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기동력이 필요한 산타클로스를 위한 자동차 TOP10!

반응형

 



기동력이 필요한 산타클로스를 위한 자동차 TOP 10! Santa Claus Car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셨나요? 연못구름이 있는 지역은 비가 눈으로 변하면서 오랜만에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했습니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크리스마스가 되면 언제나 찾아오는 산타클로스! 어릴시절 뿐만 아니라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신비롭고 재미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산타클로스가 순록이 아닌 자동차에 썰매를 매달고 나타난다면 어떤 자동차를 이용할까요?​ 지금과 같은 크리스마스에 산타클로스에게 가장 필요한 건 "스피드" 라고 생각합니다. 


 


 

 산타클로스를 위한 자동차 TOP 10!

 


  1. Lamborghini Urus



착한 어린이들에게 선물 많이 전달하기 위한 산타클로스의 첫 번째 차량은 이번달 초에 글로벌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던 람보르기니 우르스입니다.


 


도로에 정차해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글로벌에서 가장 존재감있는 브랜드인 람보르기니에서 만든 두 번째 SUV로 제로백이 겨우 3.6초로 지금까지 출시된 SUV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기동력이 필요한 산타클로스에게 적합한 차량으로 560마력에 괴물급 출력과 71.4kg.m 의 최대토크를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2. Alfa Romeo Giulia Quadrifoglio


산타클로스를 위한 두 번째 차량은 로메오 줄리아 콰드리폴리오 입니다. 네 입 클로버라는 의미에 독특한 외관과 슈퍼카만큼 빠른 속도를 가진 콤팩트 4도어 세단인 콰드리폴리오는, 강력한 출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으로 제로백이 겨우 3.8초에 불과한 차량입니다.




일년중 산타클로스가 가장 바쁜 크르스마스에 으로 산타클로스를 빠르게 이동시켜줄 것으로 같습니다. 콰드리폴리오는 이탈리어로 네 입 클로버라는 뜻하는데 어린아이들에게 행운을 나눠주는 산타클로스와 잘 어울리지 않나요?





  3. Chevrolet Colorado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가득 싣고 이동하는 산타클로스에게 기동력과 함께 많은 선물을 싣을 수 있는 차량으로 픽업트럭이 제격일 것 같습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한 SUV도 많은 선물을 싣을 수 있지만, 픽업트럭만큼 빠르고 쉽게 수납하기는 힘들 것 같아요! 쉐보로 콜로라도는 미들 사이즈의 픽업트럭이지만 기동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성능도 좋기 때문에 산타클로스를 위한 최적의 픽업트럭이라고 생각합니다.




  4. Dodge Charger SRT Hellcat


국내에는 덜 알려졌지만 닷지 고성능 차량인 닷지 차저 SRT는 4도어 자동변속기와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닷지 차저 SRT는 Valet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엔진출력을 낮출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고출력이 필요한 경우 최대 707마력의 괴물 출력을 제공하여 산타클로스를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5. Chevrolet Camaro SS


 

크리스마스에 산타클로스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다음 목적지로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서는 빠른 자동차가 필요합니다. 산타클로스가 직접 운전한다면, 쉐보레 카마로는 가장 적합한 차량중에 하나 입니다. 455마력에 V8엔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기동력 필요로 하는 크리스마스에 산타클로스와 잘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6. Lincoln Navigator L
스탠다드 링컨 내비게이터보다 더 긴 차체를 제공하는 링컨 내비게이터 L은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산타클로스는 직업(?) 특성상 많이 걷고, 빠르게 이동해야 하지만 자동차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할 공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링컨 내비게이터 L은 1열, 2열, 3열 모두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대형 SUV입니다. 또한 4륜 구동방식으로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철에 산타클로스가 이용하는데 최적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7. Mercedes Sprinter Van


픽업트럭만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차량이 스프린터로 움직이는 오피스 또는 움직이는 하우스라는 별명을 가진 차량입니다. 외관은 우리나라 봉고처럼 지상고가 높지만 실제 보면 봉고가 귀엽게 보일만큼 웅장한 차체를 자랑합니다. 4륜력을 제공하기 떄문에 안정성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집처럼 편안한 공간이 필요한 산타클로스에게 적합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8. Range Rover


영국 황실을 대표하는 차량이면서 SUV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온로드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럭셔리 SUV입니다. 산타클로스처럼 다양한 지역을 다녀야 하는 극한(?)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레인지로버가 최적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5000cc V8 슈퍼차저 엔진에 510마력 63.8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큰 체구에도 불구하고 5.4초의 제로백을 자랑합니다. 2억이 넘는 높은 고가의 차량인데, 아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산타클로스에게 정부차원에서 한대씩 선물해 주어도 좋지 않을까요? 




  9. BMW i8

 

아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산타클로스는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산타클로스에게 잘 어울리는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표하는 BMW i8입니다.





i8은 1.5 리터 엔진과 결합된 전기 모터를 통해서 357마력을 자랑하며, 4.2초의 빠른 제로백과 함께 리터당 30km에 육박하는 연비로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산타클로스에게 적합한 차량입니다. 


Toyota Prius

 


  10. Volvo XC40


토르의 망치! 안전 최우선 철학! 을 떠오르게 만드는 볼보의 럭셔리 SUV XC40은 최근 개최된 LA 오토쇼에서 선보인 볼보의 막내 SUV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형급 차량과 대형급 차량의 차이점이 디자인과 마감재 소재 등에 차이를 두고 있지만 XC40은 XC60과 XC90과 동일한 실내, 실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보의 막내 SUV라고 할 수 있지만 안정성과 디자인, 기동력 등 어느하나도 양보할 수 없는 산타클로스에게 잘 어울리는 차량입니다.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가져다 준다는 전설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이름! 산타클로스!

"산타클로스" 이름은 소아시아 지방 리키아의 파타라시에서 출생한 니콜라스의 이름에서 유례가 되었는데,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어서 자선행위에서 유례가 된 이름이 바로 산타클로스라고 합니다. 추운 겨울, 주변을 돌아보면 예상보다 어렵게 지내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작은 사랑이라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추운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랑과 행복을 나눠주는 산타클로스스와 같은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