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졌나?

   

  






베일벗은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어떻게 달라졌나? Sportage facelift

  


사진, 브랜드사 및 국내 커뮤니티 발취 | 글, 연못구름



 


  1. 대한민국 준중형 SUV를 대표하는 스포티지!  

 

2015년에 데뷔한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마지막으로 상품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현재의 스포티지는 4세대 모델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상품성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스포티지! 이유는? 



스포티지는 투싼과 함께 대한민국 준중형 SUV 시장을 이끌어온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개최된 뉴욕모터쇼에서 투싼은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따라서 자웅을 겨루는 스포티지가 가만이 있을 수 없겠죠? 


지금부터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를 통해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출시를 앞두고 자주 목격되기 시작된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 수 있는 방법은 국내에서 위장막 차량이 자주 목격되기 때문입니다. 

  






▲ 이미지 출처 : 국내 커뮤니티(신사동캐시카이님)

일반적으로 위장막 차량은 해외에서 먼저 목격되다가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목격되기 시작합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기존 스포티지와 어떤 부분이 달라질까요?


 

  #. 전면부! 페이스리프트 3가지 디자인 공식! 

전면부의 경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3가지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첫 번째, K3를 닮은 헤드램프! 

 


페이스 리프트의 첫 번째 특징은 헤드램프의 내부 디자인 변경입니다. 새롭게 변경되는 헤드램프 디자인은 올해 초에 공개되어서 찬사를 받았던 K3의 눈동자를 닮았습니다.







X-크로스 헤드램프가 적용되면서 한층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 


 

그릴 내부 패턴이 변경됩니다. 현재의 스포티지는 좌우로 넓은 다이아몬드 형상이라면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폭이 줄어들고 역삼각형과 같은 형상으로 변경됩니다. 





  #. 세 번째 안개등 디자인 변경! 


▲ 위장막 스포티지 VS 스토닉


위장막 차량에서 스토닉과 유사한 디자인의 안개등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안개등 타입은 트림에 따라서 2가지 디자인으로 제공될 것 예상되며, 위장막 차량에서도 2가지 디자인으로 목격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안개등이 적용되면서 전면부 범퍼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가장 환영할만한 부분은 저금통 입구와 같은 공기흡입구의 디자인이 동시에 개선됩니다. 





  #. 네 번째 측면부 디자인! 새로운 휠 추가!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에서 측면부 디자인이 변경되는 사례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휠 정도만 변경되는데 이번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도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추가됩니다.





  #. 다섯번째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 테일램프!



▲ 페이스 리스트 위장막(상) VS 현행 스포티지(하)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테일램프 디자인입니다.






목격된 위장막 차량에서 테일램프 디자인이 간결하고 심플하면서 세련된 내부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현역에서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제공하는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최근 공개가 되었던 투싼과도 상당히 유사하며, 다년간 리뷰 활동을 통해서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 구기성 스튜디오 투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투싼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과 동시에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상당히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 더욱 탄탄해지는 기아차 SUV 라인업! 



▲ 올해 말 해외에서 선보일 기아차 텔루라이드 콘셉트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SUV 시장에서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 보다 유리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토닉-니로-쏘울-스포티지-쏘렌토-모하비 그리고 미니밴 카니발로 이어지는 세그먼트별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는 해외에서 모하비를 넘어서는 사이즈의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까지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포티지는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면서 유로 6C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기 위한 요소수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으로 투싼 페이스리프트에 이은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된다면 준중형 SUV 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투싼 페이스리프트 공개!


http://lastzone.com/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