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7인승 SUV!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누가 더 넓을까?

반응형

 


7인승 SUV!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누가 더 넓을까?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패밀리에게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SUV는 춘추전국시대라고 표현해도 좋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나와 스토닉과 같은 소형 SUV까지 출시되면서 SUV는 소형/중형/대형까지 전 세그먼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올 4월에는 SUV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대형 SUV 시장에 쌍용차 G4 렉스턴이 출시되면서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 렉스턴 3자 구도를 형성하게 되었는데, G4 렉스턴의 경우 7인승이 출시되지 않아서 4인 이상의 패밀리가 선택할 수 없었지만 최근 7인승이 출시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 SUV인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 렉스턴의 실내공간을 국내 최초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서 자료를 제공해 주신 쌍용차 홍보2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모던한 이미지로 새롭게 태어난 정통 SUV의 명가! G4 렉스턴!

 


정통 프레임바디

2.2 디젤엔진

 

187마력 

 

 42.8 토크

 

 

대한민국의 랜드로버라고 표현할 수 있는 쌍용자동차는 정통적으로 프레임바디의 SUV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모하비와 함께 후륜 구동 프리임 바디를 자랑하는 G4 렉스턴은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로 올해 초에 태어났습니다. 포스코와 협업을 통한 첨단 4중 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으로 무장하여서 차체의 강성이 높아졌으며 정제되고 모던한 스타일로 쌍용차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통 오프로드 스타일의 대한민국 최고급 SUV! 모하비

 

정통 프레임바디

3.0 디젤엔진

 

260마력 

 

 57.1 토크

 

 

G4 렉스턴이 탄생하기 전까지 모하비는 국내 유일 후륜 구동 프레임바디로 V6 3.0 디젤엔진의 강력한 동력 성능과 웅장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출시된지 너무 오래되어서 사골이라고 표현하지만 모하비는 페이스리프트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상남자를 대표하는 강인한 이미지로 중장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신 디자인과 편의 사양을 갖춰 감성 품질을 극대화한 대형 SUV! 맥스크루즈

 

모노코크 바디

2.2 디젤 심장

202마력


42토크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가 모하비라면,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는 맥스크루즈입니다. 베라크루즈 단종 이후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자리를 맥스크루즈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SUV 중에서 유일하게 모노코크 바디로 제작이 되었으며 최신 디자인 트렌트가 반영되었고, 넓은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여유로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01 스펙 / 외관 사이즈 비교

 


 

▲ G4 렉스턴




▲ 모하비



▲ 맥스크루즈

 

 

 

외관(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 (mm) 

  G4 렉스턴

 Length(전장)

4930mm

4905mm

4850 mm 

Width(전폭)

1915mm

 1885mm

1960 mm

Height(높이)

1810mm

1700mm

1825 mm

Wheelbase(축거)

2895mm

 2800mm

2865 mm

외관 사이즈로 볼 때 대형 SUV를 대표하는 3개의 차량 중에서 모하비와 G4 렉스턴이 맥스크루즈 보다 대부분의 수치에서 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장과 휠베이스의 경우 실내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는데 스펙만 보고 비교한다면 가장 오래된 모하비가 실내공간 확보에 있어서 유리하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02 스펙 / 실내공간 비교!

 

▲ 모하비 7인승 실내공간

 

대형 SUV를 구입하는데 중요한 기준은 2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여유로운 출력이며, 두 번째는 쾌적한 실내공간입니다. 국내 구매자의 경우 1열과 2열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선호하는데 7인승 SUV의 경우 1열부터 3열까지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실내공간을 꼼꼼하게 비교해야 합니다.

 


 

실내 (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레그룸 1열

1060

 1049

1050

레그룸 2열

950

1049

 975

레그룸 3열

835

 800

 815

 


실내공간을 비교해 보니 3개의 대형 SUV 모두가 각자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1열의 경우 모하비가 가장 넓은 레그룸을 제공하며, 2열의 경우 맥스크루즈가 3열의 경우 모하비가 가장 넓은 레그룸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1열의 경우 10mm 정도의 작은 차이로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2열의 경우 예상외로 모하비가 가장 작은 레그룸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치적으로 보면 중형 SUV정도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3열의 경우 모하비와 G4 렉스턴이 조금 더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나 G4 렉스턴은 후분 구동 프레임 방식으로 실내공간을 효과적으로 디자인하는데 불리할 수 있지만 모노코크 바디인 맥스크루즈와 비교해 볼때 큰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실내공간 때문에 모노코크 바디를 선택할 필요성을 없을 것 같습니다.




# 03

트렁크 적재 공간 비교!

 



트렁크 (적재공간)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기본 용량(3열 뒤 공간)

351L

386L

-

 3열을 접는 경우

 1220L

 1168L

 820L

제조사가 적극적으로 밝히지 않는 트렁크 적재공간과 관련되어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lastzone.com/961 

 

트렁크 적재 공간의 경우, 제조사에서 밝힌 자료를 근거로 보면 모하비와 맥스크루즈가 유사한 크기의 적재공간을 제공하며, G4 렉스턴의 경우 820L로 상대적으로 트렁크 용량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렁크 적재 공간을 측정하는 방식은 제조사마다 다르며, 국가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3가지 차량을 실측해 보고 보다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04 파워트레인 비교!

 

파워트레인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최고출력

260마력

202마력

187마력

최대토크

57.1

45

42.8

 복합연비(km/L)

9.8~10.3

11.3~12.5

 10.1~10.5

 

V6 3.0 디젤 엔진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춘 모하비는 대형 SUV 중에서 비교 대상이 없는 막강한 파워트레인을 자랑합니다. 반면 모하비와 맥스크루즈의 경우 최대토크가 유사한 범위에 있으며, 최고 출력은 맥스크루즈과 G4 렉스턴 보다 15마력 정도 높습니다.

복합연비는 가솔린 버전이 있는 맥스크루즈가 11.3~12.5km/L로 연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 있지만 대형 SUV에서 연비보다는 파워가 중요하기 때문에 큰 차이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패밀리 용도의 차량을 구입할 때에는 꼼꼼하게 비교하세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하비 VS 맥스크루즈 VS G4 렉스턴 비교해 봤습니다.  2008년 첫 출시 이후 10년이나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가고 있는 모하비! 그리고 올해 새롭게 등장한 G4 렉스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맥스크루즈! 스펙을 꼼꼼해 보니 비슷해 보여도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이 중점이라면 프레임 바디의 G4 렉스턴이나 모하비가 좋은 선택이며, 보다 강력한 드라이빙 감각과 파워가 중요하다면 후륜 구동 프레임바디에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 모하비가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G4 렉스턴 7인승 실내공간

1열/2열/3열 모두 여유로운 실내공간이 중요하다면 G4 렉스턴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차량을 구입할 것인지에 따라서 모하비 VS G4렉스턴 VS 맥스크루즈 모두 서로 다른 평가를 받게 될 것 같네요! 어떤 차량을 구입하던간에 판단은 오직 현명한 구매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SUV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여서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다는 점은 분명히 좋은 점 같습니다. 


G4 렉스턴 7인승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7인승 대형 SUV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성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