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리뷰

#4부 10가지 차별성이 강조된 대형 SUV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싼타페 더 프라임과 비교 / 베라크루즈 후속 / 최신 위장막 근접사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금번까지 총 4번째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는데...

 

관심도가 정말 뜨거운 것 같습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인 더 프라임의 경우, 포스팅 글마다 최대 400개의 질문이 있었는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질문의 수는 조금 적지만 세부적인 질문이 더욱 많은 것으로 미루어볼때 대형급 SUV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예상보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국내환경과 달리 북미쪽에서는 맥스크루즈(싼타페 리무진 버전)의 인기가 더 높고!

 

국내의 경우 대형 SUV인 베라크루즈의 빈자리를 대체해야 하는 상황이니!

 

관심이 높은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 클럽맥스 카페이며, 허가를 받고 게재하기 때문에, 사진을 임의로 도용하시면 문제의 소지가 있음을 고지합니다.

 

* 맥스크루주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1부~3부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1부 리뷰

http://www.lastzone.com/526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2부 리뷰

http://www.lastzone.com/538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3부 리뷰

http://www.lastzone.com/543

 

 

이번 4부에서는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근접)사진을 공개합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전면부 변화 예상

 

▶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전면부

 

전면부의 경우 한눈에 보더라도 싼타페 더 프라임 차별화 되는 부분이 확연하게 구분됩니다.

 

기존 싼타페 VS 맥스크루즈의 경우, 1)그릴과 2)안개등만 다르게 적용되었기 대문에 자동차 정비소에서도 구별하지 못하는 엔지니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의 경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차별성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5줄 그릴

2) 듀얼 구성의 헤드램프

3)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동한 미등

4) DRL&안개등

5) 전면 범퍼의 형상

 

기존 싼타페 vs 맥스크루즈의 경우 3줄 그릴과 4줄 그릴로 차별성을 두었으나, 이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5줄 그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경우 최상위 프리미엄 차량으로 올라갈수록 그릴의 수가 많아지는 경향을 알 수 있는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현대자동차 SUV 중에서 유일하게 5줄 그릴로 디자인을 변경하면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5줄 그릴로 인해서 더욱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전면부 디자인으로 얻게 되었습니다.

 

 

작은 디자인 변화로 인하여, 차량 전체의 느낌이 다르게 전달될만큼....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기술력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최고 수준에 올라갔다는 점은 인정하며 박수를 보냅니다!

 

 

기존 싼타페 구매자중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맥스크루즈 전면부를 이식한 "싼타크루즈"가 유행했었는데,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가 버전이 출시된다면 도로에서 "싼타크루즈"를 만나는 일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그릴의 형상에 있어서도 싼타페 더 프라임의 경우, 중앙부에서 끝부분으로 갈수록 날개를 펼치는 형상인데 반해서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그릴의 경우 싼타페 더 프라임과 달리, 중앙부터 끝부분까지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현대차는 싼타페 리무진 버전을 맥스크루즈 라고 별도의 라인으로 구분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통해서 분명한 차별성을 두려는 의도로 분석됩니다.

 

<사진출처: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 #1 전면부의 차별성 / 5줄 그릴  

 

 

 

 

▶ #2 전면부의 차별성 / 듀얼 구성의 헤드램프 형상
 

 

그릴의 차이점 외에도 확연하게 구분되는 점이 바로 두개의 프로젝션 라이트 형상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위장막 사진으로는 듀얼 프로젝션인지 명확하게 구분하기 힘드나....

 

안쪽 프로젝션의 경우, 노란색 벌브가 보이는 것으로 미루어볼때, 방향지시등(시그널)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두개의 프로젝션 형태로 차별화 하였기 때문에 싼타페 더 프라임과 구별하기 위한 좋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3 전면부의 차별성 / 헤드램프 하단의 면발광 미등




 

지난 3부 리뷰시에 헤드램프 하단부에 L자 형태의 면발광 미등이 적용된 점을 국내 최초로 알려드렸었습니다.

 

이후 상당히 많은 질문이 면발광 미등과 관련된 내용이였는데요.

 

이번 위장막 근접사진을 통해서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확실히 알아볼 수 있게 되었네요!

 

현대자동차 차량중에서도 헤드램프 하단부에 미등이 적용된 차량은 최근에 출시된 차량으로 제네시스, 아슬란과 같은 프리미엄급 차량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 싼타페 VS 맥스크루즈의 경우 야간시간대에는 전면부의 형상만으로 구분하기 힘들었으나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L 자 형태의 미등을 추가함으로써 싼타페 더 프라임(ㄱ자)과 차별성을 둔 것으로 예상합니다.

 

덕분에 야간에 싼타페와 맥스크루즈 차량을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버전에 헤드램프가 기존 싼타페와 호환된다면 DIY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보는 부분입니다. 

 

 

▶ #4 전면부의 차별성 / 데이라이트
 

맥스크루즈에 적용된 데이라이트의 경우 디자인의 완성도 관점에서 국내외 SUV 차량중에서도 가장 멋진 디자인 형상의 데이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싼타페 더 프라임과의 차별성을 위해서 가로형태에서 세로형태로 변경적용되었습니다.

 

싼타페 더 프라임에 적용된 데이라이트의 경우 안정감이 느껴지지만, 맥스크루즈의 경우 데이라이트를 세로로 배치하였고, 후면부 범퍼에 리플렉터 형상도 동시에 변경적용된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차별성화 뿐만 아니라 자체를 보다 웅장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5 전면부의 차별성 / 안개등(코너링)
 

데이라이트 형상 변경되면서, 안개등 형상도 동시에 변경이 예상됩니다..

 

위장막 사진으로 볼때 안개등과 코너링램프가 반씩 구성된 것으로 보이는데, 코너링 램프의 효용성이 낮기 때문에 싼타페 더 프라임 헤드램프에 적용된 DBL 방식이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차별화 요소도 좋지만, 헤드램프의 경우 야간운행시 안정상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존 싼타페/맥스크루즈 구매자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HID" 라는 오명을 얻었던 만큼... 가장 큰 불만의 요소로 지적되었던 항목이였기 때문에 실용적인 관점에서 DBL(다이나믹 밴딩 라이트)을 적용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 DBL도 적용하고 코너링 램프도 동시에 적용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측면부 변화 예상

 



▶ #6 측면부의 차별성 / 신규 휠 추가

최근에 출시되는 국내 차량의 경우, 사제 휠을 적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2가지 정도의 신규 휠 형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7 측면부의 차별성 / 사이드 가니쉬

이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에서 현대자동차가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알수 있는 부분이 바로 측면부입니다.

 

긴 휠베이스 때문에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맥스크루즈의 측면부를 튜익스 프리미엄 패키지에 적용되었던 것과 유사한 디자인의 사이드 가니쉬를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사진출처:현대자동차 맥스크루즈 튜익스>

 

 

사이드 가니쉬는 맥스크루즈를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디자인 요소로 기존 맥스크루즈 구매자의 DIY 1순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싼타페 구매자의 경우도 1열 사이드 가니쉬는 호환이 가능하겠지만, 2열의 경우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DIY 적용이 힘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후면부 변화 예상

 


 

 <사진출처:현대자동차>

 

 

 

▶ #8 후면부의 차별성 /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위치변경

 

맥스크루즈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의 경우, 상부(흰색부분)에 후진등과 방향지시등이 있지만,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상부(흰색)부분이 하부로 이동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위치변화외에도 면발광 부분에 디자인은 한층 더 디자인을 강화시킨것으로 예상됩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버전에 테일램프는 맥스크루즈와 호환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기존 맥스크루즈 구매자분이 많이 DIY 하는

항목이 될 것으로 예상해 보는 부분입니다. 

 

 

 

▶ #9 후면부의 차별성 / 리플렉터 형상 변경

전면부에 데이라이트 형상 변경과 함께 후면부 리플렉터의 형상도 함께 변경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기 사진은 일부 위장막 사진에서 확인된 내용이기 때문에, 국내형과 달리 수출형에만 적용될 수도 있고 실제 차량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10 후면부의 차별성 / 머플러팁 일부변경


후면부 듀얼 머플러는 맥스크루즈와 싼타페의 가장 큰 차별성인데..

 

이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머플러팁 상단부에 투톤형태로 변경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톤적용으로 인해서 머플러 부분은 더욱 확연하게 돋보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부의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포스팅을 마치며....

 

 

중급SUV를 선호하는 국내보다는....

 

대형SUV를 선호하는 북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맥스크루즈(싼타페 리무진 버전)의 경우,

 

싼타페 더 프라임 보다도 변화폭이 더욱 큰 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내의 경우 베라크루즈의 빈자리를 2018년까지 채워야 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 많이 신경을 쓴 것으로 판단됩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와 관련되어 4부까지 진행하면서, 90% 정도의 정보는 확인이 되었다고 판단하며 예비 구매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작성하는데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은 것 같네요^^

 

이번 맥스크루즈페이스 리프트의 경우 현대자동차에서 단행했던 모든 페이스리프트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의 폭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 맥스크루즈 구매자들에게도 DIY로 변경이 가능할 부분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즐거움까지 더해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시와 관련된 부분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가장 민감한 부분이고, 현대자동차의 정책에 따라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연못구름의 출시예상일이 궁금하시는 분들은 비밀댓글로 문의 주시면 연못구름의 예상출시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부에는 어떤 내용으로 채워볼까요? 자유로운 의견도 소통에 도움이 됩니다!

  

 

차량을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