자인이죠?


코나, 싼타페, 팰리세이드까지 반전된 형태의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는데 스타리아도 비슷할 것 같네요!


   


원형으로 보이는 디자인은 위치상 헤드램프로 예상되는데, 테스트 차량에 임시 적용된 것인지 실제 양산차에도 동일하게 적용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로운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은 측면부의 방향지시등이 함께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사이드 미러에는 상어 지느러미와 같은 디자인 요소가 추가되면서 밋밋함을 덜하게 되는데 적용된 소재는 플라스틱 소재라서 양산차에 그대로 적용될지 메탈 재질로 변경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카니발처럼 메탈 재질로 변경된다면 좀 더 있어 보이겠죠?





▲ SOURCE : CARSCOOPS.COM


전면부에서 보더라도 창문은 정말 많이 아래쪽으로 내려간 모습을 찾을 수 있네요!


기존 스타렉스와는 박스카라는  디자인 외에는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네요.





▲ SOURCE : CARSCOOPS.COM


헤드램프 위에는 램프로 보이는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는데, 헤드램프와 연결된 디자인 인지 또는 주간 주행등과 같은 디자인으로 제공되는 것인지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위치상 헤드램프와 연결된 디자인으로 제공될 것 같네요!


 



▲ SOURCE : CARSCOOPS.COM


차량 후면에는 트레일러가 연결되어 있는데, 견인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네요!


엔진과 차량 크기를 고려해 보면 1000kg 정도의 견인력을 기본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 SOURCE : 카라반테일


면허가 필요 없는 티큐브와 같은 소형 카라반 정도는 충분히 견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SOURCE : CARSCOOPS.COM


운전자 공간도 주간 시간대에 최초로 포착이 되었네요!


너무나 큰 사이즈의 창문으로 인해서 가리고 싶어서 많이 노출이 된 것 같은데, 가장 궁금했던 인포테인먼트는 위로 솟은 플로팅 타입이 적용되어 있네요!


사이즈는 10인치~ 12인치로 예상되며, 하단에 원형 다이얼로 조작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네요!





계기판 디자인은 최근 공개된 투싼과 유사한 테블릿을 올려놓은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계기판의 인터페이스도 유사할 것 같은데, 이전 영상에서 보여드렸던 계기판을 한번 보여드릴게요! 





▲ SOURCE : 보배드림


보배드림 채널에 공개된 위장막 차량에서 포착된 사진인데, 스타렉스 후속인 스타리아에도 드디어 디지털 계기판이 제공됩니다.





▲ SOURCE : CARSCOOPS.COM


유심히 보시면 센터패시아의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투싼과 유사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네요!





▲ SOURCE : CARSCOOPS.COM


센터패시아를 중심으로 T 자형으로 펼쳐진 형태로 송풍구의 디자인도 투싼과 동일한 것을 유추할 수 있네요!





투싼의 디자인과 차이점은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에 차이가 가장 크고 레이아웃을 포함한 디자인 요소를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네요!





▲ SOURCE : CARSCOOPS.COM


마지막으로 후면부 디자인을 보면, 테일램프가 바퀴쪽까지 길게 내려온 것을 알 수 있네요!





#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보시려면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장막 커버에 위치가 잡혀 있는데, 세로 타입으로 길게 이어진 디자인이 적용되었네요!


다만, 지금 장착되어 있는 테일램프는 테스트 용도로 임시 달아 놓은 것으로 보이네요!




▲ source : 오토스파이넷


국내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이렇게 점등이 되는데 대형 SUV처럼 웅장해 보이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될 것 같네요!


   


승차감을 좌우하는 서스펜션은 멀티링크가 적용되면서 승차감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지 여부는 현재까지는 하체 쪽 사진이 포착되지 않아서 가늠할 수 없지만 카니발에도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었고, 이번에 후륜에서 전륜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여전히 어색한 이름의 스타리아의 소식을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영상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