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싼타페! 실제 차량! 다양한 외장 컬러 한방에 보세요!

반응형

신형 싼타페! 실제 차량! 다양한 외장 컬러 한방에 보세요!

 

실제 차량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이제 남은 것은 구체적인 정보가 되겠죠?

 

예비 구매자분들이라면 옵션 선택과 함께 색상도 정말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색상이 포착되었는데.. 지금까지 포착된 외장 컬러를 한 번에 체크해 보시죠^^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에 신형 싼타페가 공개되면서, 자동차 시장은 한마디로 난리가 났습니다.

올해의 주인공이기도 하고, 가장 많인 판매가 되는차량이라서 누구나 관심 갖는 차량이기 때문이죠?

 

디자인 공개와 함께 반응은 괜찮다! 라는 반응이 더 높았어요!

   

 

호보다는 불호의 반응이 확실히 높았던 기존 싼타페와 비교해 본다면

 

새로운 얼굴에 긍정적인 평가를 대부분 했던 것 같습니다. 이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순식간에 100개가 넘는 댓글을 볼 수 있었는데...

제 기억에는 글로벌을 놀라게 만든 멋진 디자인 제네시스 G80 이후에 최고의 반응이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 반응은 놀랄 게도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전면과 후면은 새롭다! 괜찮다! 라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는데...

후면부 디자인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서 호불호가 있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는 후면부 디자인을 수정한 이미지를 볼 수 있었는데... 새로운 후면부 디자인은 분명히 논란에 중심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SUV가 아닌 미니밴이나 스타리아처럼 낮은 위치에서 제공되는 테일램프는 트렁크에 커다란 여백 때문인지.. 실제보다도 더욱 낮은 위치에 제공되는 것처럼 보이죠?

 

출처:싼타페 풀체인지 MX5 클럽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네이버 카페에는 이런 이미지까지 올라왔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까요?

이렇게 주목을 받는다는 점은 마케팅 관점에서는 절반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로형 테일램프는 디펜더를 넘어서 레인지로버급 차량처럼 웅장한 모습인데... 실제 차량도 궁금하시죠?

 

신형 싼타페가 공개되기 전에 예상되는 외장 컬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이 뜨거웠는데.. 차량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실물차량을 지금부터 만나보겠습니다. 과연 실물은 어떨까요?

 

출처:싼타페 MX5 오너스 클럽

싼타페 MX5 오너스 클럽에 업데이트된 외장 컬러 색상에 대해서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유광 8종, 무광 3종으로, 국내만 출시되는 색상인지.. 아니면 글로벌을 포함한 색상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다양한 컬러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실제 차량을 만나볼게요!

 

출처:보배드림

먼저 기본 색상인 어비스 블랙펄입니다.

온통 블랙블랙 한 색상이라서 일부 몰딩을 제외하면 올블랙이죠!

신형 싼타페의 경우 각진 디자인 때문에 블랙과 같은 색상을 많이 선택하실 것 같은데요..

   

 

출처:보배드림

 

확실히 각진 디자인에 블랙은 영원한 진리가 될 것 같습니다. 단 관리는 덤이에요!

후면에서 보니, 트렁크가 안쪽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는데, 이유는 리어 휠 하우스가 옆으로 많이 돌출된 디자인이라서 그렇게 보이고요.

블랙에 강렬한 레드 색상 테일램프는 깔끔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색상보다 오염이 잘 되기 때문에 부지런한 분들이 선택한다면 멋진 블랙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보배드림

두 번째 색상은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입니다.

유일한 그레이 계열의 컬러로, 예전에는 기본 색상인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와 실버가 높은 인기를 얻었는데...

최신 차량에서는 그레이 색상이 사라지는 추세이죠!

 

출처:보배드림

기본 컬러이면서 가장 무난한 색상이라서 사업자 용도나 법인 용도 높은 인기를 얻는 색상입니다. ​

이 차량은 블랙 에디션 또는 블랙 잉크로 보이는데, 그레이 색상과 블랙 레터링 조합은 제가 보기에는 괜찮은데요.

수입차에서 보는 시멘트 색상 같은 느낌도 있고, 다시 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출처:굴러간당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세 번째 색상은 페블 블루 펄입니다.

이 색상은 개인적으로 궁금했습니다. 블루 계열의 색상이 너무 다양한데, 진한 색상부터 연한 색상까지 다채롭죠?

 

출처:굴러간당

신형 싼타페에 블루 색상은 한 가지라서 이 색상이 페블 블루펄로 예상됩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깔끔한 슈트를 입은 것처럼 깨끗한 느낌인데.. 날씨가 좋은 날에 해변에서 이 차량을 마주친다면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출처:싼타페 MX5 오너스클럽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 색상은 오카도 그린 펄입니다.

요즘 그린 계열 색상이 유행이 되고 있는데.. 눈이 편하면서 은근히 고급스럽고 매력적이죠?

최근 출시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서도 카키 색상을 출시했는데.. 직접 보면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었는데 지금 보이는 색상이 정확히 오카도 그린 펄인지는 좀 애매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밝은 은색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은색은 제공되지 않는 것을 알려졌고,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은 이것보다 한참 어두운 색상이죠?

그럼 이 색상이 오카도 그린 펄? 이 색상이 그린이라면 예상보다 밝은 톤으로 짐작할 수 있는데.. 이건 좀 지켜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이네요!

 

출처:보배드림

조금 전에 본 마그네틱 그레이 메탈 차량도 하이브리드 차량이었는데, 많은 기다리시는 하이브리드 차량도 빠르게 생산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출처:뉴욕맘모스

레드 계열의 색상은 2가지가 제공됩니다.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과 테라코타 오렌지인데요.

강렬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차량은 현재까지 포착되지 않아서,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대체합니다.

이런 느낌일 것 같은데.. 예상도와 실물이 지금 보니 상당히 비슷하죠? 대단합니다.

 

테라코타 오렌지 색상은 포착되었습니다.

비가 내리는 환경이라서 조금 어둡게 보이는데, 남성분들은 레드보다는 오렌지 색상을 좀 더 선호하지 않을까요?

특히 과감한 성향을 가진 분들 중에서 도로에서 시선을 집중 받고 싣다면 레드를 선택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사이버 세이지 펄 색상은 현재까지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오카도 그린 보다 다크한 느낌이 더해지면서 국방색 같은 그런 느낌이 예상되는 컬러이죠?

   

 

출처:뉴욕맘모스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분들 중에서 타이어 스토리지 엑세사리 등을 장착한다면 잘 어울릴 것 같은 색상입니다.

 

기본 색상인 크리미 화이트 펄은 가장 높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출처:굴러간당

가장 많이 포착된 색상으로 테스트 차량에서도 가장 많은 색상의 차량이 크리미 화이트 펄이 될 것 같네요!

채널에서 차량 색상은 중고차 가격에서 민감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를 알려드렸는데.. 화이트 색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도 가장 많이 선택하는 컬러입니다.

색상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색상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출처:굴러간당

이 차량은 초기형 테스트 차량인 것인지.. 로고 아래에 싼타페 레터링이 없죠?

없으면 있어야 할 것 같고, 있으면 없어서 깔끔한데.. 이런 마음이 사람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출처:남차카페

브레이크가 점등된 모습은 이런데..화이트 색상은 진리네요!

꾸미지 않아도 이쁘고, 블랙 에디션 또는 블랙 잉크를 선택한다면 신형 싼타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 중에 한 가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특별한 무광 컬러는 어떤 색상으로 출시가 될까요?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공식 이미지에 있는 이 차량이 화이트 색상이라서 크리미 화이트 펄 또는 크리미 화이트 매트(무광)이 될 것 같습니다.

측면부 C 필러와 D 필러에 유광 몰딩이 삽입되어 있는 것보면 최상위 트림은 아닌 것 같고, 레터링도 블랙이 아니라서 확실히 최상위 트림은 아닌 것 같네요!

   

 

출처 : 올댓 의정부 지사

유광과 무광을 말로 설명하기 힘들어서 참고 이미지를 보시면 전혀 다른 차량처럼 보입니다.

왼쪽이 유광 화이트 오른쪽이 무광 화이트인데.. 실물로 만나면 화이트라는 공통점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이 달라보입니다.

매트한 무광의 느낌은 은은하면서 진주처럼 빛을 머금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무광에 도전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훨씬 멋지지만 관리가 조금 힘듭니다.

특히 흠집이 발생되면, 완벽한 원복이 힘듭니다. 이유는 무광은 유광 컬러 위에 페인트처럼 유광을 입히는 것이라서 이 부분이 좀 아쉽지만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그런 색상이죠!

 

얼씨 브라스 매트는 공식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색상을 표현하기 힘든데.. 골드 색상보다 은은하면서 최근 유행하는 로즈 골드과도 또 차이가 있죠!

확실히 차별화된 컬러인데.. 고급스러움이 남달라서, 무광을 선택하신다면 이 색상도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 실체차량 11가지 색상... 실물차량 한방에!!!

 

출처:뉴욕맘모스

총 11가지 색상 중에서 마지막 컬러는 마칼루 그레이 매트입니다.

현재까지 포착되지 않았지만, 곧 포착되겠죠? 뉴욕맘모스님의 예상도를 보면 이 색상에 무광이 더해진 느낌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블랙 색상과 함께 확실히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색상으로 예상되는데.. 이건 포착이 되면 한 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신형 싼타페의 외장 컬러를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몇 가지 색상이 포착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남다른 외장 컬러로 출시가 되면서, 예비 구매자분들이라면 벌써 결정을 하셨겠죠?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댓글로 생각을 알려주세요!

어느덧 다음 주면 7월 말에 접어들고, 8월 초에는 미디어 행사를 통해서 신형 싼타페의 실물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개 현장의 소식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하셔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