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4륜 장착으로 겨울이 두렵지 않은 세단 TOP7!

   


검증된 안전성과 4륜으로 겨울이 두렵지 않은 세단 TOP7! Top Safety Pick+

사진, 브랜드사 및 IIHS | 글, 연못구름

 

 






 

▲ 이미지 : KBS NEWS


서울에 두 번째 눈이 내렸습니다. 입동이 지났으니 눈이 내리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눈이 많이 내리면 평소에 잘 달리던 자동차가 미끄러지면서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장 걱정되는 점은 눈길이나 빙판길 자동차 사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네 개의 바퀴에 모두 구동력을 전달하는 4륜(AWD:All-Wheel-Drive) 차량과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면 미끄러운 도로에서 안정성 확보에 크게 도움이 되지만 SUV와 달리 세단의 경우 4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4륜(AWD:All-Wheel-Drive) 방식의 차량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글로벌에서 차량 충돌 시 안전성을 테스트하는 대표적인 기관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 협회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안정성이 입증된 차량 중에서 4륜(AWD:All-Wheel-Drive)이 장착된 세단 TOP7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가족을 안전을 지켜주는 세단 TOP7!



  1. 볼보 / Volvo S60!




미끄러운 도로에서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줄 첫 번째 세단은 볼보 S60입니다.






안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볼보는 중국 지리 기업에 인수 후 볼보의 이미지가 추락할 것이라는 시장의 예상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S60을 포함한 대부분의 차량이 NHTSA 또는 IIHS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으며, S60도 최고의 안정성을 입증받은 차량입니다. 


최근 브랜드의 인지도가 가장 높아진 브랜드로 명차로 불리는 벤츠,BMW,AUDI와 비교할 수 있을만큼 빠르게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 스바루 레거시/ Subaru Legacy





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작은 규모인 스바루 자동차는 악천후 날씨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일본의 볼보와 같은 자동차 회사로 국내에서는 스바루라는 브랜드 자체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바루 레거시는 AWD(All-Wheel Drive)를 제공하며 IIHS의 최고차 등급인 TSP+ 선정과 함께 NHTSA에서도 5 star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스바루의 4륜 구동방식은 시메트리컬(대칭형)기술로 다른 방식의 AWD 보다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 옵션으로 EyeSight Package를 선택하면 충돌 방지 안전기술이 포함한 mitigation(차로이탈 경고 시스템), Pre Collision Braking(전방 추돌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기술이 포함되어 있어서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아우디 / Audi A4

 



아우디 A4는 럭셔리 콤팩트 세단으로 아우디가 자랑하는 콰트로 AWD는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되어서 세련된 운행 질감과 함께 내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다이내믹한 핸들링, 자동 잠금 센터 디퍼런셜 등 최적화된 시스템과 함께 첨단 안전장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4. 제네시스 / Genesis G80

 








프리미엄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 G80은 2018년 미국 도로교통 안정국인 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로부터 별 5개의 최고 등급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작년도 평가에서는 헤드램프에 취약점이 있었으나 개선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기준이 강화된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테스트에서 전 항목 "Good" 등급을 획득하였기 때문에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입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경쟁 차량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차량으로 인지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5. 알파 로메오 줄리아 / Alfa Romeo Giulia 

 



행운을 전달한다는 네잎클로버의 뜻을 가진 매력적인 차량인 알파 로메오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프로미엄 세단으로, 국내에서 생소한 분들이 아직 많을 것 같습니다.



고성능 세단인 알파 로메오 줄리아는 최상위 트림에 콰드리폴리오를 운영하는데 무려 510 마력의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콤팩트 4도어 세단입니다.



다운사이징 된 2.9리터 V6 터보 차저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6단 변속기가 결합되어서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0-100km 제로백을 3.8초에 돌파하는 슈퍼카 수준의 고성능 차량이면서 최고의 안정성이 입증된 차량입니다.





  6. 스바루 임프레자 / Subaru Impreza 




스바루의 두 번째 차량으로  콤팩트 세단인 임프레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스바루는 오랜 4WD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네 바퀴 굴림과 관련된 뿌리 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이나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면 최고의 패밀리 콤팩트 세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바루 차량은 공통적으로 디자인이 조금 진부하다고 할 수 있는데 임프레자는 럭셔리 콤팩트 세단인 아우디 A3를 벤치마킹한 실내디자인 덕분에 스바루 차량 중에서는 가장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 측면부 디자인이 세단과 해치백을 모두 연상시키게 합니다.




 


스바루는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엔진을 위치를 낮게 설계하는데, 덕분에 차량의 무게 중심로 낮아지게 되며, 스바루만의 안전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엔진의 위치를 조수석쪽으로 설계하여서 운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7. 링컨 컨티넨탈 / Lincoln Continental



미국 포드의 고급차 브랜드인 링컨 컨티넨탈은 기존의 각지고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한 대형 세단입니다. 벤츠나 아우디처럼 고급 세단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현대자동차 구형 그랜저를 연상시킬 만큼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럭셔리한 감성을 제공합니다.





안전도면에서 최고 등급을 입증 받았으며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을 제공하여서 모든 도로 환경에서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자동차 안정성!


지금까지 패밀리를 위한 안전성이 입증된 차량과 함께 AWD가 장착되어서 미끄러운 겨울철에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세단을 살펴봤습니다.

 

 

 

▲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재구매의사 브랜드 TOP10


이번 조사는 해외 커뮤니티인 오토바이텔과 믿을 수 있는 기관인 IIHS의 평가를 종합하여서 알려드렸는데, 아쉽게도 국내 세단의 경우 제네시스 G80만 선정되었습니다. 






패밀리를 위한 세단을 선택할 때에는 우리 가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안정성과 사용하려는 목적, 그리고 소비자의 재구매 만족도 등의 객관적인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구입한다면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미끄러운 겨울철에 항상 안전운행 하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