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맥스크루즈 사이드 가니쉬 소개 / 튜익스 / tuix / 싼타페 / 튜닝 / 도어가니쉬

   

 

최근 자동차에 대한 튜닝규제가 철회되면서, 어느때 보다도 자작(DIY)를 이용한 튜닝이 활성화 되고 있는 거 같네요.

 

과도한 튜닝은 자동차에게 악이 되지만, 적절한 튜닝은 보약(?)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익스테리어 튜닝중에서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있는 튜닝도 많으니 연못구름과 함께 찾아보시죠!

 

moon_and_james-16

 

 

실제 튜닝은 익스테리어인 (외관)/인테니어(내장)/그리고 파워트래인 및 서스펜션과 연계된 다양한 제품이 많지만, 파워트래인과 같이 자동차의 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한 튜닝은 계측장비나 전용 툴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기 힘듭니다.

 

반면에 익스테리어인 자동차 외관을 꾸미는 작업은 소비자가 해당 파트를 애프터마켓 등에서 쉽게 구입하여 직접 장착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스티커, 몰딩류, 앰블런, 가니쉬,각종흡음제, 외관보호 등...)

 

 

최근에 캠핑 등의 문화가 확산되면서, SUV 자동차의 판매량이 자동차 전체 판매량 순위에서 2위~3위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자동차 ​튜닝에 있어서 튜닝의 끝은 순정 풀옵션이라는 말이 있는데요...멋(?)을 부려보기 위해서는 순정에 가까우면서도 제조사에서 운영하는 튜익스(TUIX)와 같은 제품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국내 SUV의 대표! 싼타페의 리무진인 맥스크루즈의 튜익스 제품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해 봅니다.

​현대자동차의 커스터마이징 대표 브랜드인 튜익스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아직까지는 많은 튜닝용품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들어서 등록되는 상품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네요!

 

 

연못구름이 첫번째 추천해 드리는 바로, 사이드 가니쉬(=도어가니쉬)인데요!

 

소비자가 동네 부품점을 방문하여서 직접 장착을 할 수 있을만큼 구입도 쉽고 장착도 간단하며, 별도의 공구 없이도 도어 4개에 부착하는데 1시간 정도면 할 수 있는 쉬운 작업이기도 합니다.

 

 

튜익스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맥스크루즈 사이드 가니쉬의 상품 설명을 참고해 보시죠! 

 

맥스크루즈의 경우, 국내 최장의 실내를 제공하는 차량인 만큼....긴 자체로 인하여, 옆면이 다소 밋밋한데...

 

튜익스에서 제공하는 맥스크루즈 전용 사이드 가니쉬의 경우, 이런 부분을 보완한 제품으로, 옆 모습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제품입니다.

 

바로 아래의 제품입니다.

 

 

 

 

 

이렇게 밋밋했던 옆 라인을, 세련되게 업그레이드 해주네요^^

 

 

 

 

 

<장착 전후 비교사진>


 

 

도어 하단에 붙어 있는 사이드 가니쉬의 경우, 소모성 플라스틱+고무 형태의 제품이며, 오염 또는 파손이 되는 경우라면, 사업소나 정비소를 찾지 않아도 소비자가 부품을 구입해서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작업은 너무도 쉬운데... 튜익스에서 제공되는 부품 가격은 너무도 사악한 것 같네요~

 

운전석 도어 4개에 제공되는 소비자 판매 가격은 총 320,600원으로, 순정 기본형 개별 가격이 앞문 사이드 가니쉬 17,600 *2 뒤문사이드가니쉬 22,550 *2 총 80,300 원인데, 무려 4배에 가까운 비용이 발생됩니다.(장착공임비 제외 가격)

 

moon_and_james-5

 

튜닝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정부에서 적당한 규제선은 도입이 되어야 할 거 같네요~~

 

 

열심히 인터넷을 서핑하다보니 비슷한 애프터마켓 제품도 있네요!

 

 

해당 제품의 경우 튜익스의 6분의 1 가격이면서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현재 사용하는 사이드 가니쉬의 상태만 좋다면, 가니쉬위에 부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튜익스 제품도 동일한 부착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연못구름 차량에 직접 다이(DIY)하는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moon_and_james-3

 

 

제품의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며, 이런 제품들이 독과점 형태이고 수요가 적다보니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국내에도 튜닝 등이 보다 활성화 된다면, 지금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