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올해 출시될 현대 기아 신차! 아직도 4대만 남았다! 관전 포인트!

연못구름 2024. 10. 11. 14: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10월이 시작되었습니다. 24년도 마지막 분기인데, 정말 세월이 빠르네요!

올해 나올 신차가 있을까요?

 

아직도 나올 신차가 4대나 있습니다!

 

 

특히 지금부터는 진짜 주인공이죠?

기아의 신차 2종과 현대차 신차 2종이 출시됩니다.

그럼 먼저 잘 나가는 기아의 차량부터 만나보시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기아는 #모하비 이후 최초의 #바디온프레임 으로 제작될 타스만 #픽업트럭 을 공개합니다.

바디온 프레임도 최초이지만 기아 최초의 픽업트럭이고, 현대차그룹 최초의 중형급 픽업트럭으로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출처:구기성 스튜디오

군용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일반적인 픽업트럭과는 확실히 다른 디자인으로.. 처음 보는 디자인이라서 호불호가 예상됩니다.

현대차나 기아는 대중차 브랜드이면서 후발 주자라서 시장에서 시선을 받기 위해서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출시를 하죠?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었고..한마디로 주목받을 수 있는 디자인 선보이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3위까지 올라온 저력이 전략을 입증하죠?

 

 

출처:뉴욕맘모스

전면부 디자인 층층이 겹치는 레이어드 디자인으로 전면 그릴 내부에는 5개의 수직바와 네모네모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릴 전체는 오각형 디자인으로 감싸고 있으며 기아의 상반된 디자인을 대표하는 오퍼짓 유나이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 역할을 하는 헤드램프는 수직형 디자인으로 기아의 최신 차량에서 볼 수 있는 ㄱ자 형태이지만 내부 광원은 작은 큐브와 같은 6개의 광원으로 차별화 되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타스만의 크기는 공식 제원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아가 중형급 픽업트럭이라고 언급하며서 5미터는 훨씬 넘어가고, 5미터 중반에 가까운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할 것 같습니다.

이유는 먼저 출시된 현대차 소형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가 4970mm로 국내 대형 SUV 팰리세이드 만하지만 픽업트럭으로는 소형급이죠? 이것과 유사한 사이즈로 출시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에서 강력한 경쟁 차량은 렉스턴 스포츠와 칸인데 스포츠가 5095mm 칸은 5405mm 이죠? 숏보디인 스포츠 보다는 롱보디인 칸에 근접한 수치로 예상됩니다.

수입 픽업트럭에서는 신형 #콜로라도 가 경쟁상대인데 5410mm 전장을 갖추고 있죠?

 

실내는 지금까지 기아에 차량에서 보지 못한 픽업트럭만의 와일드함과 동시에 다른 픽업과 차별화된 공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으로 기아의 전 차량에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기아의 최신 차량과 동일한 구성이구요! ccNC와 같은 최신 사양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대시보드 전체를 감싸는 벌집 패턴과 같은 매쉬 디자인은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며 운전자가 자주 작동하는 버튼은 장갑을 낀 상태에서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큼직큼직하죠?

 

 

타스만은 이번 달 말에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제다 모터쇼를 통해서 최초 공개가 됩니다.

기아의 첫 번째 픽업트럭은 픽업트럭의 본좌인 북미가 아닌 중동, 동남아시아, 호주, 국내 시장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구요.

추후 완성도를 높여서 북미 시장에 진출하게 될지는 가늠할 수는 없지만, 미국과 FTA 등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차량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반대로 미국 시장에서 생산이 된다면 다르겠죠?

예상되는 엔진은 2.2 디젤 엔진으로 6기통 3.0 디젤 엔진을 기대하신 분들이 많은데.. 현재까지는 탑재가 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혹시 고성능 버전에서 강력한 엔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이번에 공개될때 고성능 버전이 함께 공개될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에 출시된 픽업트럭과 가장 차별화가 예상되는 부분은 편의사양과 안전 사양으로 국내 대중차 브랜드가 압도적으로 잘 하는 부분이죠?

과연 어떤 차별성이 추가로 제공될지는 공개 현장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번째로 기대가 되는 차량은 올해 전기차 주인공이죠? 현대 대형급 SUV 전기차인 아이오닉7입니다.

당초에는 아이오닉7으로 알려졌는데, 기아 EV9과 맞추기 위해서 아이오닉9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드렸죠?

 

 

출처:car&driver

최근 분위기는 아이오닉9으로 네이밍이 확정된 것 같습니다. 테스트 차량에서 아이오닉7 레터링이 발견되었는데.. 이름을 바꾸는 것은 정말 쉽지 않았겠죠? 7 이라는 의미가 국내에서는 기아 K7 이 있었고, 제네시스는 G70 GV70이 있죠?

중형급을 연상시키기 때문에,현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전기차에 걸맞지 않다는 판단에서 아이오닉9으로 변경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마지막 테스트가 진행되면서 두터운 위장막 커버는 모두 제거 되었죠?

 

 

특히 초기 테스트 차량에서 예상하지 못했던 중간에 한줄의 DRL이 연결된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금손을 가진 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먼저 출시된 아이오닉5 보다는 확실히 부드럽고 큰 차량처럼 보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기아 EV9과 함게 주행하는 모습도 포착되었는데.. 각진 디자인에 정통 SUV를 전기차로 만든 것 같은 EV9과

유선형 디자인의 아이오닉7 혹은 9은 디자인의 방향성이 전혀 다른 것 같습니다.

EV9이 상남자 같은 스타일이라면 아이오닉9은 부드러운 여성과 같은 스타일이죠?

 

 

후면부 디자인은 양산화 과정에서 전체를 감싸고 있었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일부 수정이 되었는데..

 

 

출처:보배드림

위장막 커버가 제공된 테스트 차량을 보면 하단쪽 수평 디자인의 파라메트릭 픽셀 영역이 사라졌습니다.

 

실내 디자인이 완전히 포착되었습니다. 특히 계기판이 점등되는 모습을 보기 힘들었는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세부 디자인이 확인되었습니다.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이제는 현대차와 기아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 기아는 중간에 5인치 공조기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면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놀란점 있다면 95%가 충전이 되어 있는데 중간에 308 이라는 숫자는 308 마일이죠?

 

308 마일이라면 495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으로 예상되구요!

 

 

최대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480 마일입니다.

 

480 마일이라면 772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아이오닉9은 대형급 전기차이잖아요?

이렇게 된다면 아이오닉9은 양산화된 전기차 중에서 가장 멀리가는 전기차 중에 한 대가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출처:newcarscoops.com

특히 7인승에 3열이 제공되는 넉넉한 사이즈를 찾는 분들이라면 정말 매력적인 전기차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럼 언제 공개가 될까요? 당초 부산 모빌리티쇼를 통해서 아이오닉9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공개되지 않았죠?

아이오닉9은 11월 LA 모터쇼를 통해서 실제 차량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그럼 공개는 언제 되느냐?

이건 아직은 예상정보인데, LA 모터쇼 전에 LA 근처에서 공개 행사를 먼저하고, LA 모터쇼에 실제 차량이 전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는 과연 먼저 출시된 기아 플래그십 전기 SUV EV9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이게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차량은 기아를 대표하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입니다. 출시가 임박하면서 드디어 두터운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되고, 형체를 알아볼 수 있는 위장막 테이프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스포티지의 인기는 국내나 해외나 정말 없어서 구입하지 못하는 차량이 되었죠?

작년 자동차 시장 전체의 판매량에서 무려 3위를 차지한 차량이 준중형 SUV 스포티지입니다.

 

 

출처:뉴욕맘모스

뉴욕 맘모스님의 예상도를 보면 새로운 디자인은 환골탈태입니다. 기존 스포티지가 연상되지 않죠? 부분 변경인 페이스리프트라고 보기에는 얼굴이 완전히 달라는 것인데요.

 

부메랑 처럼 생긴 DRL은 그릴 중앙으로 날카롭게 파고들면서 날카로운 인상을 보여주었죠?

준중형급 차량에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한다는 점에서 젊은 분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이었죠?

 

출처:뉴욕맘모스

새로운 디자인의 핵심은 기아의 최신 패밀리룩입니다. 딱 봐도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으로 확 달라지죠?

중앙으로 깊게 파고 들어가는 수평형 DRL과 수직으로 뚝 떨어지는 수직형 DRL은 차량의 크기를 고려했을 때에 비중이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최근에 출시된 쏘렌토와도 유사한 느낌입니다. 대 중 소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출처:뉴욕맘모스

많은 분들이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기를 기대하시는데..

하위 차량인 셀토스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출처: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에는 아쉽지만 이건 좀 힘들 것 같습니다. 경쟁 차량인 투싼도 최근 페이스르프트가 적용되면서 8단 자동 변속기 탑재를 기대했지만 7단 DCT가 유지되었죠?

 

 

출처:뉴욕맘모스

이런 상황에서 스포티지에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다면 현대차그룹에서는 스포티지에 몰빵을 해주는 것이라서 형편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현대차의 반발이 만만치 않겠죠?

따라서 투싼이나 스포티지나 다음 버전에서 8단 자동 변속기를 기대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출처:유튜브 방구석디자이너 "방디"

실내는 기아의 공통 분모라고 할 수 있는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예상되며, 가장 큰 변화라면.. 외부 디자인 보다도 실내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ccNC가 새롭게 탑재될 예정입니다.

실내에서 ccNC는 기존 스포티지와 페이스리프트를 구분하는 가장 큰 차이점이 될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을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0 디젤, 2.0 LPi 모델이 예상되며, 디젤이 단종되는 추세와 다르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투싼에서 디젤이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죠!

 

 

마지막 차량은 올해의 주인공이죠? 신형 팰리세이드입니다. 최종 양산차 차량이 유튜브 숏카 채널은 통해서 포착이 되었죠?

특히 이번에는 처음 보는 #심리스호라이즌램프 까지 점등되는 것을 포착했습니다.

 

 

최근 해외 매체를 통해서 위장막 테이프를 벗은 신형 팰리세이드가 포착 되면서 한바탕 디자인에 대한 이슈가 있었죠?

이때까지만 해도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전면에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포드의 픽업트럭처럼 큰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노리고 있구요!

 

 

출처:뉴욕맘모스

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도를 통해서 웅장한 대형 SUV만의 디자인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출처:뉴욕맘모스

특히 커다란 DRL에 방향지시등이 작동된다면 이런 모습이 예상되는데..

이렇게 큰 사이즈의 방향지시등은 감히 상상하기 힘들었죠? 누가 더 압도적인 포스를 보여주는냐? 이걸 경쟁하는 것 같은데..

 

 

출처:숏카

최종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되면서 놀라움을 감추기 힘들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채널

측면부 디자인도 이렇게 나온다면,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특히 싼타페는 3열 공간성은 높이기 위해서 수직형 박스형 디자인으로 선보이면서 공간성을 높였지만, 디자인적인 관점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연상시키는 듬직한 외부 디자인은 신형 팰리세이드의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실내는 해외 매체를 통해서 포착되었는데.. 이런 모습이 예상됩니다. 싼타페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실내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욱 완성도 높게 디자인했으며..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9인승 트림을 추가하면서 기존에 미니밴 카니발이 누르고 있었던 다양한 세재 혜택을 신형 팰리세이드도 그대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뉴욕맘모스

가장 중요한 파워트레인은 최초로 2.5 하이브리드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기존 1.6 엔진 대신 2.5 엔진을 탑재하기 때문에, 성능면에서도 훨씬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브리드 플랫폼은 1.0에서 2.0으로 세대가 변경되기 때문에 신형 팰리세이드가 기대되는 것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 카니발은 구입하려고 마음 먹으셨다면, 더욱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여유가 되신다면 9인승 신형 팰리세이드까지 보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죠?

특히 현대차그룹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고 공식 언급했기 때문에 새로운 2.5 엔진에 전기 모터의 용량이 더욱 커졌다면, 최근 출시된 르노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과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이상으로 올해 출시될 4대의 차량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차량이 가장 기대가 되는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올해 마지막까지 출시된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신차 소식은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세요!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newsc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