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실내유출! 카니발 보다 큰 미니밴! 기준 바꿀 볼보 EM90 공개 임박!

반응형

 

이번 달에는 2대의 미니밴이 공개 및 출시가 되죠?

 

첫 번째 국내 주인공은 부동 1위 미니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두 번째 글로벌 주인공은 볼보가 만든 첫 번째 #볼보미니밴 #EM90 이 드디어 공개됩니다.

 

특히 EM90은 볼보 최초의 미니밴이면서 전기 미니밴이죠? 출시를 앞두고 실제 차량이 유출되었습니다. 바로 보시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티저를 통해서 궁금증을 자아냈던 볼보 미니밴 EM90은...

 

볼보가 만들면 다르다는 평가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먼저 유출된 디자인을 보면, 누구나 볼보 차량임을 인식할 수 있는 토르의 망치 디자인 헤드램프가 보이죠?

 

높은 전고와 함께 웅장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이지만 기존 볼보 보다는 중국차량의 느낌이 있는 것도 사실이예요.

 

미니밴 EM90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플래그십전기SUV #EX90 과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그릴 디자인이 굉장히 유니크하죠? #스마트그릴 이라고 하는데 총 154개의 LED로 대화형 기능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차량의 상태나 충전 상태 그리고 어떤 기능이 제공될지 공개될때 꼭 체크해 봐야 할 것 같구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EX90은 심플한 디자인에 단단한 조약돌처럼 다부진 모습을 볼 수 있었죠?

 

하지만 중국 지커 009를 베이스로 제작해서 일까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볼보의 심플하고 단단한 이미지 보다는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죠? 여러분의 생각도 알려주세요!

 

EX30 헤드램프와 차이점은 EM90 헤드램프는 아래에 크롬 테두리 디자인을 추가하면서 포인트 주었는데 화려함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의 취향을 맞춘 것 같아요!

 

 

 

 

티저를 통해서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이 살짝 보이면서 기대감을 높였죠?

 

T자 형 테일램프 디자인은 #토르의망치 디자인과 깔맞춤으로 다듬은 것인데.. 점등이 되면 이렇게 보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특이 특이 한점은 중앙에 위치한 볼보 레터링에도 점등이 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인식시키기에 좋을 것 같네요!

 

유출된 이미지는 점등이 안되어서 그런 것인지.. 다른 미니밴과 차별성된 디자인을 찾기 힘들며 박스카만의 전형적인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에서 큰 감동이 없었다면, 실내는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동하는 공간을 볼보는 #스칸디나비아 거실로 만들었습니다.

 

특히 베이스 차량인 #지커009 의 실내 공간은 회장님이 이용하는 VIP 라운지와 비교해도 좋을만틈 인상적인 공간을 연출합니다.

 

여기에 볼보만의 디자인이 더해지면서 과연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죠?

 

 

실내 공간도 유출되었습니다. 실내의 핵심인 운전자 공간은 플래그십 전기차 EX90과 역시 비슷합니다.

 

 

 

EX90의 운전자 공간인데 차이점이 있다면 EX90은 세로형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되죠?

 

 

반면 EM90은 가로형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됩니다. 사이즈는 15.4인치 노트북을 펼쳐놓은 것 같은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실내 공간은 5미터가 넘는 미니밴 답게 정말 여유롭고 안락한 느낌의 시트를 볼 수 있는데 시트 헤드레스트에는 마치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을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공식 티저에서 시트를 공개했는데 시트벨트가 필러가 아닌 이렇게 시트에서 제공되면 답답함도 줄고 확실히 편하죠?

 

 

 

지커의 실내인데.. 천장형 디스플레이가 제공되죠?

 

EM90의 실내 구성도 지커 009와 유사한데, 천장형 15.6 인치 디스플레이를 포함해서 운전자 클러스터와 인토페인먼트 등 총 5개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특히 2열 시트는 릴렉션 시트 기능은 당연한 것이고, 공개된 티저를 보면 다리받침이 단순이 받쳐주는 역할외에도 한번 더 확장된 것을 볼 수 있죠?

 

어떤 시트 보다도 편안함을 강조했는데 기능이 작동된 실루엣만 보고 있어도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동해도 꿈나라에서 깨어나지 못할 것 같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또한 릴렉션 시트의 다양한 기능도 기대가 되는데, 지커 009는 이렇게 시트마다 테이블 기능이 제공됩니다. 노트북 등을 올려놓고 업무를 할 수 있도 있고

이렇게 간식 테이플 역할도 동시에 제공하죠? 이런 기능이 볼보 미니밴 EM90에도 제공될까요?

 

유출된 이미지에 테이블이 펼쳐저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다시 봐도 시트는 크기가 어마어마하고 거실에 있는 전동 안마 의자를 연상시킬 정도로 크기가 대단합니다. 리무진 차량을 뽑고 외부에서 VIP 시트로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EM90은 그럴 필요성이 없을 것 같네요!

 

도어트림에도 엠비언트를 포함한 화려한 조명이 제공되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으며, 열선 및 통풍 마사지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은 설명할 필요성이 없겠죠?

 

1열 콘솔 하단에도 다양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측면 공간도 잘 설계해서 책 같은 것을 여기에 꽂을 수 있겠네요!

 

 

감성적인 실내 공간을 완성하는 오디오 시스템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바워스윌킨스 로 자작나무 소재의 패널을 적용하면서 소리를 듣기 전에 눈이 먼저 감동할 것 같네요!

 

볼보가 다른 브랜드 대비 경쟁력 높은 음향 기술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네요!

 

천장에는 커다른 듀얼 선루프가 제공되는데, 선루프 좌우도 엠비언트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탑승자의 감성을 크게 높여주는데 밝은 낮에 일부러 커튼을 치고 나만의 공간을 즐기고 싶을 것 같네요!

 

실내의 마감 소재도 티저로 공개되었는데.. 우드와 메탈 질좋은 가죽이 더해지면서 럭셔리 미니밴의 기준을 바꾸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조명에 많이 신경쓴 점을 알 수 있죠!

 

그리고 티저에서 보기 힘든 A 필러를 공개한 이유가 있겠죠?

 

안전의 대명사 볼보는 A 필러를 이중으로 구성하면서 A 필러의 강성을 추가로 확대했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에는 70리터의 대용량 에어백을 적용하면서 측면부 전체의 충돌시 안정성을 더욱 확보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알려드립니다.

 

플랫폼은 볼보 #SEA플랫폼 으로 제작되었으며, 볼보의 다양한 차량과 폴스타 등에 적용되면서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입증받았죠?

 

다만 훨씬 큰 차체의 미니밴에서 얼마나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는 시승을 통해서 알 수 있겠죠?

 

전기차에서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중요하죠? 2가지 배터리가 제공됩니다.

 

700km 주행 가능한 116kWh, 822km 주행 가능한 140kWh 배터리가 제공됩니다. 전기차에서 100kWh가 넘는 배터리가 장착되기 시작하네요!

 

당연히 전륜과 후륜 듀얼 모터가 제공되며

 

 

전기 SUV EV9에 장착된 배터리 용량이 99.8kWh인데, 이것 보다 1.5배 이상 더 높은 용량입니다.

당연히 전륜과 후륜 듀얼 모터가 제공되며 전기 모터는 536 마력을 제공합니다.

 

 

볼보 미니밴 EM90은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가 되며, 글로벌 출시 일정은 이번 달 공개시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볼보가 선보인 EM90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공개 소식도 가장 빠르게 알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15만명의 구독자가 구독하신 이유가 있겠죠?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제네시스 GV80 쿠페 슈퍼차저 실물! 남다른 베링블루

https://youtu.be/8xs-kD5n6Ng?si=jgc56gv-D2V2GyQp

 

 

 

기아 44년만에! 모하비 픽업트럭 타스만!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출시!

https://youtu.be/bD4zyyXj2H0?si=jwNMLz_Q1Yv0lYQF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