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달라진 7가지 숨은 그림 찾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달라진 7가지 숨은 그림 찾기!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SUV 뽑는다면 지금은 쏘렌토가 주인공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쏘렌토는 2016년도 국내 SUV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글로벌에서도 유명세를 얻고 훨훨 날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2016년도 TOP10 차량 중에서도 대한민국 차량으로 유일하게 쏘렌토가 중형 SUV에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싼타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쏘렌토가 중형 SUV 시장에서 왕자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인기 비결은?


 

SUV 쏘렌토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구매자의 니즈를 잘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 차량 대비 넓은 실내공간과 여유로운 트렁크 적재공간은 SUV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입맛을 잘 맞추고 있으며, 경쟁사 SUV 보다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 SUV인 싼타페는 쏘렌토와 사실상 쌍둥이 차량이라고 할 수 있지만 동일한 플랫폼에 더 넓은 실내공간과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센터패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인터페이스는 싼타페를 넘어서는데 큰 공을 했습니다. 만약 쏘렌토가 현대자동차에서 브랜드로 달고 출시가 되었더라면 일찌감치 싼타페와 경쟁에서 차이를 만들었을 것 같습니다.

   





3년 만에 상품성 개선이 적용되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쏘렌토는 올해 7월에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인기라면 페이스리프트가 필요할까? 의구심마저 들지만 중형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르노삼성 QM6와 내년에 풀체인지 되는 4세대 싼타페가 치열한 싸움을 펼쳐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의 상품성을 한번 더 강화시킨다는 전략으로 분석됩니다. 기아자동차 입장에서는 주력 SUV라고 할 수 있는 쏘렌토가 중심 역할을 좀 더 수행해 주길 바랄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자주 목격되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7월에 출시되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자주 목적되고 있습니다. 주요 변경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부의 경우 헤드램프와 안개등 형상, 범퍼의 형상이 변경됩니다. 안개등의 경우 최근 호평을 받은 스팅어 GT와 같이 원형 타입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전면부의 가장 큰 변화는 풀 LED 가 적용되는데, 현재 쏘렌토가 착한 모범생과 같이 단아한 느낌이라면 변경되는 풀 LED의 경우 카리스마를 부각시켜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내부 형상과 사각형 트윈 머플러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쏘렌토의 경우 잘 생긴 전면부와 달리 후면부의 경우 밋밋하고 개성을 표현하지 못하고 있는데,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는 잘 생긴 앞모습과 멋진 후면부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어떻게 달라지나?


▲이미지 출처:구기성 스튜디오, kksstudio.com



그동안 신차 관련 예상도를 공개했을 때마다 높은 적중률을 보여주었던 구기성 기자님의 쏘렌토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예상도부터 먼저 보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상품성 강화를 통해서 경쟁력을 한층 높인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중형 SUV 시장에서 왕자의 자리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7가지 숨은 그림 찾기!


넓은 실내공간의 장점과 완성도 높은 쏘렌토의 경우 구매자의 만족도가 비교적 높았지만 공통적으로 2가지 디자인적에 불만이 있었습니다. 잘 만든 전면부 디자인과 달리 야간에 점등 되었을때 게슴츠레한 테일램프의 형상과 수도꼭지 형상의 머플러는 쏘렌토를 볼 때마다 너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오죽하면 싼타페를 의식해서 일부러 그렇게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설득을 얻을 정도로 후면부 디자인은 개선이 여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대폭 높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는 불만이 해소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패턴 형상이 바뀐 신형 그릴이 추가됩니다.






 

두 번째, 풀 LED 램프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헤드램프 내부 형상이 변경됩니다.







 

세 번째, 안개등의 형상과 전면 범퍼의 형상이 변경됩니다.

   




 

네 번째, 게슴츠레한 테일램프의 내부 형상도 새롭게 변경됩니다.







 

다섯 번째, 수도꼭지로 표현되었던 머플러 팁이 사각형 트윈 머플러로 변경됩니다. 





 

여섯 번째, 기존 안전장치인 드라이버 와이즈(긴급제동,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보, 차선이탈, 하이빔 어시스트)에 추가적으로 옵션(LKAS;차선 이탈 자동 복귀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슈퍼비전 클러스터에 포함됩니다. 





일곱 번째, 동력계가 소폭 변경됩니다. 금년 9월부터 유로 6C가 시행되는데 유로 6C는 실도로 주행 측정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선택적 촉매 환원장치인 SCR 등 추가적인 여과 장치가 필요합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로 1위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새롭게 출시된 르노삼성 QM6의 경우, 쏘렌토와 싼타페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지만 실내공간과 트렁크 적재공간 면에서 쏘렌토 보다 열세하고 할 수 있습니다. 중형 SUV의 경우 넉넉한 실내공간 때문에 구입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실내공간 위주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쏘렌토가 르노삼성 보다 확실한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의 경우 4세대 싼타페 출시가 금년 하반기나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의 싼타페로 쏘렌토를 뛰어넘기는 사실상 힘들 것 같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면 큰 이변이 없는 한 중형 SUV 왕자의 자리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작년 상반기에는 중형 세단 시장에서 쏘나타와 SM6가 한판을 벌였습니다. 올해는 중형 SUV 시장에서 한 판이 벌어질 것 같은데, 쏘렌토가 왕자의 자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