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SUV GV80! 공개시간! 라이브채널! 주문사전계약! 인디오더와 BTO! Genesis GV80 Official launch

반응형

제네시스 SUV GV80! 공개시간! 라이브채널! 주문사전계약! 인디오더와 BTO! Genesis GV80 Official launch


사진,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드디어 GV80의 공개가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2 년 간 30 여 편의 영상으로 GV80 소식을 알려드렸기 때문에 더욱 가슴이 설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출시 전에 마지막 영상인데, 인터넷으로 많이 시청하실 것 같아서 생중계를 보는 방법과 영상 채널 그리고 

계약 관련으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소식은 공개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정확한 공개 일정과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시간은 1월 15일(수)요일 오전 10:30분 공개가 됩니다.

 



# 유튜브 채널로 시청하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빠르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공개 장소는 킨텍스이며, 생중계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신차 발표회 영상을 경험해 보신 있다면 개인 채널을 이용하셔도 되겠지만, 제가 직접 경험해 보니 현대차의 채널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셀토스의 경우 인도에서 발표를 했었는데 여러대의 카메라를 통해서 다양한 각도로 높은 수준의 영상을 보여줬습니다.


개인 채널의 경우 카메라 전환과 중요 부분의 클로즈업 등을 놓치게 되기 때문에 현대차그룹의 채널을 이용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공식 채널은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서 동시에 생중계가 진행됩니다. 생중계를 준비하고 있는 각 채널의 현재 모습을 볼까요? 


네이버 TV 채널입니다. 

https://tv.naver.com/l/38288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P2D536rPzI&feature=youtu.be


 




페이스북 채널입니다. 

https://www.facebook.com/GenesisWorldwide/videos/584439058785396


 


한글로 제네시스 월드 와이드라는 채널명을 검색하셔도 되고, 영문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생중계로 보실 분들이 채널을 기억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현재 보시는 영상 하단에 링크로 남겨 놓을 테니 미리 기억하셨다가 내일 시청하실 때에 영상 하단의 링크를 누르시고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GV80 CLUB / 네이버카페


두 번째 주의하실 사항은 계약을 위한 접수 방식입니다. 

  

이번 GV80과 관련되어서 인디오더(Individual Order)라는 방식으로 사전 계약을 할 것으로 당초에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에 내려온 공문을 보면, 인디오더라는 키워드가 사라지고 BTO 생산 방식으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BTO(Built To Order)주문을 먼저 받고 생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알고 계신 인디오더 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에 차량의 사전 계약을 통해서 차량을 트림별로 구입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GV80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인디오더(Individual Order) 로 알려졌지만 하지만 실상은 BTO 즉, 맞춤형 주문 공급 방식으로 판매가 됩니다.

   

 

이런 점은 제조사 입장에서 재고 물량을 줄이기 때문에 선 주문을 받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초기에 알려진 정보로는 인디오더 방식으로 자유롭게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어쩌면 무늬만 인디오더이고, 제조사에게 유리한 맞춤형 주문 공급 방식이 아닐까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TOPS 라는 현대자동차의 견적인 전산 프로그램으로만 계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영업 사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계약을 하시고 옵션이나 사양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는데 1월 21(화) 16시까지 가능하니, 우선 접수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접수에서는 가솔린 모델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접수했다고 해서 가솔린 모델 출시에 인정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좀 의아한 부분이 판매코드 일부가 먼저 배포가 된 것 같은데, "선물량은 국판 시스템으로 바로 계약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는 문구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정확하게 해석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 상세사양과 가격표

 

내일 오전에 오픈 되는 것을 알려졌습니다. 상세 사양과 가격표가 올라오면 신속하게 보실 수 있게 커뮤니티쪽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1월 생산량은 얼마나 될까?

 

5인승 1000대, 7인승 500대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정이라면 기존에 생산했던 차량+1월 달에 생산되는 차량을 최대한 고려해도 2500~3000 대가 안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물량 중 대리점 전시, 국내외 기자 시승회, 법인 용도 등의 물량을 제외하면 실제 고객이 인도 받을 수 있는 차량은 2000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계약과 동시에 이번 달과 다음 달에 받으시려면 서둘러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이유입니다.

 



 

GV80은 올해에 2만 대 정도의 수량으로 생산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대쪽 딜러의 말로는 현재 대기 수요자가 2만 명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벤츠 E 클래스도 연간 3만 대 정도 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2만 대의 수량이라면 사실 무리가 없는 예측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따라서 대기 수요 만으로도 올 해 판매가 사실상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접수한 순서대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판매 접수가 시작된다면 미리 정해 놓으신 사양에 따라서 따르게 접수하는 것이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상대로 진행이 된다면 10분 정도의 접수 차이로 한 달 이상 지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GV80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GV80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네이버카페 "GV80 CLUB"에서 전국 전시장 정보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거주하고 계신 곳에서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V80과 관련되어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보는 "GV80 CLUB" 네이버카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