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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혁신 기술! GV90 내년 선보인다! 세상에 없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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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90 나온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올해도 마감을 하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올해의 주인공은 신형 팰리세이드라고 알려드렸는데..

이제 곧 실물 시승기 가능하겠죠?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년에 주인공이 있죠? 바로 제네시스의 모든 기술력이 총아된 GV90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의 혁신이라고 알려드렸는데.. 확정된 소식부터 어떤 혁신적인 기술력이 들어갈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GV90은 현대차가 만든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SUV 라는 점에서 차원이 다른 차량입니다.

부산 모빌리티 쇼를 통해서 컨셉트 실물이 처음 공개가 되었고, 현장에서 세부적으로 알려드렸는데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얼굴은 날개를 펼친 "윙페이스" 디자인으로 두 줄의 디자인이 이렇게 확장된 개념입니다.

GV90은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는데..첫 번째는 스탠다드 버전으로 G90도 숏보디와 롱보디를 나눠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동일한 개념으로 GV90 숏보디는 스탠다드 버전이고, 롱보디가 익스클루시브로 나눠서 출시가 예상됩니다.

특히 롱보디는 5200mm 넘어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미니밴 카니발과 견줄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채널에서 가장 먼저 알려드렸던 B필러리스 코치도어 기술입니다.

처음 알려드렸을때에 많은 분들이 현실에서 불가능하다! 롤스로이드도 못한 기술인데.. 이런 반응이었죠?

그래서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고 알려드렸고, GV90에서 상용화가 확정되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이 기술은 IIHS나 NCAP 등의 충돌 테스트에 통과할 수 있어야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알려드렸습니다. B 필러를 없애는 기술은 제조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강성바 역할을 하는 필러가 사라졌다는 점은 대신 누군가는 강성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바로 도어가 강성바 역할을 하며 레일과 고정 홈을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면서 기존에 B필러를 없애는 불문율을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양산차에서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만나게 된다는 점은 럭셔리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는 제네시스에서는 중요한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도어가 열리면 마치 레드카펫을 걸어가는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은데..이 기술을 GV90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GV90은 전기차일까요? 아니면 하이브리드일까요? 설마 내연기관?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연기관을 종식하고 전동화로 선언했었지만 전동화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으로 하이브리드와 전동화를 동시에 추진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제네시스는 후륜 구동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26년말 양산할 계획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이미 기술은 확보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전기차의 경우도 EREV(Extended-Range Electric Vehicle) 기술을 통해서 기존 엔진이 동력을 담당했다면, 전기차에서 엔진은 배터리르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전기모터가 구동을 담당하죠?

따라서 주행거리를 대폭 늘릴 수 있는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런 기술이 적용된 양산차가 양왕 U8 이라고 알려드렸고, 실물로 보여드렸죠?

이 차량에는 주유할 수 있는 주유구와 충전할 수 있는 충전구를 양쪽에서 제공하는데..제네시스도 개념상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 선보일 GV90은 순수 전기차로 알려졌고, 주행거리는 600km로 대형 SUV에서 500km가 마의 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600km를 넘어선다면 충전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장거리 이동도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이런 기술이 양산화에 적용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네시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양산화에 힌트가 제공되죠?

첫 번째 전조등에서 시작된 두 줄의 램프는 새로운 윙 페이스에 대한 내용이며,

두 번째 승하차를 돕은 B 필러리스 코치도어는 확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세 번째는 대화면 가변 디스플레이죠?

GV90에 최초로 선보일 혁신 기술이 바로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자동차에서 큰 디스플레이는 제조사마다 기술력을 과시하듯이 계속 커지고 있죠? 하지만 언젠가는 더이상 커질 수 없을 것이고, 무조건 큰 것이 상황에 따라서 다른 것이죠?

주행할때 앞으로 많이 가린다? 이건 단점이구요! 반대로 영화를 보거나 주차 중 쉴때 큰 화면을 제공한다는 점은 장점이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기술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롤로블 디스플레입니다.

 

먼저 완전히 숨기는 숨기모드는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컨셉과 너무 잘 어울리죠?

 

 

기본 모드에서는 시계 기능과 온도와 음악, 도로 상황 등 꼭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길안내와 같은 내비게이션 기능이 필요한 경우 화면이 키우서 약 13인치 화면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가리지 않으면서 길안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사이즈가 바로 엔터테인먼트 모드인데요. GV90에서는 24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기존 제네시스 차량에서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

 

특히 가로가 넓고 세로가 좁은 형태는 아쉬움이 있는데.. 이렇게 가로만 넓으면 콘텐츠를 감상할때 아쉽죠! 화면이 커져도 가로만 커지기 때문인데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24인치라면 차량내에서 광활한 화면을 제공하게 될 것 같구요!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최대 30인치 가능한 기술로 알려졌기 때문에 양산화 시점에 좀 더 유연하게 제공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혁신 기술은 온도에서 영감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입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술은 계속 발전하기 때문에 기술이 발전될수록 자동차는 이동에서 쉽 공간으로 바뀌게 되죠?

"복사열 난방시스템" 기술은 이미 오래전에 모빌리티 온돌 기능에 대해서 특허를 출원해 놓았습니다. 주행중에 발생되는 배터리의 열을 활용해서 차량 바닥과 실내를 따뜻하게 만드는 기술인데요.

이런 기술은 이미 전기차에서 히트범프 기술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이런 기술이 실내에서 어떻게 활용되냐? 일반적인 차량에서 제공되는 히팅 시스템은 송풍구를 통해서 뜨거운 바람이 실내는 데우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눈과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경우는 겨울철에서 송풍구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을 막아놓거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제 경우도 직접 따뜻한 바람을 맞는 것이 부담되어서 송풍구를 바닥쪽으로 돌려서 사용하는데.."복사열 난방시스템" 직접 쏘는 방식이 아닌 대류의 개념이라서 기존 히팅 시스템의 기능을 사용하면서 차량의 바닥을 온돌처럼 은근히 따스하게 제공할 수 도 있겠죠?

또한 원적외선처럼 일정거리내에 있다면 따스함을 느낄 수 있게 되겠쬬?

이 기능도 GV90에 처음으로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기술은 네오룬 콘셉트를 통해서 GV90 양산차량에서 만나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2열 승객을 위해서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하면 평소에는 전면 루프쪽에 접혀있기 때문에 실내 채광을 높이게 되며,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되면 이렇게 사용할 수 있겠죠?

 

 

GV90 콘셉트를 보면 총 4개의 루프가 각각 제공되는데..승객마다 독립된 루프 글라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루프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술도 이미 개발이 되어있죠?

루프에는 엠비언트 조명이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근사한 실내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이 모두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제공되는데..에어서스펜션, 롤컨트롤, 빌트인캠3 등 새로운 기술은 다음 영상에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꿈과 같았던 GV90이 내년 말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GV90의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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