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음향기기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로 차별화 되었다! 피스넷 스테레오 / PISnet Stereo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블루투스 제조사인 삼지아이티에서 피스넷 스테레오를 출시했네요.

 

 

피스넷 제품은 대부분 사용을 해봤으며, 가성비가 좋았던 사운드박스나 하이브,

 

자전거 스피커로 알려진 다채로운 색상의 파티...최상위제품인 하이엔드까지!

 

 

가격대비 괜찮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블루투스 기반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출시되었는데...

 

스테레오의 경우 2개의 스피커로 구성이 되어 있다보니, 휴대성이나 충전 등의 문제로 쉽게 볼 수 있는 스피커는 아닙니다.

 

하지만 음질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독일 블라우풍트나 엘지 그리고 이번에 피스넷에서 스테레오라는 이름의 제품이 출시가 되었네요!

 

 

※블라우풍트 스테레오 스피커 리뷰

http://www.lastzone.com/484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입했기 때문에 피스넷 스테레오 스피커에 대한 리뷰는 국내최초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스피커를 경험해본 입장에서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 개봉기

 

화이트 색상 박스에 2개의 스피커가 담겨져 있어요.

 

박스의 구성은 프리미엄급의 라인인데 조금 단촐하게 생각됩니다.

 

 

화려한 박스는 제품의 가격을 올리기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블루투스 기반의 3D 입체음향을 강조할 수 있는 디자인이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내용물은 2개의 블루투스 스피커, AUX단자, 충전단자,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

 

피스넷 스테레오는 샴페인골드/새틴실버/메탈블랙 3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연못구름은 세련되고 산뜻한 느낌의 새틴실버를 선택했어요.
 

 

 

 

 

스피커 상부의 테두리는 다이아몬드 컷팅 가공방식으로 아이폰이나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에서도 자주 봐왔던 스타일이예요.

 

* 출시 초기 제품이라서 그런지 다이아몬트 컷팅 마감 수준과그릴망의 도금 수준은 아쉬움이 남네요(제일 마지막 개선점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다이아몬드 커팅가공방식은 인테리어 관점에서는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스피커의 크기는 높이 8.6cm, 좌우폭은 동일한 6.2cm로 성인남성 주먹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입니다.

 

 

 

 

측면부에서 보면 스피커가 45도 각도로 비스듬히 누운 형상을 보여줍니다.

사람의 귀를 향한 지향성 구조로 가수용 웨지구조 라고 합니다.

 

입체적인 음향을 형성하여 음악을 감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이파이 오디오 매니아들은 "토인"이라고 해서 스피커와 청취위치와 최적화하는데...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도 지향성 구조가 적용된 점은 높게 평가하고 싶네요.  
 

 

 

 

2개의 스피커가 쌍둥이처럼 동일하게 생겼습니다.(좌측과 우측 구별은???)
 

 

 


 

# 기능


스피커 뒷면에는 AUX-IN 단자가 있어, 외부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USB 단자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위에 작은 구멍은 서브우퍼 역할을 하며, 낮은 주파수대역인 저역이 출력됩니다.

 

단자 주변부의 플라스틱 마감 수준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전원버튼이 있으며, ON / OFF 작동을 수행합니다. 

 

 

 

1개의 USB 포트로 연결된 2개의 충전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 사이즈

 

2개의 스피커의 밑면이 서로 포개지는 구조로 보관하는 경우 높이가 16cm 정도가 됩니다.

 

깔끔하게 포개지는 형태가 멋스럽게 전달됩니다.

 

 

 

 

휴대용 파우치에 넣은 경우 어른 손바닥의 길이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며, 이정도의 크기라면 2개의 스피커임을 고려할때, 휴대성 면에서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옵션인 매쉬형태의 파우치는,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스넷 프리미엄급 제품인데....

 

매시형태외에서 블라우풍트사의 하드타입 형태인 파우치도 제공되어서 선택할 수 있다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드타입 파우치의 경우, 잦은 여행이나 출장시에 진가를 발휘합니다.

<블라우풍트 하드타입 파우치>

 

 



# 활용편


기존에 출시된 스테레오 기반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가장 큰 차별성으로는...

 

바닥면에 강력한 자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냉장고 문과 같이 철로 된 제품에 부착할 수가 있습니다.
 

 

 

 

 

강력한 자석 덕분에 활용도가 크게 높아집니다!
 

 

 

 

 

냉장고 뿐만 아니라 가스렌즈 후드에도 부착할 수가 있습니다.

 

부착되어 있는 모습이 활주로에서 이륙하는 전투기를 보는 것 같네요^^ 
 

 

 

 

 

바닥면에 자석을 두어서 활용도를 높인 점은 아낌없이 칭찬하고 싶네요!

 

기존 타사 제품도 자석이 있었으나 피스넷 스테레오처럼 강한 자성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졌습니다.  

 

특히 캠핑이나 아웃도어 환경에서 자동차 표면에도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감상시 흔들림이 없고, 떨어지는 안전성 문제까지 해결하게 되었네요.

 

 

 


철로 되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TV 위에도 고정이 되며, 스피커의 사이를 적당하게 벌려놓으며, 입체적인 무대감이 형성됩니다.

(주의:활용성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TV에 올렸으나 TV는 구조적으로 자성에 약하기 때문에, 바닥에 놓고 사용하세요!)



 


 

 

 

 

 

# 사운드 평가

 

1개의 스피커는 5watt 급 중앙스피커와 서브우퍼로, 2개가 최대 20watt 급 파워를 제공합니다.
 

 

 

 

사운드의 성향은 비교적 밝고 경쾌합니다.

 

작은 체구 대비 제법 괜찮은 음질을 보여줍니다.

 

피스넷에서 가장 균형잡힌 음질이라는 밸런스 제품보다도 연못구름이 청취하기에는 좀 더 좋은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다만, 스피커의 크기상 스케일과 저역은 조금 부족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무선기반이다보니, 코덱의 영향을 받고 밀도감과 해상력이 떨어지는데...

 

피스넷 스테레오는 좋은 밸런스와 괜찮은 음질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요약하고 싶네요!

 

연못구름이 여러종류의 피스넷 제품을 사용해 보면서, 음질과 휴대성을 고려했을때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 바로 피스넷 스테레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채널로 스테레오로 감상하는 음악과 1채널로 감상하는 음악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만족도가 다릅니다.

 

또한 무대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 개선점

 

1. 2개의 스피커가 완전하게 동일하다보니, 육안으로 좌/우를 구분하기 힘듭니다.

 

스피커를 한개씩 모노형태로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장점이 될 수 있으나 2채널 스피커를 구입한 고객이 1개씩(모노) 별도로 사용할 경우가 얼마나 될까요?(사진에서 노랑색 하트를 붙여놓은 이유도 좌우를 구분하기 위함)

 

2. 위와 같은 이유에서 스피커를 켜면 파워온 -> 삐 -> 삐삐 이런 식으로 톤음이 번갈아 들리면서 씽크가 되는데, 초기 부터 좌우 역할이 분리되어 있다면 연결이 편리할 것 같은데, 간혹 2개의 스피커가 연결이 원활하게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모노형태인 1채널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발생됩니다. 특히 서브(왼쪽)스피커 역할을 하는 스피커의 경우 모노 스피커로 연결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좋은 의도의 기능도 불편을 초래한다면 불만사항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마감처리에 해당되는 도금처리 방식은 이전 부터 꾸준히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브랜딩을 위해서라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하이브나 하이엔드 제품에서도 도금 마감 수준은 아쉬움이 있었고, 일정시간이 흐르면 도금이 벗겨지는....

 

미관상 큰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특히 프리미엄급 라인인데 개선을 요구합니다. 

 

4. 스테레오 스피커이면서 블루투스 무선기반의 스피커이다보니 음악이 재생되는 도중에서 끊기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블루투스 기반의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의 공통적인 현상이기는 하지만, 피스넷 스테레오의 경우 끊기는 현상이 좀 더 심한편입니다.

 

제조사쪽에서 최적화가 덜 되었을 것으로 예상하며, 해당 부분의 개선은 꼭 필요할 같습니다. 


 

 


 

 

 

좋은 스피커를 만나면....리뷰를 작성하는데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개선점은 남아 있지만, 이번에 출시된 피스넷 스테레오는 잘만든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연못구름에게 여행용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추천해 달라고 물어본다면...

 

 

아웃도어 용도와 휴대성을 고려했을 때에 피스넷 스테레오를 추천리스트에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5년 8월20일 추가

* 포스팅을 보시고 구입하신 분들중 다수가 블루투스 끊김 현상을 문의주시고 있습니다.

연못구름도 리뷰에서 언급한 내용인데 관련으로 삼지아이티쪽에 개선요청을 의뢰한 상태입니다.

블루투스인 무선제품에서는 끊김 현상이 있을 수는 있지만  동일 컨셉의 제품과 비교했을때 크게 차이가 발생된다면 제조사에서 최적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민감하시는 분들이라면 현재 버전은 구입하는 것을 조금 보류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입전에 제조사인 삼지아이티에 문의해 보시고 구입하세요!

 

 

 

 

 

 

* 음향기기 관련 리뷰 보기

 

http://www.lastzone.com/484

 

 

 

 

http://www.lastzone.com/540

 

 

 

 

 

http://www.lastzone.com/426

 

 

 

http://www.lastzone.com/508

 

 

 

http://www.lastzone.com/356

 

 

 

http://www.lastzone.com/457

 

 

 

 

 

http://www.lastzone.com/403 

 

 

 

 

http://www.lastzone.com/522

 

http://www.lastzone.com/4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