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7부! 완전히 공개된 신형 쏘렌토 실내 공간! 4세대 풀체인지! 예상도! 출시시기! KIA 4Generation SORENTO SUV!

   

7부 완전히 공개된 신형 쏘렌토 실내 공간! 4세대 풀체인지! 예상도! 출시시기! KIA 4Generation SORENTO SUV!

 

사진, 네이버 카페 클럽 MQ4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앗차 예상도 /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크리스마스 2부에 맞춰서 신형 쏘렌토가 추가로 유출되었습니다. 지난 6부 영상에서 신형 쏘렌토의 실내 공간을 최초로 알려드렸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아쉽게도 최초로 알려드렸던 실내 공간의 사진은 저화질이라서 형체를 완전히 알아보기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 source : 네이버 카페 클럽 MQ4 카페


하지만 네이버 카페 클럽 MQ4 카페를 통해서 제공된 신형 쏘렌토의 경우 이전 보다 형체를 확실히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50여 일 후에는 4세대 쏘렌토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지금 포착되기 시작한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7부 영상에서는 실내 공간을 한 걸음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완전히 공개된 4세대 쏘렌토 실내 공간!


이제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1부 부터 알려드렸던 내용을 짧게 정리해 드리고 새로운 소식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4부까지 위장막으로 포착되었던 쏘렌토는 위장막을 벗은 차량이 처음 유출되었던 시기가 11월 말이었습니다.




 

5부 영상에서 유출된 쏘렌토의 전면부 사진을 알려드리면서 포드 익스플로러와 닮은 디자인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웅장하고 대담한 디자인은 더욱 커진 차체와 함께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3구 타입 헤드램프 디자인은 쇼카에서나 볼 수 있었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양산차에 적용되었습니다.





▲ 보배드림 KUG /위장막 사진


헤드램프 내부 디자인은 현재까지는 2가지로 포착되었습니다. 


3구 타입이 풀 LED 타입으로 보이며, 4구 타입은 저가형 트림에서 제공되는 반사판 타입으로 예상됩니다. K5나 쏘나타처럼 트림에 따라서 다른 형태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포착된 실내 사진이 궁금하시죠? 


6부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실내 사진과 비교해 본다면 운전석으로 포함한 실내 공간이 사실상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한땀 한땀 6부까지 알려드렸다면 이번 영상에서는 시원한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16.27 (HLS)
  • Build Date (2019/12/17)
  • NAVER Corp.






4세대 쏘렌토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최신 차량 같은 느낌은 일체형 느낌의 디스플레이입니다. 


12.3인치의 계기판과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동일 선상에서 연결되는 일체형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최근 출시된 모하비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커다란 내비게이션 하단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송풍구가 제공됩니다.


처음 보는 세로 타입의 디자인으로 특이한 점은 중앙부에 위와 아래로 총 4개의 송풍구가 제공됩니다.


이전 영상에서는 디자인이 투박해 보였는데, 선명한 이미지로 보니, 어색함이 덜 한 것 같습니다.


 


 

위와 아래의 송풍구가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 것인지 현재로는 추정할 뿐인데, 둘 다 송풍구 역할은 제공한다면 더운 바람이나 시원한 바람을 빠르게 실내로 전달할 것 같습니다.


만약 다른 역할을 한다면 상부는 기존 방식 그대로 송풍구 역할을 하며, 하단은 공기 청정기 같은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샷스파이 / 유튜브 채널


이런 디자인은 운전석과 조수석 좌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볼륨 모델인 4세대 쏘렌토에 기아차가 고심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송풍구 사이에는 공조기 컨트롤러로 예상되는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K5의 경우 공조기 컨트롤에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식으로 변경되었는데, 비슷한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인상적인 것으로 디자인 비중이 커진 것을 알 수 있는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전원이 들어온 상태를 봐야 할 것 같은데, 이후 영상에서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기존 쏘렌토나 SUV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총 4번을 접은 디자인으로 하단부 송풍구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미니밴과 같은 느낌도 받게 됩니다.








센터패시아 하단에서 원형 변속기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텔루라이드에서 본 감각적인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히팅 시트와 통풍 시트 기능을 제공하는 토글스위치가 텔루라이드와 동일한 위치에 동일한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토글 방식의 스위치는 작동하기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멋진데, 기아차의 디자인은 칭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아차 분들 계속 힘내세요! 연못구름이 응원하겠습니다!





새롭게 포착된 실내에서 특이한 패턴의 대시보드 디자인을 찾았습니다. 물건을 올려놓은 공간은 아닌 것 같은데,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요?





최근 선보인 모바히 더 마스터와 K5의 앰비언트 역할을 제공하는 무드램프를 보면 현대차와는 조금 다른 패턴이 선이 아닌 패턴으로 제공됩니다. 





저의 추정이지만 해당 부분은 무드램프와 같은 다양한 색상과 결합된 무드램프라고 현재는 생각합니다. 





초기 영상에서 내부 도어트림에 쏘울에서 제공되는 사운드 무드 램프가 적용될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 기억하시나요?


두 사진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동일한 패턴으로 뭔가 연결되는 디자인이 아닐까요?




쏘울에는 사운드 무드 램프로 소리와 감성을 시각화해서 유니크하면서 탑승자의 감성을 높이는 무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유사한 범주에서 4세대 쏘렌토 역시 비슷한 기능이 제공될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해당 의견은 기아차의 공식 의견이 아닌 저만의 상상이니, 가볍게만 참고해 주세요! 4세대 쏘렌토에 이런 기능이 제공된다면 K5만큼 신박한 고민을 한 것 같은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전자식 원형 다이얼이 새롭게 적용된 4세대 쏘렌토는 기어 박스 주변부 디자인은 높이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K5 시승기 영상을 통해서, 변속기 주변에 위치한 스위치는 경쟁 차량과 달리 좋은 UI/UX로 운전 중에 보지 않고 작동할 수 있다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운형 다이얼과 다이얼 하단의 작은 다이얼은 지형 최적화 모드인 터레인 모드입니다. 


작은 버튼은 오토 홀드, 서라운드 뷰, 전자 파킹 등의 버튼인데,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보니 직접 시승해 보면 칭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Y자 형상의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적용했는데, 정말 쏘렌토에 신경 쓴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어봉 타입의 변속기 선호하지만 버튼식과 원형 다이얼식 중에서는 원형 다이얼식이 편리한데두 방식은 전자식 변속기라는 공통점을 제외하면 원형 다이얼식이 휠씬 직관적이도 오작동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원형 다이얼 방식을 적용하는 기아차쪽이 휠씬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디자인은 팔걸이에 해당되는 암레스트 디자인입니다.


퀼팅 디자인을 삽입하거나 좀 더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더라면 달라진 실내와 함께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시켰을 것 같습니다. 








오버헤드 콘솔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K5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K5 시승을 하면서 조작해 보니, 불이 들어오는 부분이 LED 방식인데, 터치로 작동되며, 살짝만 터치해도 인식이 잘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티어링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4포트 타입에서 3포트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디자인은 K5와 유사하지만 하단 부분이 K5는 금속 느낌으로 제공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혼 커버 좌우에는 전화나 음악을 들을 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전화 기능이 좌측에 제공되며, 우측에는 반자율 주행인 LFA 와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 제공됩니다.


반자율 주행기술과 접목되면서 큰 차체를 편안하게 운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상상만 해봐도 비서를 둔 것처럼 편할 것 같네요.


최근 출시되는 차량을 시승하면 자율 주행 기능은 매번 너무 편해서 놀라게 되는 부분입니다. 





운전자의 시야를 이탈하지 않고 운행 정보를 제공하는 HUB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2열에 독립 시트를 제공한다는 점은 이전 영상에서도 알려드렸는데, 4세대 쏘렌토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경쟁 차량인 싼타페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데, 3세대 플랫폼까지 4세대 쏘렌토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싼타페의 시름은 더욱 깊어질 것 같습니다. 


싼타페도 내년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면서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세요!





모하비에 제공되는 멋진 디자인의 스마트키만 제공된다면 4세대 쏘렌토의 경쟁력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선명한 이미지로 쏘렌토의 실내 공간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좋은 사진을 제공해 주신 네이버 카페 클럽 MQ4에 감사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headapji




이제 2달 정도 뒤에는 4세대 쏘렌토가 출시될 것 같습니다.


4세대 쏘렌토는 내년인 2020년에 주인공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내년에 출시될 신차 소식도 빠르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소식을 계속 듣고 싶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