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글로벌 최고의 럭셔리 SUV TOP4!

반응형
   



지상 최고의 럭셔리 SUV TOP 4!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SUV 르네상스시대라고 부를 만큼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새로운 SUV를 연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소형 SUV부터 대형 SUV까지 세그먼트 별로 다양한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기존에 세단만 고집했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럭셔리급 SUV를 출시하고 있으며, 명차 브랜드인 벤틀리나 롤스로이드에서도 SUV를 출시하면서 SUV 인기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차체가 높은 SUV라고해서 둔탁한 움직이나 제로백이 늦다면 럭셔리 SUV라고 할 수 없습니다. 스포츠카와 같은 5초대의 제로백과 500마력 이상의 괴물 출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최고의 럭셔리 SUV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럭셔리 플래그십 SUV를 대표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경우, 언제나 최고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 SUV로,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글로벌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SUV중에서도 부동 1위의 SUV를 뽑는다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독립된 2열 시트은 쾌적하면서 광활한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자동 온도조절 공조장치와 등받이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럭셔리 자동차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마사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열에는 10.2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용 리모컨과 무선 헤드폰 등은 럭셔리 SUV인 레인지로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2열 공간과 함께 달리는 오피스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한 레인지로버는 글로벌에서 가장 럭셔리한 SUV로 대표됩니다!





 

 


부동 1위의 럭셔리 SUV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명성에 도전하는 대표적인 차량은 벤틀리 벤테이가 입니다. 벤틀리에서 SUV를 만든다는 소식 전해지면서 더욱 유명해진 벤테이가는 출시 전부터 마니아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벤틀리의 발표에 의하면 벤테이가를 개발하는데 무려 1조 3000억 원이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 정식 가격이 오픈되지 않았지만 3억 5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테이가는 W 12 6리터 트윈터보 엔진에 608마력, 91.8 kg.m 에 제로백이 4.1초에 자랑하는데 스펙만 비교한다면 최고의 럭셔리 SUV 레인지 로버 보다도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인지로버의 경우 V 8 슈퍼차저 엔진에 501마력 63.8 kg.m 발휘하며 제로백이 5.4초입니다.  파워트레인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뛰어넘을 만큼 강력하지만 종합적으로 평가할 때 아직까지 가장 파워풀한 SUV가 레인지로버라는 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지중해의 바람"이라는 이름의 "르반떼"는 마세라티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럭셔리 SUV입니다. 국내 아반떼와 유사한 이름으로 마세라티가 들으면 많이 섭섭해 할 것 같습니다. 






르반떼는 SUV의 탈을 쓴 스포츠카라고 불릴 만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전면부 그릴에는 자동 에어 셔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능동적으로 공기 흐름을 조절합니다. 


최근 출시된 BMW 5 시리즈의 경우도 에어 셔터가 적용되었는데 이제는 프리미엄급 차량에서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추세입니다.






르반떼는 마세라티의 디자인 정체성을 상당 부분을 계승했는데 전면 휀더 상단에 마련된 세 개의 에어벤트와 사다리꼴 C 필러, 프레임이 없는 도어 유리 등이 바로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00 cc V 6 싱글/터보 엔진은 가솔린과 디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디젤엔진은 275마력, 61.2 토크를 가지고 있고, 가솔린 엔진은 최대 430마력, 59토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의 경우 5.2초를 보여주기 때문에, 차체가 조금 높은 SUV 라는 점을 제외한다면 마세라티 르반떼를 스포츠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m가 넘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공기저항 계수가 0.31이라는 진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6초대이기 때문에, 벤테이가나 레인지로버보다는 다소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만 스펙보다는 마세라티가 가진 "감성"을 앞세워서 럭셔리 SUV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출시하자마자 큰 이슈를 몰고 다니는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글로벌 최고의 럭셔리 SUV로 이름을 곧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8세대 팬텀을 닮은 디자인과 파르테논 신전을 형상화시킨 커다란 그릴은 3대 명차로 뽑히는 롤스로이스만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서 개폐되는 독특한 방식의 코치 도어는 롤스로이스만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폐는 조작할 수 있지만 계기판 상부에 달리 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최고급 소재가 적용된 실내의 경우, 팬텀에서 선보였던 럭셔리하고 아늑한 실내를 그대로 적용있으며, 블루 색상이 조합된 컬러 감각은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컬리넌에 최적화된 주행환경 모드인 everywhere는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서 차체의 높이를 주행환경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에서 물길을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능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미터에 가까운 전장을 가진 컬리넌은 여유로움을 넘어서는 광활한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최홍만씨와 같은 덩치가 큰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불편함이 없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컬리넌만의 다른 럭셔리 SUV에서 상상할수 없는 특별한 기능으로 제공하는데 뷰잉 스위트의 경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최고급 가죽 시트와 테이블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트렁크 하단에 감춰있는 뷰잉 스위트는  순식간에 작동하며, 호텔 라운지가 부럽지 않는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나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 자리에 잠시 멈춰 서 있는 것만으로도 럭셔리한 호텔이 전혀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더운 여름철과 추운 겨울철에도 트렁크를 열더라도 실내는 최적의 온도가 유지되는데. 2열과 트렁크가 만나는 부분에 유리 파티션이 제공되어서 실내의 온도를 유지하고 트렁크에 냄새 등이 실내에 유입되지 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VIP를 위해서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VIP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추상적이고 까다로운 요구 조건이라도 롤스로이스를 만드는 장인을 통해서 수작업으로 나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시그니처인 환희의 여신은 골드와 폴리카보네이트, 백금, 크리스털 소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소 500~1000만원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선택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컬리넌은 6.75 리터 V12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며, 최대출력 563마력, 86.7 토크에 이르는 막강한 파워를 제공하며 제로백은 5초 이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뜨거워지는 럭셔리 SUV 시장!



지금까지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시장은 영국 황실로 대표되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1위를 굳건하게 차지하고 있었지만, 벤틀리 벤테이가, 마세라티 르반떼가 출시 되면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달에는 명차를 대표하는 롤스로이스 컬리넌까지 공개되면서 한치 앞을 바라볼 수 없을만큼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BMW X7과 메르세데스 마흐바흐에서도 새로운 럭셔리 SUV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VIP를 모시기 위한 럭셔리 SUV 시장은 뜨겁게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