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기본트림에 제공될 12가지 기능!

반응형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기본트림에 제공된 12가지 기능! Genesis GV80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베일에 가려져 있던 올해의 주인공들이 출시를 앞두고 조금씩 베일을 벗기 시작했습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올해의 주인공 중에서도 왕의 귀환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차량이 있다면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선보이는 첫 번째 SUV죠! 






▲ GV80 유튜브 앗차 신차 예상도


GV80입니다. GV80은 신차라는 점을 제외하다라도 출시와 함께 대한민국 최상의 SUV 라는 타이틀을 얻게될 것 같아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연못구름은 지난 2년간 GV80과 관련되어서 정말 많은 정보를 전달해 드렸는데요! GV80과 관련된 수십건의 포스팅과 영상 그리고 비교 콘텐츠를 전달해 드렸는데,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현시점에서 구매자분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영상에서는 GV80 기본 트림에 제공될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네이버 카페 GV80 클럽! 1위 동호회와 콜라보로 GV80의 정보를 집중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료의 출처는 GV80 클럽이며, GV80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하단에 카페 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구독" 부탁드립니다! 국내에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GV80 엔트리 트림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12가지 기능!



프리미엄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출시하는 GV80은 대한민국 자동차의 최신 기술력과 최첨단 편의사양이 탑재가 될 것은 누구나 쉽게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돈이라는 놈(?)은 많이 줄수록 더 좋은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성비를 따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source : 다나와 


그렇다면, GV80의 기본형 모델인 엔트리트림에는 어떤 기능들이 제공될까요? 엔트리 모델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엔트리트림에는 어떤 헤드램프가 제공될까요?


 



헤드램프는 방식에 따라서 실드빔? 리플렉터 타입? 프로젝션 타입? 있으며 광원의 종류에 따라서 할로겐? HID? LED? 레이저? 로 나눌 수 있습니다. 






GV80의 기본 모델에는 HID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기본 LED 타입으로 제공된다면 좋겠지만 가격을 높이는 원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 트림에서 HID가 제공한다는 점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덕분에 예상보다 괜찮은 가격의 제네시스 GV80을 만나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2. SUV에서 더욱 편리한 전동트렁크



전동트렁크 기능은 고급차량의 상징인데, 최근에는 대부분의 고급 세단에서도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GV80 은 기본트림에서도 전동트렁크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3. 시트밸트 전자 프리텐셔너(Pre-tensioner) 



충돌 사고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제공하는 안전밸트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시트밸트 전자프리텐셔서(Pre-tensioner) 기능을  기본트림에서도 기본으로 제공할 것 같습니다.




4. 초대형 화면! 국내에 SUV 최초의 14.5 내비게이션! 



10.25인치 그리고 12.3인치의 내비게이션도 정말 큰 사이즈라고 생각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최신 차량에 탑재되는 옵션중에서 가장 신차다운 옵션은 바로 내비게이션입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제조사는 신차라는 이미지를 강조할때 내비게이션 사이즈를 변경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사전 계약을 시작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출시될 모하비 더 마스터의 경우, 유출된 실내 사진을 보면 12.3인치 사이즈의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이뉴스투데이(감사합니다!)


제네시스 GV80은 광활한 크기의 14.5 인치 내비게이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3분할 또는 4분할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 같은데 제네시스 전용 UI와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5. 시트는 5인승이 기본!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GV80에서 기본 트림은 5인승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목격된 위장막 차량에서는 7인승을 볼 수 있었지만, 7인승 모델은 고급트림에서 제공되거나 초기 모델에서는 제공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전자제어습기 조절가능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 


 


실내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아웃사이드 미러를 펴고 접을 수 있는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가 기본트림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전자제어습기조절 기능을 기본트림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전천후 날씨와 상관없이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7. 퍼들로고 램프!



오너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퍼들로고 램프가 기본트림에서 제공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애프터마켓을 통해서 다양한 개성을 표출하는 DIY였는데, 기본트림에서 제공해 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8.  ISG+AMS(고급배터리)!


 


정차상태에서 공회전 제한 장치인 ISG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면서 차량 내 전자기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높아진 용량 및 충전 수입성을 높인 AMS 배터리가  기본 트림부터 제공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스마트기기를 자주 사용하고 정차 상태에서 에어컨을 시원하게 가동하기 위해서 고급 차량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9. 어드벤스드 타입 에어백!


 


외부 충격 상황시에 승객을 보호하는 에어백도 시대에 따라서 다양하게 발전했습니다. 


1세대 에어백, 2세대 에어백인 디파워드 에어백, 3세대 에어백인 스마트 에어백이라고 불리는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그리고 최신 4세대 에어백인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있습니다.





4세대 에어백은 앞에서 소개해 드렸던 시트밸트 전자 프리텐셔너 기능인 시트벨트를 효과적으로 잡아당기면서 에어백과 접속면을 초소화함으로써 승격의 안면 충격을 최소화시킨 에어백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10. 전좌석 윈도 오토 업다운!


 


전좌석에서 윈도를 한번에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오토업다운 기능이 기본트림부터 제공됩니다.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 이런 기본적인 기능을 고급트림에서만 제공하는 상술(?)이 아쉬웠는데, 제네세스 GV80은 기본트림부터 제공될 것 같습니다.





11. 최고의 정숙성을 제공하는 이중접합 유리!



GV80의 경우 G90과 같이 전면,측면,후면부 모두에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적용됩니다. 


싼타페, 쏘렌토, 팰리세이드와 같은 SUV 에서도 이중접합 차음 유리가 제공되지만,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정숙성에서 차이가 발생됩니다. GV80은 저속 영역 뿐만 아니라 고속 영역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 기본 계기판은 8인치!


 

   

기본트림에는 8인치 계기판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최신 차량에서 커져가는 계기판은 최신 차량에 12인치까지 제공되고 있으며, 점점 더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기존 하만카돈에서 LG 전자로 전장부품 공급사를 변경했습니다. 






또한 홀로그램 증강현실 서비스 기업인 스위스 웨이레이사를 전략적으로 투자했기 때문에 이러한 기술은 증강현실 기술로 결합해서 추후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본트림에서 8인치 계기판이 제공되지만, 8인치 정도의 크기면 운행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시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서경M 알봇님 / 네이버 모하비 마스터피스 카페


지금까지 제네시스 GV80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12가지 기본기능을 살펴봤습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의 최신 기술력을 담은 제네시스 GV80이 앞으로 2달 정도 뒤에는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연못구름도 지난 2년동안 GV80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누구보다도 GV80에 대한 애정과 기대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GV80 기본트림에서 제공될 12가지의 항목을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린 12가지만 장착하더라도 충분히 고급차량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고급트림에는 어떤 사양이 제공될지 궁금해 지는 것 같습니다.^^

   


좋은 자료를 제공해주신 네이버카페 GV80 CLUB에 감사드리며, 다음 영상에서는 GV80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작은 도움이 되셨나요? 국내에서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듣고 싶다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1



































# 역대급 소형 SUV 실내공간 셀토스! 코나 VS 티볼리 VS 니로 덤벼! 얼마나 클까? KIA SUV Seltos! kona! tivoli





# 4세대 풀체인지! 신형 쏘렌토! 10가지 달라진점! KIA 4GEN SORENTO!


  




 # 올해 주인공!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10가지 차별성! genesis first suv gv80 

 



 # 역대급!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지나? 3세대 플랫폼 적용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