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올해의 마지막 LA 오토쇼! 주목해야 할 TOP7! Auto Show 2018

   



올해의 마지막 LA 오토쇼! 주목해야 할 TOP7! Auto Show 2018


사진, LA AUTO SHOW 참고 | 글, 연못구름

 

 

2018년에 새롭게 출시될 차량과 컨셉트카를 볼 수 있는 올해의 마지막 모터쇼인 LA AUTO SHOW가 차주에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가 됩니다. 올해 LA AUTO SHOW에서 관심 있게 체크해 봐야 할 차량을 선정했습니다. 



 

   

LA AUTO SHOW! TOP7!


  1. Subaru Ascent / 스바루 어센트

 

Subaru Ascent
  

악천후에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바루 자동차는 일본의 "볼보"라고 비유할 수 있습니다. 스바루는 사륜구동 4WD의 기술력을 포함한 탁월한 안전기술력을 자랑하는 회사로 3열을 제공하는 첫 번째 SUV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Subaru Ascent은 작년 LA 오토쇼를 통해서 먼저 선보였던 Viziv-7 SUV 컨셉카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으며, 스바루의 진부했던 디자인 헤리티지를 찾아보기 힘들 만큼 크게 진보했습니다.




Viziv-7은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은 연상시키는 듯한 안개등이 전면부의 시선을 집중시키게 만들었는데, Ascent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꼭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스바루 차량의 디자인이 두리뭉실하고 개성을 부각하기에 부족했다면, Ascent 공개와 함께 스바루의 디자인 경쟁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 같습니다.




스바루 Ascent가 출시된다면 국내에서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쉐보레 대형 SUV인 트래버스와 경쟁하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Lexus RX L/  렉서스 RX



Lexus RX L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믿을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로 연속 선정되고 있는 렉서스의 고성능 RX L이 7인승으로 개선되면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RX L은 기존 차량에서 플랫폼을 확장한 모델입니다. 3.5리터 V6 엔진은 295마력을 제공하며, 전기모터와 결합된 하이브리드 RX 450hL은 308마력을 제공합니다.

   




  3. BMW i8 Spyder /  스파이더


 

BMW i8 Spyder


BMW의 전기차 기술력을 보여줄 BMW i8 Spyder는 현재의 배터리 용량을 7.1kWh을 2배로 늘린 14kWh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4초대의 제로백을 자랑하며 하이브리드 고성능 차량의 미래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4. Genesis G70 /  제네시스 



Genesis G70


국내에서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비교적 익숙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면서 콤팩트 고성능 세단으로 탄생한 G70은 독일 3사(벤츠, BMW, 아우디)를 직접 겨냥하고 있지만 미국 시장에서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초기 반응은 예상보다 괜찮았다고 할 수 있는데 LA 오토쇼를 통해서 G70을 직접 본 해외 네티즌의 반응이 궁금해 집니다.




  5. Hyundai KONA / 현대자동차 코나 



Hyundai Kona


기존의 자동차 디자인 틀을 파격적으로 재해석한 코나가 미국 시장에 처음 공개됩니다.

 



코나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소형 SUV인데, 글로벌 시장에서는 코나와 유사한 디자인의 차량들이 이미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차량인 시트로엥 칵투스나 지프 체로키입니다. 코나를 본 해외 네티즌의 반응이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6. Jeep Wrangler / 지프 랭글러 



Jeep Wrangler


자동차 시장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의 역사는 곧 지프의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 다이내믹 주행감을 제공하는 Jeep Wrangler가 최근 스타일로 변신했습니다. 최적의 운전자 공간을 제공하는 대시보드, 운전자 및 승객을 보호하는 안정성, 외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헤드램프,테일램프,안개등이 최신 LED 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지프의 시그니처인 세로 형태의 그릴도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7. Volvo XC40 / 볼보  



Volvo XC40


양산차로 출시되면 개인적으로 가장 보고 싶은 차량이 볼보의 가장 작은 SUV인 XC40이 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형급 차량과 대형급 차량의 차이점이 디자인과 마감재 소재 등에 차이를 두고 있지만 XC40은 XC60과 XC90과 동일한 실내, 실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경쟁력 이라면 SUV 시장에서 독일 차량들과 치열하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톤이 적용되어 차체를 더욱 낮고 역동적으로 보이게 만든 XC40은 2018년 프리미엄 콤팩트 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LA AUTO SHOW! 관점 포인트!


 

소개해 드린 차량 외에도 Aria FXE Supercar를 비롯한 아우디 A7 스포트백, 랜드로버, 마쓰다 6 페이스리프트, 벤츠의 새로운 CLS 등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함께 출시된 제네시스 G70과 현대자동차 코나의 경우, 해외 네티즌의 반응이 궁금한데, 일반인을 대상으로 LA AUTO SHOW가 본격적으로 오픈된다면 상세히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018년도에 새롭게 출시될 차량들을 볼 수 있어서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