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 해외 네티즌 반응!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 해외 네티즌 반응!

  

사진, 직접촬영 및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2017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세계 최초로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겁습니다. 국내 네티즌의 반응은  다소 "중국차 같다"는 부정적인 반응과 함께 엔진이나 가격만 적당하다면 국내 대형 SUV를 상징하는 모하비와 경쟁할만하다는 다수의 의견을 볼 수 있었으며, 해외 네티즌의 경우 "정직하게 생겼다" "괜찮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G4 렉스턴!

 

​이번 G4 렉스턴의 정식공개 무대는 글로벌 모터쇼가 아닌 국내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양산차가 처음 공개 되었습니다. 다소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경쟁사와 달리 쌍용자동차의 판매 비중에 있어서 국내시장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정식으로 공개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쌍용차 SUV 기함의 새로운 이름은 G4 렉스턴이며 곧 출시 일정이 세부적으로 확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7인승 서울 모터쇼에서 7인승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쌍용자동차도 패밀리룩 시대를 열다!

<코란도C / 코란도 스포츠 / G4 렉스턴>

 

 

반가운 점은  G4 렉스턴 출시로 쌍용차도 패밀리룩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코란도 C - 코란도 스포츠 - G4 렉스턴까지 아직 완벽하다고 할 수 없지만 멀리서 보더라도 쌍용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 디자인과 잘 조화되면서 동시에 큰 차체를 다이내믹하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세련된 형태의 LED 리어 콤비 램프와 크롬 몰딩을 범퍼 하단부에 좌우로 넓게 적용하면서 차체가 넓어 보이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부 디자인 보다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외부 트렁크에는 블루 색상의 앰블럼이 장착되어 있어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오해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넓은 트렁크 적재공간과 실내공간은 대형 SUV 답게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입니다. 쌍용차와 기아차의 경우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를 고집(?)하는데, G4 렉스턴도 수도꼭지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쌍용차에서 좀 더 역동적으로 보일 수 있는 트윈 머플러를 제공해 준다면 좋겠습니다!

 

 

 

 

렉스턴 G4! 디자인 공개 후 해외 VS 국내 네티즌 반응

 

해외 자동차 커뮤니티와 포탈 매체를 통해서 해외 네티즌 주요 반응을 모아봤습니다.

이번 G4 렉스턴의 해외 반응은 예상보다 저조하다고 할 수 있는데 서울모터쇼의 경우 신차 등의 이벤트나 전시 규모가 작기 때문에 해외 자동차 매체가 덜 참가합니다. 덕분에 G4 렉스턴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에는 아쉬움이 있는 무대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쌍용차를 인수한 인도 마인드라 그룹의 영향 때문인지, 인도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점을 알 수 있습니다.

 














1. 진짜 RWD 맞아?

 

2. 놀랍다. 영국인들은  랜드로버 보다 이 차량을 좋아할 것 같다.

 

3.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는 죽지 않았다.

 

4. 커다란 XLV(티볼리) 같다.

 

5. 볼보보다 저렴한 SUV로 나쁘지 않다.

 

6. 착하고 정직하게 생겼다.

 

7. 멋진 외모를 갖고 있다.(인도인)

 

8. 쌍용차 디자이너는 전혀 발전하지 못했다.

 

9. 중국차 디자인 같다. ​

   


자동차 커뮤니티와 포탈 매체 국내 네티즌 주요 반응!


 

1. 가격 비교에서 모하비보다 확실한 경쟁력이 있지 않는다면 힘들어 보인다.

 

2. 파르테논 신전 디자인 영감이라는 쌍용차의 발표는... 곡선을 쓰면 로디우스 꼴 나니깐 직선만 쓴 것이다!

 

3. 티볼리가 벌어놓은 돈을 렉스턴이 날릴 것 같다.

 

4. 대한민국 1%를 위한 차! 체어맨! G4는 점유율 1%를 위한 차로 만든 것 같다!

 

5. 50%도 기대 안하고 봤는데, 남은 50%를 기대한 내가 XX 다!

 

6. 여전히 실내가 아쉽다! 저렴해 보이는 은색 플라스틱을 빼줄수는 없을까?

 

7. 렉스턴 이름을 못 버리는 이유가 궁금하다! 신차 효과가 반감된다.

 

8. 역사 속에 사라질 기업이 추가될 것 같다!

 

9. 코란도+티볼리 느낌이다

 

10. 큰 덩치에 2.2 엔진이 말이 되냐?

 

11. 중국 차량인줄 알았다!

 

12. 싼타페를 사는 사람이 구입할 수는 있어도, 모하비를 살 사람은 구매하지 않을 것 같다

 

13. 성공한 40대라면 차라리 디스커버리를 구입할 것 같다.

 


해외네티즌의 경우 ​쌍용자동차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대비 착하고 정직하게 생겼다는 반응과 함께 비교적 괜찮다는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도쪽에서 쌍용자동차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보니 디자인에 대한 반응이 대부분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반면 국내의 경우 다소 부정적인 내용의 글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와 소통하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내용의 글보다는 초기에 부정적인 글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완성차 제조사에서 글로벌에서 선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완전히 공개된 G4 렉스턴은 티볼리에 이은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 본 G4 렉스턴은 이전보다 한층 높아진 쌍용차의 디자인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현대나 기아자동차 보다는 디자인 기술력에서는 한수 아래라고 생각하지만 충분히 좋은 가격으로 출시가 된다면 모하비와 함께 프레임 바디 SUV 에서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 ㅇㄹ 2017.04.03 14: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타가 아니라 마힌드라임.

  • 난나다 2017.04.03 16: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흉기찌꺼레기쓰레기들이 리플달았나ㅋㅋㅋ 개좃같은 흉기고철보다 백배천배좋켔다

  • 쉐슬라무 2017.04.03 2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엔진출력 ㅎㄷㄷ
    가솔린인줄...

  • 나쁜남자 2017.04.03 2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자인이 중요한게 아니라.안전이 중요하다.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전체적인 밸런스도좋고
    특히 강성이뛰어나서 좋다.
    가격만 좀 착하게 나온다면
    아마도 대박일걸.
    자동차는 안전이 최고다.

  • 영어 2017.04.03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번역이 사기 수준이네. "Refuse to die"가 어떻게 "죽었다"냐?

  • 렉w3년 2017.04.04 0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수석 창문열면 실내로 들어오는 배기가스
    *8단중 3단만 틀어도 휀소리 장난아닌데,
      발아래쪽은 전혀 따듯하지 않은 히터
    *찌르르 히터팬 돌아가는 소리
    *너무 잦은 라이트 교체
    *브레이크 밀리는 느낌
    *핸들 완전히 꺽었을때 자동 풀림(모도시)안됨
    *약한 핸들 열선
    *잦은 오작동 핸들리모컨
    *완전 회수 안되는 안전벨트
    *한번 켜지면 시동끌때까지 끌수가 없는 네비
    *의자밑 여기저기 노출된 전기선 마감처리
    *쎄게 닫아야 닫히는 뒷문짝
    *오토크루즈 오작동
    *엔진소음대비 너무 큰 풍절음
    *블루투스 연계시 잦은 오작동과
       낮은 외국어 인식율 등
       너무 구린 디자인과 UI의  오디오 시스템
    *안되는 것들은 왜 안되는지 아예 모르거나
       이상없다고 우기는 정비사업소 태도
       (동수원 정비사업소) 등이 개선되고,

    추가로
    *운전자, 동승자 편리성 향상
    *운전석, 조수석 히터, 에어컨 분리
    *최근안전사양 대거 탑재
    *가격 착하게 나온다면

    녹없고 엔진소음, 엔진고장 없고 빗물안새고
    튼튼한 차인 것은 인정하기 때문에
    구매 예정~~

  • 렉w3년 2017.04.04 0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가로
    G4 7인승이 나온다면
    3열 탈부착이 반드시 되었으면,,

    • 5월에 7인승이 공개된다고 합니다.큰 차체를 가지고 있고 실측해보니 1열 2열 실내공간이 예상보다 크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3열 공간이 보다 여유로율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 지나가다가 2017.04.08 1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히 공개라고 제목 달지만..
    여태도록 제원도..가격도..안밝히고
    소비자 간보는 마케팅?
    차는 좋은데 직원들이 쌍용스럽다

  • 박근혜처단 2017.04.30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티볼리를 키운거네~~~


    개발비 투자가 아까워서, 차를 저따구로


    디자인한거냐? 속보인다..인도놈들아~~


    먹튀시기가 가까워 진것이라는 반증.


    쌍용차 해고노동자 8명복직,


    한국에서 사업하기 힘듦..


    개발비 투자 인색,


    즉,, 먹튀 가능성 99%

  • 송용남 2017.05.24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간적으로 언플하고 자빠졌네 쌍용이 무슨 외국에 얼마나 팔렸다고 판매할생각도 없는 국가 사람이 글남긴데? 그리고 지극히 국내적인 문제점들만 나열하냐?? 사기도 적당히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