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4부! 최초 포착된 실내 공간! 4세대 투싼 풀체인지 NX4! Generation TUCSON 2020! VISION T!

반응형

4부! 최초 포착 실내 공간! 4세대 투싼 풀체인지 NX4! Generation TUCSON 2020! VISION T!

 

사진,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4세대 투싼 풀체인지 NX4 4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3부 까지는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과 투싼의 콘셉트인 비전 티를 통해서 새롭게 출시될 투싼 외부 디자인과 경쟁력을 분석해 봤습니다.





현행 세대까지는 모범생과 같은 디자인을 보여준다면, 4세대 투싼의 경우 강렬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차량의 크기도 더욱 커지기 때문에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드디어 국내에서 4세대 투싼이 포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상에서는 4세대 투싼의 실내 공간을 최초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신차를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이 순간이 가장 설레는 시간이겠죠?


"비전" 콘셉트 디자인을 먼저 보시고 영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디테일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드디어 국내에서 포착된 4세대 투싼 NX4의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투싼은 볼륨 모델이다 보니 요청이 많았는데 그동안 위장막 차량을 너무 만나기 힘들었습니다.






괴기스러울 정도로 파격적인 그릴 디자인은 확실히 달라질 4세대 투싼의 인상을 결정하는 것 같습니다. 





그릴은 아직까지 흰색 색상으로 칠해있지만, 이 부분에 라이팅 요소가 결합되면서 현행 투싼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위장막 테이프가 제거된 사이드 미러의 모습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U자 또는 "ㄷ" 자 형태의 램프는 한 줄로 구성된 램프보다도 존재감이 있는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구독자 분께서 제보해 주신 다른 사진에서는 좀 더 날카로운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있었는데, 최종 양산차에서 다른 디자인이 적용될 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강인한 느낌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사이드 미러와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 특징으로 인해서 어두운 야간에 도로에서 만난다면 어떤 차량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존재감을 함께 부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아닌 기존 방식과 동일한 A 필러에 부착된 타입으로 현대차그룹은 그레이드에 따라서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샤크 안테나도 볼 수 있습니다.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뒤 부분이 조금 더 오목하게 들어간 간 것을 알 수 있는데, NX4 HEV라는 표기에서 하이브리드 차량 안테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휠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휠과 디자인 차이는 크지 않은데, 디테일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현행 휠도 비교해 보면 유사한 디자인이죠! 현대차는 방향성이 느껴지는 휠을 신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이전 영상에서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7세대 아반떼 CN7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디자인을 함께 비교해 본다면 디테일은 다르지만 방향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최초로 포착된 실내 디자인을 볼까요? "두근! 두근!"





실내 디자인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현행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풀체인지답게 모든 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네요! 시트 디자인은 마치 고성능 N 라인과 같은 느낌도 받게 됩니다. 





구체적인 설명보다는 현형 투싼과 같이 비교해 보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숨은 그림 찾기 한번 하시죠?"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첫 번째 차이점은 도어트림의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마감 소재가 플라스틱으로 제공되었던 부분에 메탈과 입체감이 느껴지는 패턴과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도어트림 내부의 손잡이 디자인과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하키 스틱을 닮은 디자인으로 변경되면서 자연스럽게 손을 넣고 가볍게 당기면 열리는 구조로 힘이 덜 들어가는 점이 좋네요. 또한 손잡이 위치가 위에서 아래로 이동했는데 인체 공학적인 설계가 적용되면서 한층 좋아졌습니다. 





팔과 손바닥이 놓이는 도어트림 디자인은 수평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행 투싼은 손바닥이 놓이는 부분이 위로 올라가면서 디자인은 좋은데 사용해 보면 조금 답답했습니다. 





시트의 디자인은 고성능 N 라인 차량의 시트를 보는 것처럼 한층 멋을 부렸습니다. 





특히 헤드레스트 하단에 U 자형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도 유사하고 암레스트 콘솔 앞쪽의 디자인과도 통일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한층 젊어진 것 같네요! 멋집니다.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 중에 한 곳이 기어 박스에서 센터 콘솔로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좀 더 확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부분이 바뀐 것인지 발견하셨나요?





함께 비교해 보면 쉽게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화질이 떨어지는 위장막 차량 쪽이 좋아 보이기도 힘든데, 오래된 차량과 신형 차량을 비교해 하는 것처럼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어 박스와 센터 콘솔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현행 투싼이 오른쪽인데, 기계식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기어노브와 컵홀더가 훨씬 낮은 위치에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4세대 투싼은 센터 콘솔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위로 올라오면서 운전석과 조수석을 명확하게 분리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센터 콘솔 상부에는 중앙으로 스티치가 제공되면서 심심한 느낌에서 존재감이 있는 느낌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양문형 방식이라면 좋겠지만, 이런 부분에도 확실한 차이점을 두고 있죠!






시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허리를 잡아주는 버킷 부분도 보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고성능 N 라인을 염두에 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변화는 기계식 변속기에서 전자식 변속기로 교체가 된다는 점입니다. 





자세히 보면 센터 콘솔과 기어 박스가 하나로 연결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메탈 느낌으로 포인트를 강조한 점선 부분이 세련되고 감각스러운 느낌입니다. 멋지네요!






버튼식 변속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기아 K5의 경우 출시 직전까지 변속기 디자인이 포착되지 않으면서 기계식과 전자식에 대한 이슈가 끊이지 않았는데 투싼의 경우 출시 시기가 많이 남았는지 전자 버튼식 변속기가 적용된다는 점을 이번 사진으로 확인하게 되었네요!

 

이번 4부 영상에서는 최초로 국내에서 포착된 4세대 투싼의 1열 실내 공간을 알려드렸습니다. 


최근까지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실내 디자인을 볼 수 없었는데, 이번 영상을 통해서 4세대 투싼이 어떻게 출시가 될지 가늠해 볼 수 있었습니다. 

   


포착된 차량은 초기 단계인 T1 정도의 차량으로 예상되며, 4월 정도가 된다면 완전한 형식을 갖춘 투싼도 포착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정보로는 올해 8월 경에 4세대 투싼이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투싼은 하이브리드 버전도 8월에 동시에 출시가 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엔진이 주력이 엔진이 될 것 같은데 이전에 알려드렸던 것처럼 올해부터는 친환경 차량이 많이 출시가 되는데 신차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관심을 갖고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5부 영상에서는 실내 공간을 좀 더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도 멋지게 출시될 것 같은데 기대가 되시죠?


그동안 투싼 영상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