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1부! 쏘렌토 풀체인지 후면부 4가지 특징! 예상도! 출시 일정 소식! 4GEN SORENTO!

   

11부!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와 후면부 4가지 특징! 출시 일정 소식! 4GEN SORENTO!


사진,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신차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올해 첫 번째 차량으로 GV80이 출시가 되었고, 두 번째 차량으로 트레일 블레이저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다음은 어떤 차량일까요?





 

▲ SOURCE : CLUB MQQ / 네이버 카페


쉽게 예상할 수 있는데 기아의 볼륨 모델이면서 커져가는 패밀리 SUV를 대표하는 쏘렌토입니다. 4세대 쏘렌토가 곧 출시가 됩니다.





▲ SOURCE : CLUB MQQ / 네이버 카페


이번 영상에서는 4세대 쏘렌토의 조금 지연되는 출시 소식과 예상도 그리고 지금까지 확실한 디자인 윤곽을 알 수 없었던 테일램프 디자인 가장 궁금해 하실 부분을 가늠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청하시면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신뢰 높은 예상도를 제공하는 앗차 채널에서 최신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주간주행등이 점등된 예상도는 위장막 차량과 비교해 보면 실제 차량에서 이렇게 보일 것 같습니다.



 


▲ SOURCE : 한국뚜벅이님 / 보배드림 


최근에 포착된 이미지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이미지가 호랑이의 눈을 연상시키는 4세대 쏘렌토의 주간주행등입니다.




 


동시에 이미지를 비교해 보니 실제 차량의 디자인이 어떻게 출시될지 충분히 짐작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우직하면서 강인한 느낌의 굵은 선이 인상적입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공개된 예상도를 보겠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역할을 동시에 제공하는데 호랑이 눈을 형상화한 디자인은 한층 더 강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젊은 감각의 실버색상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세련된 인디언블루, K5에서는 요트 블루 색상으로 나왔는데, 블루계열 색상에 관심이 없었던 저도 다음 차량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색상입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레드 계열의 색상인데, 실제 이런 색상도 출시가 될지는 조금 더 파악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브라운 계열의 색상! 개인적으로 좋은데,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멋진 색상이죠!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실버 색상보다 좀 더 짙은 메탈 느낌이 가미된 색상도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이번 앗차님의 예상도는 실제 차량에 한발 더 다가갔다고 생각되는데, 씽크로율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전면부 디자인은 충분히 유추할 수 있는 수준까지 공개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후면부 디자인은 세로 타입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다는 수준으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 SOURCE : 노병규님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 좀 더 심층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못구름 채널 구독자이신 노병규님께서 제보해 주신 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테일램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화성파파봉 / CLUB MQ4 네이버 카페


그리고 어제 아주 중요한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방향 지시등이 작동되는 영상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 SOURCE : 화성파파봉 / CLUB MQ4 네이버 카페


이전 영상에서 바깥쪽 테일램프가 브레이크등이고 안쪽이 방향지시등이라고 알려드렸는데,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사이드 미러 바깥쪽에도 방향지시등이 함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 디자인도 가늠이 되시죠?





▲ SOURCE : AUTOBLOG.COM


해외 매체인 AUTOBLOG 에서 포착한 위장막 차량을 보면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디자인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방향지시등 램프는 중간에서 바깥쪽으로 켜지는 디자인입니다.





최근까지 테일램프 디자인은 양쪽에 2개씩 세로타입으로 알려진 것이 전부였습니다. 구체적인 디자인을 가늠할 수 없었습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더 언베일 유튜브 채널에서 세부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디자인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두 줄의 테일램프는 가운데 부분이 연결된 디자인일까요? 아니면 분리된 형태일까요?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더 언베일 채널에서 구체적인 이미지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중앙에 하얀색 경계로 나눠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세로 타입이지만 브레이크 등과 방향지시등이 나눠진 형태입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그렇다면 두 개의 테일램프는 바디쪽에 장착되어 있을까요? 아니면 하나는 바디에 다른 하나는 트렁크에 장착되어 있을까요?




 

 


4세대 쏘렌토와 관련해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CLUB MQ4" 네이버 카페에 따르면, 두 개의 테일램프는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대형 SUV 팰리세이드인데, 안쪽 흰색 부분은 트렁크쪽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세대 쏘렌토도 유사한 방식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가 점선으로 구분해 봤습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죠?


바깥쪽 테일램프는 바디쪽에 부착되어 있으며 안쪽은 트렁크쪽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세대 쏘렌토의 테일램프도 이렇게 2개로 나눠진 형태라고 하는데 실차에서 한번 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정보는 가볍게만 참고해 주세요!





트렁크를 열면 트렁크쪽에 부착된 램프는 보이지 않고 바깥쪽 테일램프만 보이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라면 비상등을 작동할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차에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테일램프는 양쪽에 2개씩 나눠진 형태로 제공되며, 디자인은 러시아 매체가 공개한 예상도와 유사할 것 같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점선을 기준으로 나눠져 한쪽에 2개씩 총 4개의 테일램프가 나눠져 있다는 점이죠!




이전 영상에서 알려 드린 것처럼 4세대 쏘렌토에는 리어 와이퍼가 히든 타입으로 제공되며, 자세히 보시면 해당 부분에 장착되어서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 깔끔한 타입으로 제공이 됩니다.




 


▲ SOURCE : THE UNVEIL / 유튜브 채널


마지막으로 후면부의 역동적인 느낌의 디자인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범퍼 하단부를 보시면 역동적인 느낌의 페이크 머플러 디자인 요소가 추가될 것 같습니다.  위장막 차량에서도 충분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후면부의 디자인 특징도 거의 정리가 된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히든 리어 와이퍼로 후면부 디자인을 깔끔하게 보이게 하며, 테일램프 디자인은 세로 타입에 2개로 나눠져 있으며, 바깥쪽이 브레이크등 그리고 안쪽이 방향 지시등 역할을 제공합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역동적인 디자인의 페이크 머플러 디자인이 제공됩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풋 전동 트렁크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중형 SUV 이런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는데 프리미엄 SUV인 GV80에서도 히든 리어 와이퍼나 풋 센서로 작동하는 전동 트렁크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출시가 될까요?


최근까지 알려드렸던 일정은 다음 달인 2월 중순이었습니다. 며칠전 부터 연기 소식이 들려서 알아보니, 양산 일정이 1~2주 정도 늦춰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CLUB MQ4에 따르면 사전 계약시 인기 차종이 1만5천대 수준에서 사전 계약이 진행되는데 3월 생산되는 차량이 1만2천대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이전 일정대로 하는 경우 초기 사전 계약 물량을 맞추지 못해서 지연이라기 보다는 일정이 조금 조정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경쟁력만 보더라도 일찍 받고 싶은 경우라면 사전 계약을 빠르게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한 것은 많은데 이번 영상은 여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가장 궁금해 하실 실내 공간 중 공조기 컨트롤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형 SUV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1가지 기술을 추가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