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에 유용한 정보

따뜻한 마음이 담긴 마야무역 AS후기 / 에하임외부여과기 / MAYA / EHIEM 2073

반응형

물생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독일의 에하임(EHIEM)입니다.


에하임을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벤츠나 아우디 브랜드가 되겠죠?


연못구름도 에하임 제품을 선호하는데, 초기 구입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부품의 신뢰성도 높고, 효율도 좋고, 여과력면에서도 타사제품 대비 우수하며 전기소모도 동급대비 낮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본다면 에하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10년 정도 물생활을 하면서 클래식 시리즈 부터 프로페셔널까지 에하임 외부여과기만 6대 정도를 운영했고 현재도 4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 본 에하임 여과기만 클래식 2213(2대),2215,2217(2대),2073(1대)이니, 에하임 외부여과기의 작동방식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해야겠죠^^

 

2년전에 구입한 프로페셔널의 경우 에하임 외부여과기 중에서 가장 최상위 라인업인데, 클래식 제품군과 다르게 펌핑기능을 제공하여서 외부여과기 청소 후에 물순환을 쉽게 도와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요!


하지만 연못구름이 구입한 2073 제품의 경우 구입 후 단 한번도 펌핑 기능이 작동되지 않았네요.


그러다가 설연휴에 외부여과기 청소를 하면서, 한번 더 기대해 보고 작동을 시켰으나, 펌핑 기능은 여전히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moon_and_james-22

 

<이미지출처:에하임>




아래 사진에 보시면 왼쪽 두번째에 펌핑기능이라고 적혀 있는데, 바로 이 기능이 프로페셔널 라인업의 핵심 기능중에 한가지 입니다.



 


<이미지출처:에하임>



에하임 프로페셔널 2073 처음 구입했을 당시에도 펌핑기능 작동이 되지 않아서 6개월 정도 운영 후 청소할 시기에 AS를 보냈었고, AS 점검결과는 임펠라쪽이 문제라고 진단받고, 유상으로 임펠라 교체를 받았습니다.


새로 구입한 제품인데 벌써 임펠라가 마모가 되었을리가 없는데.... 왜 임펠라 비용을 내야 하는지 항의도 했지만.... 10년 동안 3번 정도 마야무역의 AS를 이용해 보니, 논리적으로 설명해 봐야 고객의 입장 보다는 회사의 입장을 우선시 하는 마야무역의 정책 때문에 고객의 소리는 뒷전이였고, 연못구름도 습관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유상비용을 들여서 임펠라를 교체했었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6

 

 

 

 

 

그럼 AS를 받고 도착한 제품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을까요?


결론은 임펠라 비용만 날리고, 펌핑기능은 여전히 안 되었습니다.


물생활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해하시겠지만, 어항을 몇일 동안 물순환 시키지 않으면 사랑하는 어종에게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AS를 받는데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예요^^


결국 AS를 받았지만... 이전과 동일한 상황이였고...


프로페셔널 시리즈의 핵심 기능인 펌핑 기능은 적어도 연못구름에게는 효용성이 전혀 없는 기능으로 사용도 하지 못한채 계속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이번 설연휴에 2073 외부여과기를 청소 후에 펌핑기능을 작동해 보니, 여전히 묵묵부답^^ 이여서 답답한 마음에 에하임 국내총판인 마야무역으로 전화를 했고, AS에 대한 항의가 아닌....이 제품 정말 문제가 있고,에하임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람임을 말씀드리고, 소비자가 힘들게 AS를 보내면 진정성있게 AS를 체크해 달라고 통화를 했습니다. 



통화를 해보니 기존에 AS를 담당하시는 분과는 태도자체가 많이 다른 듯한 인상을 받게 되고....


믿어주고 보내주시면 제대로 테스트를 해보겠다고 말씀하시네요!

연못구름은 AS를 보내려고 전화한 것이 아닌, 진정성 있는 회사로 발전해라! 정도의 조언을 하려다가 AS를 보내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가 지나고, AS를 보낸 2073 제품이 도착했네요!


다른 여과기로 돌리고 있다보니, 2073을 보낸지도 기억 못하고 있었네요. ㅎㅎㅎ



도착한 제품 박스를 뜯어보니, 그 동안 마야무역에서 AS를 받아보면서 보지못했던 편지봉투가 담겨있었습니다.


 

 

 

 

 

 

 

 


봉투내부에서는 한장의 편지와 AS를 진행하신 담당자 명함이 담아있네요.


brown_and_cony-17

10년 정도 마야무역의 AS를 3번 이용한거 같은데.. 이건 뭐지?


.

.

.

.

.

.

.

.

.

.
 



한 장의 편지에는 어떤 문제가 있었고, 어떻게 처리가 되었는지 진정성이 담긴 AS기사님의 점검 결과가 적혀 있네요!


10년동안 에하임 제품은 사랑했지만, 마야무역은 사랑하지 못했는데....


진정성이 담긴 AS 기사님의 편지 한통에 마약무역이라는 회사를 다시 바라보게 되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7

 

 

 

 

 


그럼 AS 받은 펌핑 기능을 잘 작동할까요?


평일에는 시간이 없다보니, 아직 작동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만약에 이전처럼 잘 작동하지 않더라도, 다시 AS를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펌핑 기능은 부가적인 기능일뿐.... 여과기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무엇을 얻고자 기대해서 보낸 것이 아니고, 에하임 국내총판인 마야무역을 계속 신뢰하고 이용해야 하는가? 라는 생각에 AS를 보낸 것이기 때문에 펌핑 작동여부는 연못구름에게 큰 의미가 없는 거 같네요^^


진정성 있는 AS 기사님의 편지한통에서 10년 동안 불신으로 향하는 회사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만든거 같네요! 


기술적인 많은 설명보다도 진정성 있는 편지 한장에서 소비자는 더 감동하고 변하게 되는 거 같네요!



사람도.. 기업도 결국 진정성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제 연못구름은 마야무역의 바이럴 영업사원이 될 거 같네요! 


해외직구 제품은 가격이 착하기 때문에, 구매자 입장에서 좋지만....



전자기기의 경우 사용중에 AS를 받아야 하는 문제가 발생된다면... 버려야 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잘하고.. 좋은 건 많이 공유하면 읽은 분들도 좋은 기분이 되겠죠?


기분좋은 마야무역 에하임 후기를 마칩니다!



moon_and_james-68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따뜻한 공감과 덧글 한마디가 연못구름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에하임관련리뷰보기

 

http://lastzone.com/270

 

 

http://lastzone.com/397

 
 
 
 


 

http://lastzone.com/3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