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지금까지 BMW X3는 잊어라! 2세대 X3 VS 3세대 X3 완전분석!

   


지금까지 BMW X3는 잊어라! 2세대 X3 VS 3세대 X3 완전분석!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작년에 처음으로 벤츠에게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빼앗겼던 BMW가 작정이라도 한 것처럼 파격 수준의 3세대 BMW X3 풀체인지를 발표했습니다. 풀체인지 된 완전히 변경된 3세대 BMW X3의 경우 X5와 비교될 정도로 모든 부분이 큰 폭으로 개선이 되었으며, Small Luxury SUV 중에서도 최고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벤츠 GLC43




 

▲ 아우디 SQ5


그동안  Small Luxury SUV를 대표하는 벤츠의 GLC43이나 아우디 SQ5 그리고 이번에 BMW에서 출시한 X3 M40i는 글로벌 최강의 Small Luxury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BMW X5! 고화질 화보!




첫눈에 보더라도 역동적인 디자인과 BMW를 상징하는 키드니 그릴이 한층 더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풍당당한 자세는 X3의 후속이라기 보다는 X5를 연상시키게 됩니다. 차체 크기를 제외한다면 BMW에 익숙한 분들이라도 X3보다는 X5라고 생각할 만큼 디자인 경쟁력이 높아졌습니다.





헤드램프와 키드니 그릴은 그동안 눈트임이 적용되었는데, 신형 X3 디자인부터는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갔습니다. 특히 전면부의 순둥이 같아 보였던 디자인에 대폭 변경되면서 X3에서도 억제할 수 없는듯한 역동성이 느껴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이전보다 공격적인 디자인과 큰 사이즈의 에어 인테이크는 X3를 보다 역동적인 인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의 형상은 기존의 X3보다는 X4나 X6 쿠페 디자인을 보는 것처럼 좌우로 넓어졌습니다.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부드러움 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데, 기존 X3에서는 느낄 없었던 X5나 X6처럼 고성능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BMW의 차별성 중에서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센터패시아 디자인과 UI도 변경이 되었으며, 플로팅 타입의 인포테인먼트가 상부로 올라갔지만 인스트로먼트가 낮아지면서 개방감이 한층 좋아졌습니다!

   





2세대 X3 VS 3세대 X3! 디자인 비교!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BMW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은 크기를 대폭 키우면서 2세대 X3의 순진한 이미지를 더 이상 떠오르지 않게 합니다. 특히 원형 타입의 안개등에서 세련된 일자 형태의 안개등으로 변경되면서 전면부의 경우 2세대 X3의 이미지를 더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2세대 X3에서 키드니 그릴 하단에 저금통을 연상시키는 흡입구가 위치하고 있었지만 3세대 X3는 전면부 범퍼 디자인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하면서 전면부 디자인을 세련되고 역동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통해서 공격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BMW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헤드램프 내에 엔젤 아이 형상은 L자로 변경되었으며, 새롭게 출시되는 BMW 차량에서는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측면부 디자인도 2세대 X3 보다 한층 다듬어지고, 고성능을 강조하는 디자인 포인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C 필러(SUV에서는 D필러)의 호프 마이스터 킥 형상도 시야를 좀 더 확보하는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BMW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음영 캐릭터 라인만 유지가 되고 있지만 전면 휀더 시작 부분이 수직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C 필러의 경우 (SUV에서는 D 필러) 2세대에서는 크롬 몰딩은 거의 동일한 두께로 적용했지만 3세대 X3는 후면부로 진행될수록 두꺼운 크롬 몰딩을 적용했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후면부의 범퍼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3세대 X3는 역동적인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기 때문에 2세대 X3의 차분했던 분위기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왼쪽 :2세대 X3, 오른쪽: 3세대 X3 




테일램프의 경우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그래픽까지도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각진 스타일의 이음 부분은 사선으로 변경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내부 그래픽도 변경이 되었으며, 테일램프의 사이즈도 보다 와이드하게 변경되면서 X3의 존재감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파격적인 실외 디자인의 변경에 맞추어 실내의 디자인도 완전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라면 플로팅 타입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이 되면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무게중심을 낮추면서 작은 차체를 답답하지 않게 디자인 했습니다. 특히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센터패시아 디자인도 다이아몬드 형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새롭게 디자인된 핸들과 센터패시아는 디자인의 완성도 뿐만 아니라 UI(유저인터페이스) 관점에서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핸들과 공조장치, 오디오 조작부에는 금속성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디자인만 본다면 상위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3세대 X3에 적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위 :2세대 X3, 아래: 3세대 X3 




시트도 퀼팅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더욱 고급스럽게 변경이 되었으며, 2열 팔걸이 부분도 길이를 늘리면서 승객의 팔이 보다 자연스럽게 위치하게  개선 되었습니다.




이번 3세대 X3는 2세대 X3와 상품성을 비교하기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경되면서, 기존 X3와 X5의 명확했던 상품성 차이가 3세대 X3에서는 X5의 소비자까지 흡수할 수 있을 만큼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변경된 3세대 X3는 휠베이스가 55mm 넓어졌기 때문에 승객을 위한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전후 50:50 무게 배분을 확보했습니다. 




3세대 X3를 보면서 기존 2세대 X3와는 완전히 다른 신형 5시리즈와 유사한 고급감이 강조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1월에 출시되는 3세대 X3는 고성능과 실속을 따지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BMW와 벤츠의 경쟁을 더욱 뜨겁게 만들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