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출시임박! 쉐보레 이쿼녹스 EV 양산차 공개! 남다른 디자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23년 시작된 것이 정말 얼마안된 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네요! 이렇게 세월이 빠릅니다.

 

 

다른 브랜드와 다르게 쉐보레는 차량 디자인 공개과 동시에 사전 예약 및 출시일정을 미리 공개하죠?

 

가을에 출시할 차량은 국내에도 익숙한 이쿼녹스 EV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최종 양산차가 포착되었습니다. 얼마나 달라졌는지.. 가격은 그대로인지 업데이트된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올해 가을에 #이쿼녹스EV 가 출시됩니다.

 

미국 시장부터 먼저 출시가 되고 국내에도 출시 가능성이 높은 차량이죠?

 

 

이쿼녹스 EV 출시에 대한 힌트는 한국GM 에서 여러차례 알려줬지만, 딱 이쿼녹스 EV입니다.

 

이렇게 언급하지 않았어요!

 

25년까지 전기차 10여 종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이렇게 언급하면서 10여종이나 되는 전기차에서 이쿼녹스 EV가 빠질 가능성이 낮다고 해야겠죠?

 

이유는 쉐보레가 운영하는 전기차중에서 볼트EV, 이쿼녹스EV, 블레이저EV가 이미 출시되었거나 곧 출시되는 전기차이죠?

 

이중에서 가격을 포함해서 현실적으로 가장 적합한 전기차는 이쿼녹스 EV입니다.

 

올해 초부터 테스트 차량은 꾸준하게 포착되었습니다. 소식을 계속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렸는데 이 당시가 2월이었죠? 테스트 차량이라서 철판이 아닌 플라스틱은 페인트를 칠하지 않았지만 공개된 콘셉트와 비율을 포함해서 세부 디자인까지 완전히 동일한 모습으로(겹치는 사진) 포착이 되었습니다. 처음 공개된 사진과 너무나 동일한 디자인이라서 정말 이렇게 나오냐? 국내 소비자를 설레게 만들었죠?

 

 

 

쉐보레는 발빠르게 트림까지 확정적으로 공개한 이미 공개한 상태인데요.

 

올 가을에 가장 먼저 출시가 되는 트림은 2RS입니다.

 

선명하게 FALL 2023이라고 적어놓았죠?

 

 

 

특히 국내 소비자를 설레가 만든 이유는 하단에 적혀 있는 기본가격인데, 1LT의 가격은 30000 달러로 환산하면 3천만원 후반대의 가격이며,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하면, 3천만원 초반도 가능해 보이죠?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하지만, 국내에 출시되는 차량은 중급 이상의 트림이라서 3천 초반까지는 한국지엠이 보조금을 포함해서 3천만원대에 구성해 주기를 기대해 볼게요!

 

source:gmauthority.com

그리고 지난 5월이었죠? 양산차에 한층 더 가까워진 블랙 감성의 이쿼녹스EV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그릴을 포함해서 양산 파츠가 적용되었고, 이 차량은 고급트림인 #3RS 차량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누가 이 차량이 전기차입니다. 이렇게 말해주지 않는다면 크로스오버 패스트백처럼 뚝 떨어지는 측면부 디자인은 다른 전기차에서 보기 힘든 스포티함과 동시에 날렵함을 놓치지 않은 모습이죠!

 

전기차는 바닥에 배터리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공통적으로 통통한 디자인을 선보이는데...

 

 

 

이쿼녹스 EV는 분명히 좀 더 날렵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 좋네요!

 

스포티함을 위해서 A 필러에는 작은 창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렇게 디자인해야지 창문을 완전히 아래까지 내릴 수 있죠!

 

반면 #EV6 나 #아이오닉5 의 경우 A 필러에 작은 창이 존재하지 않으며, 여기에 사이드미러가 제공되는 점에 디자인에 차이점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리고 바로 이 차량이 최종 양산차형 디자인입니다. 중국 공식 데뷔를 앞두고 공개되었습니다.

 

초기형 테스트 차량에서는 범퍼쪽에 도색이 되지 않았지만, 깔끔하게 도색이 되어 있으며

 

RS 레터팅을 포함해서 콘셉트와 완전히 동일한 모습으로 출시되네요!

 

올해 초에 공개한 이미지와 비교해 보면 씽크로율이 99%라고 해도 될만큼 요즘 쉐보레 디자인은 확실히 물이 오른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는 고화질이 아닌데, 제조사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된다면 놀랄 것 같네요.

 

국내 출시 인증이 완료된 #콜로라도 만 봐도 대단한 디자인이다! 이렇게 생각하게 되죠?

 

또한 신형 #트래버스 역시 압도적인 디자인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전면 하단 범퍼에는 구멍이 막혀있는 그릴을 볼 수 있으며, 헤드램프는 위쪽에 가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패턴은 국내 차량중에서 K8을 보는 것처럼 다이아몬드 패턴이 반복되네요!

 

후면 범퍼에도 동일한 패턴을 볼 수 있으며, 범퍼 하단에는 방열판 같은 디자인을 더하면서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도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선루프는 하나처럼 보이지만 중간을 보면 선이 보이죠? 앞과 뒤로 나눠진 2피스 선루프가 제공됩니다.

 

 

실내에서 본 선루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이드미러의 디자인으로 내부에 사각지대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경고해 주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360도 서라운드뷰 카메라도 빠지지 않았구요!

 

하이스톱램프 하단에는 카메라가 있는데, 범퍼쪽에도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역할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가지 루프 디자인이 제공되며, 2RS 부터는 플로팅타입 블랙 루프가 제공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실제 양산차가 처음 공개된 콘셉트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이 정도의 디자인이라면 여러분들은 지갑을 열 수 있을지 알려주세요!

 

 

실내는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잘 알고 계시죠?

 

국내에 출시된 신형 트랙스도 비슷한 구성인데, 차이점은 사이즈가 다릅니다.

 

 

 

트랙스의 인토페인먼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이즈와 위에 있는 작은 원형다이얼을 잘 보세요!

 

이쿼녹스의 실내를 유사해보이지만 디스플레이 크기가 훨씬 크며, 원형 다이얼의 크기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크죠?

내부 인터페이스와 그래픽이 다른 점을 알 수 있네요!

 

놀라운 점이라면 인포테인먼트는 준중형 또는 중형급에서 상상하기 힘든 17인치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커보이고, 시원시원해 보이네요!

 

 

 

직관적인 원형 다이얼을 통해서 송풍구 하단에도 온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인포테인먼트 하단에는 고정된 영역으로 공조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터치방식이라고 해도 한번에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HUD를 포함해서 슈퍼크루즈가 작동되면 이렇게 스티어링 상단 영역에 작동되고 있음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색상으로 표시가 됩니다.

 

장시간 운전을 하다보면, 운전자 보조 기능이 작동되고 있는지 잊게되는데, 인식할 수 있게 알려준다는 점을 칭찬해야죠!

 

 

1열 뿐만 아니라 2열 실내 공간의 거주성도 충분할 것 같고, 안락한 느낌입니다.

 

 

RS트림은 레드 색상의 블랙이 더해진 2톤이 제공되는데, 마칸이나 카이엔의 레드 색상 인테리어를 보는 것처럼 강렬한 인상이네요!

 

6대4로 폴딩되는 2열 시트는 실용성적이죠!

 

 

 

마지막으로 양산형 후면 디자인도 공개되었습니다.

 

고화질 이미지도 아닌데, 디자인을 잘 뽑은 것 같습니다.

 

 

제원도 처음 확인되었는데 전장 4845 전폭 1913 전고 1644로 아이오닉5 보다는 큰 차량입니다. 패밀리를 포함한 누구나 이용하기에 좋은 사이즈입니다.

 

이쿼녹스 EV는 2RS가 가을에 출시를 시작으로 1LT 2LT 3LT 3R는 내년 봄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3천만원대에 시작하는 이쿼녹스 EV를 보셨는데,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공개를 앞둔 이쿼녹스 EV 다음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으로 보시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가 안부럽다! 측정자료

https://youtu.be/Ea7niqjlGso

 

 

신형 싼타페! 트렁크 도어 손상?? 걱정 끝! 이렇게 하세요!

https://youtu.be/bwC8lqaeuCI?si=WZNgnrlYnPdnOCO0

 

 

신형 트래버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https://youtu.be/tOD1RzjQVIk

 

 

신형 싼타페! 4륜 추천 이유! 알면 후회하지 않아요!

https://youtu.be/bBJmxxTZFYA?si=4vhUR3Pl7neUWKSV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풀체인지급 변화!

https://youtu.be/A8pE7GvEFE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