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자동차 엔진오일-고급 합성유를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자동차 엔진 오일을 교체할 때면 누구나 합성유로 자신의 애마를 관리해 주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합성유의 경우 광유보다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교체하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합성유를 광유 정도의 가격에 교체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연못구름이 이용하는 고급 합성유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합성유 엔진오일 광유 가격처럼 저렴하게 구입하자!

 

 


자동차를 좋아하는 연못구름도 몇 년 전만 해도 가성비가 좋은 광유 엔진오일 제품을 선호했어요!

합성유 엔진오일의 경우 카센터를 이용하다 보면 교체비용이 최소 15만 원 이상 들어가다 보니, 신차가 아닌 경우라면 부담을 느끼게 되고 차라리 광유를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광유의 경우 저렴한 장점 때문에 자주 갈아주더라도 일정 이상 고온이 되면 오일이 타서 산화가 되기 때문에 슬러지가 발생되게 되며 장기간 사용 시 엔진 성능 저하가 발생됩니다.

 

엔진을 생각한다면... 아무 엔진오일이나 넣지 마세요!

 

반면 합성유의 경우 가격은 비싸지만 불순물이 없어 엔진 내부에 슬러지가 적게 생기며 분자구조를 인위적으로 합성하는 고정을 거치므로 고온고압에 잘 견디게 되며, 점도가 오래 유지가 됩니다.

저렴한 <광유> 엔진오일 가격에... 내 차량과 내 운전습관에 적합한 <합성유> 엔진오일을 구입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합성유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괜찮은 합성유 엔진오일을 넣어주기 위해서 오픈마켓 등에서 합성 엔진오일을 검색해 보면, 자동차 정비소보다는 많이 저렴하지만, 직접 구입해서 공임비를 주고 교체하기에는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통과정에서 마진을 줄일 수 있는 <유진상사>나 <무조리조트>에서 합성유 엔진오일을 구입한다면 예상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식으로 구입해서 고급 합성유 엔진오일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입하고 공임 비용을 주고 교체합니다.


착한 가격에 내 차와 운전습관에 맞는 합성유 엔진오일을 구입할 수 있어요!

쉘 힐릭스 울트라의 경우 카센터에서는 병당 15,000~25,000원 정도 하며, 오픈마켓이나 소셜의 경우 12,500원, 무주지포트의 경우 8500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합성유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인데 개당 8500원이면 카센터에 절반 비용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유진상사나 무주지포트에서 구입하면 이렇게 포장해서 발송해 줍니다. 집에서 직접 받으셔도 되고, 자주 이용하시는 카센터나 정비소가 있다면 작업할 장소로 보내셔도 됩니다.

 

엔진오일을 구입했다면, 가까운 자동차 정비소에서 공임 비용만 지불하면 교체해 줍니다.


자주 방문하는 자동차 정비소나 블루핸즈 등을 이용하시면 12,000원 정도의 공임 비용만 주셔도 엔진오일을 교체해 줍니다.
엔진오일 교체 시 오일필터와 에어필터를 함께 교체해 주는데, 공임 비용(12,000원)과 소모성 부품(오일필터/에어필터)을 포함해도 15,000원 정도니, 공임 비용과 소모품을 포함해도 3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엔진오일 교체를 위한 총비용은 엔진오일 구입 비용 + 공임 비용 + 소모품 비용


무주지포트의 협력점 중에서도 평가가 좋은 곳으로 방문하세요! 서울 은평구에 있는 무주지포트 협력점을 찾아왔어요. 꼼꼼하게 정비해 주는 업체의 평가를 인터넷으로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세요!

 


꼼꼼하게 정비해 주는 업체의 평가를 인터넷으로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세요!

 

 


엔진오일을 자동차 정비점에서 구입하지 않으면 꼼꼼하게 정비를 안 해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런 방식으로 이용하다 보니 꼼꼼하게 정비해는 정비소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소에도 여러 종류의 엔진오일이 구입할 수도 있겠지만 유통마진이 붙기 때문에 1.5배~2배 정도 비싼 비용이 발생됩니다. 엔진오일만 구입해 가세요!

 

비싼 엔진오일이 무조건 좋을까요? 여러 종류의 엔진오일을 사용해 보니 장, 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비싼 엔진오일을 선호하기보다는 여러 종류의 엔진오일을 사용해 보시면 차량과 차주에 맞는 엔진을 찾을 수가 있어요. 

 

조그만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합성유 엔진오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내 차량을 더욱 아껴줄 수 있어요!

연못구름이 알려드린 방법으로  엔진오일을 구입하시면, 고가의 합성유 엔진오일을 공임 비용과 소모품을 포함해서 6~9만 원 정도면 대부분 교환이 가능합니다. 광유와 비교시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광유 보다 2배 정도 교체주기를 늘릴 수 있으며, 엔진 내부에 슬러지가 덜 발생되기 때문에 엔진의 성능 저하를 비교적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합성유 자체가 고가이다 보니 광유 엔진오일을 주로 이용했는데, 유통마진을 줄인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해서 교체한다면 광유와 가격적으로도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누구나 자신의 차량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하기를 바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