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3부! 베일 벗기 시작한 GV80! 최초 포착된 후면부 디자인! Genesis SUV! GV80!

   

베일 벗기 시작한 GV80! 최초 포착된 후면부 디자인! Genesis SUV! GV80!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전계약을 포함하면 이제 50여 일 정도 남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은 절정에 이르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물론이겠지만 예비 구매자분들에게는 더욱 그렇겠죠!





이번 13부에서는 정말 오랜 시간 동안 위장막 커버로 베일에 가려 있었던 GV80이 드디어 위장막 커버를 벗겨되면서, 위장막 테이프만 붙인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테이프 차량이 포착되었다는 점은 이제 곧 공개를 앞두고 있다는 말이겠죠?




 


▲ 초기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


작년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경우 전체가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었습니다. 






▲ 한 달 전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 (전면부 위장막 커버 제거)


그리고 한 달 전쯤 알프스 부근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경우 전면부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었고, 전면부의 디자인 특징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릴 주변부는 위장막 테이프가 촘촘하게 붙어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면부 커버가 제거되면서 전면부와 측면부 디자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면부의 경우 이때까지만 해도 위장막 커버로 덮여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후면부 위장막 커버까지 제거된 차량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차량 전체에서 더 이상 위장막 커버를 발견할 수 없습니다.


전면부와 측면부 디자인은 콘셉트에서 본 것과 유사하지만 후면부 디자인은 쿼드 램프와 머플러 팁을 제외한다면 수정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장막 커버 -> 위장막 테이프 -> 위장막 테이프 부분 제거 -> 티저 영상과 이미지 공개 -> 사전 계약 순으로 전략적으로 공개가 되는데, 이제 공개가 멀지 않은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비록 이번에 포착된 영상의 퀄리티는 조금 아쉽지만, 디자인 특징을 분명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13부 영상은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후면부 디자인의 특징을 처음으로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착된 영상을 먼저 보시고 13부 영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기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GV80! 그리고 최초 포착된 후면부 디자인!



비록 화질이 떨어지는 영상이지만 오랜 시간 동안 GV80의 실차 디자인을 기다리신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영상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영상 속에는 정말 많은 스포가 숨겨져 있는데, 그동안 가장 궁금했던 후면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구석구석 분석해 보겠습니다.





최초로 포착된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브레이크등이 들어온 사진과 함께 비교했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브레이크 보조등의 길이로, 윈도 상부 전체 크기와 맞먹는 사이즈의 브레이크 보조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눈대중으로 가늠해보더라도 1미터가 충분히 넘어가는 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국내 차량에서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덕분에 후면 차량에게 시인성뿐만 아니라 안전에 도움을 주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보는 후면부 디자인은 국내 차량에서 처음보는 것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트렁크 리드에서 후면부 범퍼 하단까지 연결되는 테일램프 주변부는 트렁크 중앙부가 안쪽으로 들어간 음각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차체가 조금 작아 보일 수 있지만, GV80은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만큼 큰 차량이라는 점을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 SOURCE : Genesis SUV GV80 CLUB 네이버 카페 / https://cafe.naver.com/dsdawdw


GV80 사이즈에 대해 궁금하시면 네이버 카페 GV80 CLUB 을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보는 디자인이라서 조금 낯선 느낌인데, 프리미엄급 수입 SUV 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벤츠에서 최근 출시된 SUV 후면부와 비교해 보면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벤츠는 우아한 볼륨감을 공통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빠릿빠릿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BMW X5와 비교해보더라도 후면부 디자인의 느낌은 공통점을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벤틀리의 SUV의 벤테이가의 경우, 디자인에 있어서 유사성을 찾을 수 있는데, 단순함을 강조한 디자인 특징과 트렁크의 라인에 있어서 비교 대상 중에서 가장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 출시될 3세대 G80의 경우도 트렁크 중앙부가 안쪽으로 들어간 음각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GV80의 후면부 디자인은 싼타페와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약간의 디자인을 차이를 제외한다면 현대차의 SUV를 대표하는 싼타페와 GV80의 디자인에 공통분모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수석 디자이너이면서 동시에 제네시스 디자인 총괄인 루크 동커볼케의 영향이라고 생각하는데, GV80 후면부의 디자인은 벤틀리 벤테이가를 많이 닮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루크 동커볼케는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에서 디자인 총괄을 담당한 스타급 플레이어입니다.





후면부 트렁크 하단에는 저금통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디자인 포인트 역할을 제공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출시된 베뉴와 같은 차량의 트렁크 하단부를 보면 범퍼 하반부를 깎아놓은 듯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유사한 디자인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플러 팁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점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 두 개의 머플러 팁이 적용된 것으로 보아서 이 차량은 가솔린 차량으로 파악됩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이라면 브레이크 보조등을 설명할 때, 리어 스포일러를 보시면서 "와우"라는 감탄사를 외쳤을 것 같습니다.





공기의 저항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스포일러 디자인은 고성능 세단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 GV80에는 상당한 크기의 리어 스포일러가 제공됩니다. 수입 대형 SUV를 대표하는 익스플로러보다도 큰 사이즈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이서 보니, 사이즈에 있어서 정말 큰 사이즈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으며 측면부까지도 큰 사이즈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서 측면부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사이드 미러에서 후면부로 이어질수록 낮아지고, 즉 앞쪽이 높고 뒤가 낮은 디자인으로 마치 총알이 튀어나가는 듯한 역동성이 강조된 디자인입니다.






 콘셉트 차량에서 본 것과 유사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경쟁력 수준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GV80의 콘셉트를 처음 보고, 연못구름이 인상에 남는 디자인을 뽑는다면, D 필러 후면부에 적용된 뽀족한 삼각형 디자인의 금속 뱃지였습니다.





 


단순 콘셉트에서만 적용될 같았던 디자인이, 테스트 차량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양산차에서도 제네시스 SUV의 디자인 특징인 삼각형 뱃지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덕분에 밋밋한 느낌의 측면부 디자인에 포인트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디테일에 있어서 이렇게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자신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가는 것 같은데, 제네시스 SUV에서만 볼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며, 내년에 출시될 신형 G80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 유튜버 앗차님의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후측면부의 디자인 특징을 잘 파악하고 표현된 예상도인데, 이번에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까지 보셨을 것 같은데, 다음에 공개될 예상도는 거의 실차와 유사한 예상도를 공개하실 것 같아서 신차 출시 전에 미리 보기가 될 것 같네요!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하는데 참고하세요!





외부 도어 캐치의 디자인도 포착되었습니다. 1열 조수석 쪽인데, 최근까지 위장막 차량에서 덮개로 가려져 있어서 디자인을 파악하지 못했는데, 현행 보다 얇고 세련된 형태로 변경된 것으로 파악되는데, 새로운 기능까지 추가되었을 것 같아서 추후에 파악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전면부도 위장막 커버뿐만 아니라 그릴과 안개등 위장막 테이프까지 제거가 되면서 처음으로 완전한 윤곽을 알아볼 수 있게 노출되었습니다.


사이드 미러에 비친 모습인데, 기대했던 것보다 휠씬 강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화질이 아쉽지만, 완전한 디자인을 알아볼 수 있는데, 제네시스 전용 그릴의 크기가 기대했던 것보다도 더욱 크게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디테일한 선이 강직한 면을 만들어내면서 예상보다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콘셉트에서 선보인 GV80의 디자인이 라운드를 강조한 안정적인 디자인이었다면...





실차로 출시될 GV80의 디자인은 콘셉트를 뛰어넘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량 투입이 자유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는 디자인에 있어서는 휠씬 몸값이 비싼 수입 SUV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냉정하게 말하면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주게 될 것 같습니다.



 


디테일이 확인되면서 제네시스 SUV만의 숨겨진 디자인 특징도 보여주게 될 것 같은데, 눈치가 빠르신 분들이라면 어떤 부분을 말하려는지 아실 것 같습니다.








영상에 길어져서 14부에서는 "제네시스 GV80 숨겨진 디자인의 특징"을 주제로 내년에 출시될 G80와 함께 비교해 보겠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포함한 전면부 디자인의 디테일까지 완전히 확인되었기 때문에 2년간의 기다림이 더욱 반갑게 느껴진 영상이었습니다. 연못구름 신차 정보가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국내에서 신차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