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토레스 전기 픽업트럭 EVT 나온다! 조기 출시 되나? 구쌍용 KG 모빌리티

반응형

정말 나온다! 다음 신차 O100

 

 

올해 약 2달이 남은 상태에서 5대의 신차가 공개될 것 같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이후 내년에 출시될 신차도 알려주세요! 구독자 분들이 요청해 주셔서, 빠르게 알려드렸죠?

 

 

https://youtu.be/bxpkbzli294?si=QVQ-A1xJaQXjfeqX

 

내년에는 현대차는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7, 기아는 본격적인 전기차의 대중화를 알릴 EV3 그리고 제네시스는 GV70 페이스리프트를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토레스로 구 쌍용을 부활시키고 있는 #KG 모빌리티 에서도 신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O100 이 될 것 같은데.. 전기 픽업 트럭을 예상보다 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떤 픽업트럭인지 빠르게 만나보세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https://youtu.be/khmYhNm4DN4

   
 

 

먼저 이름부터 알려드리면.. 올해 초 서울 모빌리티쇼를 통해서 쌍용이 앞으로 공개할 차량이 공개되었죠?

 

EVX의 픽업트럭 O100 렉스턴 후속 F100 코란도의 부활 KR10까지 KG 모빌리티는 3대의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주인공 역할을 했었죠?

 

이 소식을 알려드렸을 때가 3월 말이었는데.. 벌써 10월 말이고, 23년도 마무리가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세월 정말 빠르죠?

 

O100은 프로젝트명이고 이름은 확정되지 않았는데, EVT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당시 현장에서도 EVT 라고 언급이 되었는데..

 

 

#EVX 가 토레스 전기차이죠? EVT에서 T는 트럭으로 EVT가 거론이 되었고, 현재까지도 EVT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울 모빌리티쇼에는 다양한 차량이 전시되기 때문에 O100을 세부적으로 보여드리지 못했는데..세부적으로 촬영한 영상이 있어서 이번에 보여드릴게요!

 

 

먼저 디자인부터 볼게요! 강렬했던 콘셉트 모습입니다.

 

KG 모빌리티가 당초에는 25년도에 공개하는 것을 알려졌다가 내년 출시를 목표로

출시가 예상되는 토레스 픽업트럭 O100입니다.

 

토레스와 같은 점선형 포지셔닝 램프로 디자인의 결을 맞추고 있지만 세로형 안개등 디자인은 차별화 시키고 있죠!

추가로 전면 발판디자인은 다른 픽업에서 보기 힘든 유니크하네요!

레드 색상은 견인 고리 역할을 할 것 같은데 양산차에는 디자인이 바뀌겠죠?

측면부는 커다란 클래딩이 오프로드의 멋을 더하며, 전용 오프로드 타이어는 캠핑이나 차박 오지까지 든든하게 지켜줄 것 같아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보닛 위에는 크로스바가 제공되는데, 여기에 다양한 악세사리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액션캠이 장착되어 있는데 영상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오프로드시에 촬영한다면 영상을 좋아하게 되겠죠?

 

준중형 사이즈의 토레스는 중형급과 맞먹을 정도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광활한 트렁크 적재 용량을 자랑하는 차량이죠?

 

토레스 픽업트럭 O100은 토레스 보다 훨씬 긴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정확하지 않지만 눈대중으로 거의 3미터에 도달할 것 같은데..

 

중형 픽업트럭이라고 해도 5미터가 넘어가기 때문에, 실제 양산차량도 3미터에 가까운 휠베이스가 예상됩니다.

 

화물차 승인 조건을 이렇습니다!

아참! 구독자 분들도 질문이 많았던 화물차 승인 조건에 대해서 잘못된 점을 알려드리며, 몇 번 알려드렸지만 승객실과 화물적재공간이 분리되어 있다고 해서 외부에서 보기에 이렇게 이어져 있으면 화물차 승인을 못 받는 것을 잘못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정보이며, 승객실과 적재공간에 격벽으로 분리되어 있으면 됩니다. 따라서 토레서 전기픽업 O100의 디자인은 화물차 승인 조건에 해당됩니다.

 

추가로 화물차로 인증 받기 위해서 짐칸 즉 베드 공간이 2제곱 미터가 되어야 합니다. 격벽 그리고 2제곱 미터만 갖추면 화물차 인증을 받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따라서 양산차로 출시된다면 화물 짐깐이 조금 수정되어서 출시가 되겠죠?

 

루프를 이용해서 자전거를 고정했는데..픽업트럭의 매력은 다양한 형태의 크로스 바 롤바 와 적재공간을 가릴 수 있는 커버류가 제공됩니다.

 

아이스박스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렁크 하단 공간인데 재치가 있죠? 파티를 할때에는 여기에 얼음을 가득 부어놓고 시원한 음료수를 즐기면 됩니다.

 

트렁크를 오픈한 상태에 범퍼쪽인데, 중앙에서 발판 디자인을 제공하고 당연하겠지만 양쪽 끝에도 발판이 제공되죠!

 

O100은 전기차로 토레스 EVX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 것을 알려졌어요!

 

현장에서 디자인 총괄을 포함한 마케팅 담당자와 인터뷰를 했는데, O100은 토레스 전기차 수준의 파워트레인과 주행 성능을 갖추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합니다.

 

훨씬 큰 차량이라서 토레스 EVX가 1회 충전으로 433km를 주행하고 73.4.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죠!

 

판매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당시에 토레스 EVX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했는데.. 토레스 시작가격이 4750만원 보조금을 받으면 지역에 따라서 3천만원 후반 4천만원 초반까지 가능합니다.

 

O100도 그 정도 가격이라면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을 것 같은데.. 착한 가격 기대해 보고 싶네요!

 

마지막 출시 일정입니다.올해 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O100 KR10 F100은 25년도에 출시되는 것으로 KG 모빌리티 관계자의 입을 통해서 출시 일정이 알려졌죠?

 

 

하지만 지금이 23년말 내년이 24년인데, 쌍용을 이끌고 있는 토레스의 신차 효과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KG 모빌리티는 이런 상황을 빠르게 반전시킬 차량이 필요하죠?

 

2대의 차량이 언급되고 있는 O100과 KR10입니다. 2대의 차량중에서 0100이 먼저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이유는.. KG 모빌리티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픽업트럭이죠?

 

내연기관 렉스턴 스포츠와 다른 전기 픽업트럭은 꼭 필요한 상황인데, 빠른 출시가 필요하죠?

 

여기에 최근 기아가 빠르면 타스만 픽업트럭을 상황에 따라서 국내 시장에도 출시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O100 입장에서 서둘러야 하겠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래서 쌍용이 새롭게 선보일 신차는 O100이 유력해진 상황이며, 25년 보다 앞당겨서 내년에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토레스 시선을 집중시켰고, 토레스 전기차 EVX 그리고 O100은 토레스 픽업트럭 EVT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정황이 포착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다음 소식도 놓치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제네시스 GV80 쿠페&페이스리프트 동시 비교!

https://youtu.be/5U9nrS51yBk?si=Xhp6I3-1iv1aR5qG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