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7부!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엔진라인업! 확정된 정보! kia 4gen canival sedona ka4!

반응형

7부!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엔진라인업! 확정된 정보! kia 4gen canival sedona ka4!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도 다양한 신차가 출시가 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곧 출시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소식과 투싼 풀체인지, 팰리세이드 소식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올해 상반기 주인공이 쏘렌토였는데, 하반기의 주인공은 카니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이 주인공이라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카니발은 기아차 전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차량입니다. 


여러분 아시나요? 그럼 현대차에서 어떤 차량이 가장 많이 팔릴까요? 이런 질문을 드리면 쏘나타라고 말씀하시는데 실제 그랜저가 많이 판매가 되는 것처럼 기아차도 쏘렌토 보다 카니발의 판매량이 더 많은데, 당연히 주인공이라고 해야겠죠?




#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소식은 벌써 6부까지 알려드렸는데, 출시가 멀지 않았기 때문에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출시 일정, 엔진 라인업, 지금까지 루머도 확인된 정도로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상기 이미지 클릭)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벌써 7부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고 있는데, 가장 궁금해하실 출시 일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시 일정을 알려드릴 때 단순한 감에 의한 정보로 알려드린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오랜 시간 신차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가장 정확한 방법은 생산 계획을 보면 출시 일정을 알 수 있습니다. 


구독자분들께 정확하게 빠른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와 콜라보로 4세대 카니발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olddevil





생산계획은 노조와 같이 협의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는데, 신형 카니발이 7월부터 생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생산을 시작하고, 한 달 정도 지난 후에 출시를 하기 때문에, 현재의 일정이라면 8월 출시가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보시는 표에는 수량이 표기되어 있는데, 중간을 보시면 7월에 1900대 8월에 무려 4500대를 생산하는 차량은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9인승 차량입니다. 


쏘렌토에서도 생산계획을 알려드렸는데, 기아차가 볼륨 모델인 카니발을 작정하고 만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8월 정도에 출시될 초기 모델에서 바디의 타입은 7인승, 9인승, 11인승입니다.




인승에 따라서 세재혜택과 탑승자 수에 따른 사용 용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차량을 구입할 때 별로 고민하지 않는 인승 부분을 카니발에서는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9인승이 가장 많이 생산이 된다고 조금 전에 알려드렸는데 판매도 제일 많이 되겠죠?


9인승과 11인승은 6인 이상이 탑승하는 경우에 버스 전용 차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막히는 고속도로에서 보다 빠르게 고향이나 여행지에 도착한다는 점은 카니발만의 큰 매력이죠?


또한 7인승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영상이 삼천포로 빠지고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카니발 활용 편에서 7인승, 9인승, 11인승 장단점을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기 출시될 엔진을 보면 2.2 디젤 뉴 R 엔진입니다. 신형 쏘렌토에 탑재된 개선된 엔진으로 알루미늄 블록을 사용한 새로운 엔진입니다.  이전 쏘렌토 엔진룸 분석에서 알려드렸는데,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영상 상단에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8단 변속기와 조합이 되며, 8단 DCT 인지 현재까지는 알 수 없지만 공간적인 여유가 있고 고출력에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제 예상에서 함께 조합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용과 공간을 고려해 본다면 2.2 디젤과 8 DCT는 내구성이 좀 더 검증되어야 하겠지만 분명히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엔진은 3.5 가솔린 엔진입니다.  


3.5 엔진이 G80에 새롭게 탑재된 엔진이 아니냐는 질문이 있을 것 같아서 개인적인 의견을 알려드리면, V6 기반의 기존 엔진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 구독자님 제보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G80에서 새롭게 제공된 3.5 가솔린 엔진은 후륜 기반으로 개선된 엔진인데 카니발은 전륜 기반이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위해서 개발된 엔진을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 카니발에 전륜으로 튠해서 바로 적용해 줄 가능성은 조금 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추후 페이스리프트 등에서는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겠죠?



 


4륜이 출시되는지도 그동안 루머가 많았습니다. 특히 3세대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출시 가능성이 높았던 것을 사실이었는데,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초기 모델에는 디젤과 가솔린 모두 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불가능한 것이냐? 수입 경쟁 모델에서는 4륜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시장 상황에 따라서 추후에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 카니발의 인기는 낮은 편이라서 이번 4세대 모델이 좋은 평가를 받는다면 상품성 변경 시점에서는 4륜 탑재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부분은 제 생각이며, 기아차의 입장이 아니니 가볍게 참고하세요! 가솔린 2.5터보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초기 모델에서는 출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LPI 모델도 출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이 되면 언제든지 제조사를 뛰어들기 때문에, 이 부분도 4륜 적용 여부처럼 추후에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올해 출시될 4세대 카니발의 출시 일정과 적용 엔진을 충분히 알려드린 것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상기 이미지 클릭)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 구독자님 제보


외부 디자인에 대한 루머로 최근까지 정말 많았습니다. 관심이 높기 때문에 루머도 많았겠죠? 


저 역시도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서 여러 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확인되지 않은 정보는 알려드리지 않았는데 시선을 끌기 위한 정보는 가능한 말씀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부터 지금까지 확인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사진을 제보해 주셔서 궁금증을 풀어주시는 익명을 요청하신 구독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루머를 하나씩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루머는 그릴 디자인입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 구독자님 제보


초기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는 가로 타입 그릴이 먼저 포착되었습니다.


최근 현대차그룹이 파나메트릭 쥬얼 또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디자인을 자주 선보이면서 가로 타입 그릴이 당연히 신형 카니발에 적용될 것 같았습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그리고 시간이 조금 흐리고 세로 타입 그릴이 포착되었습니다. 


테스트 차량에서 몇 가지 그릴이 포착되어서 트림에 따라서 혹시 디젤과 가솔린에 따라서 몇 가지 형태가 제공되지 않겠느냐?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재미있게도 일반적이라면 그릴 디자인에 따라서 구분인데 신형 카니발에서는 가로와 세로 타입으로 구분이 되었었죠?


디자인 외에도 재질에 따라서도 크롬 재질과 유광 재질로 나누었는데...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카니발 멤버스에 의하면 테스트 단계에서 포착된 그릴은 트림에 따라서 한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세로나 가로가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출시가 가까워지고 양산차로 갈수록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세로 타입 그릴에는 전방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데, 고급 트림의 차량인 것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상기 이미지 클릭)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외부 디자인과 관련된 두 번째 루머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입니다. 현기차의 최신 차량에서는 테일램프가 연결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셀토스나 모하비도 그렇고, 최근 핫한 디자인으로 선보인 아반떼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기아차 세단의 경우 K3, K5, K7까지 삼국지를 이루었는데, 한 줄로 연결된 테일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카니발에서도 한 줄로 연결된 테일램프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디자인을 먼저 보시면 전면부 헤드램프 디자인과 매칭 되는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승합차 느낌이 묻어났다면 4세대 카니발은 진정한 미니밴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는 것 같아서 기아차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미리 보기라고 할 수 있는 "앗차" 유튜브 채널의 테일램프 예상도를 보니 가슴이 설레네요!








 ▲ SOURCE : 앗차 / 유튜브 


약간의 디테일은 차이가 있겠지만, 적중률 높은 디자인으로 유사하게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예상도를 제공해 주시는 앗차 채널에 감사드립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한 줄로 연결되는 테일램프 디자인에서 루머는 하위 트림에서는 한 줄로 연결되는 테일램프가 적용되지 않고 상위 트림에서 한 줄로 연결되는 테일램프가 적용된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콜라보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카니발 멤버스에 따르면 테일램프 디자인 한 줄로 연결된 한 가지만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다만 트림에 따라서 LED 타입인지 또는 전구 타입인지 구분된다고 합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루머가 되었던 이유는,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초기 차량의 경우 테일램프가 연결되는 부분이 위장막 테이프로 가려져 있으면서 연결이 되지 않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양산차에서 테일램프가 연결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 SOURCE : 카니발 멤버스 / 네이버 카페


야간에 본다면 이런 디자인으로 예상되는데, 미래 지향적인 느낌으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최근까지 6부 영상으로 알려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영상을 참고해 주시고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의 출시가 100 여일 정도 남으면서 카운트다운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카니발은 하이리무진도 있고, 레저 활동을 위한 아웃도어도 제공되었는데, 커스텀 파츠까지 추가될 예정으로, 4세대 카니발부터는 진정한 미니밴 다운 모습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영상에서 팰리세이드 VIP 패키지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GV80과 비교가 될 만큼 럭셔리한 2열 공간은 달라질 팰리세이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국내 시장도 본격적으로 고급화 시장에 열릴 것 같습니다. 





후석 엔터테인먼트는 독립된 시트에서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서로 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2열에도 콘솔 암레스트가 제공되고, 수납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터치 스위치를 통한 작동과 공기 청정기 기능도 함께 제공이 됩니다.





이런 설명을 드린 이유가 있겠죠?


팰리세이드가 이 정도라면,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가 될까요?








▲ SOURCE : 노블클라쎄 / 카니발 4인승


초기 출시 모델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4인승 모델을 포함한 하이리무진 등 카니발의 정보는 이제 부터가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자료를 제공해 주신 카니발 멤버스에 감사합니다.


https://cafe.naver.com/olddevil


새롭게 출시될 4세대 신형 카니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채널을 구독해 주세요!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상기 이미지 클릭)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