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콜로라도 국내 출시 앞당기나? 연비 인증 완료! 3분기 출시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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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출시된다! 신형 콜로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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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가 확정된 가운데, 각종 출시를 위해서는 차량만 가지고 오면 되는 것이 아닌 국내 인증을 받아야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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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을 마쳐야 국내 출시가 되는 것인데.. 다양한 인증 중에서 한국 에너지 공단에 연비 인증이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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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이 약속했던 것처럼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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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량이 국내에 출시될 신형 콜로라도 인지 알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한국지엠이 공급업체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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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는 배기량입니다.
기존 2세대 콜로라도는 3.6 V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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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공단에 업데이트된 인증 내역을 보면 배기량이 2726리터로 이 차량이 신형 콜로라도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확인해 볼게요! 최고출력은 5600RPM에서 314.3 출력을 발휘합니다.
기존 3.6L에서는 312마력을 제공했기 때문에 스펙적으로는 차이가 없네요!
그런데 놀랄만한 점은 새로운 4기통 터보 엔진의 최고토크는 무려 54kg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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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6기통 엔진은 최고토크는 무려 38kgm이었죠? 무려 절반에 해당되는 16kgm가 높아진 것인데,
체감되는 차이는 확실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많은 분들이 6기통에서 4기통으로 변경되면서 아쉽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스펙으로 본다면 업그레이드가 맞습니다.
다만, 이점은 분명히 아쉬울 것 같은데, 6기통 엔진 특유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과 작동 시 발생되는 엔진 소리 그리고
배기음은 6기통을 엔진을 타보신 분들이라면 공통적으로 느끼실 것 같은데.. 이게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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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륜 차량의 연비는 리터당 8.9k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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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도 훨씬 잘생기고, 힘을 더 강력해지고, 오래 기다리신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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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 차량도 볼게요! 연비를 먼저 확인해 보면 8.1k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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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차량은 리터당 7.9km를 주행했는데, 0.2km 차이라면 가득 주유 시에 16km를 더 주행할 수 있습니다.
2륜 차량보다는 적은 차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해 본다면 엔진은 작아지고 파워는 향상된 것이라서 좋아졌다고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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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2륜 차량의 공차 중량은 2015kg으로 기존 1960kg에서 55kg이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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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4륜 차량의 공차 중량은 2150kg으로 기존 2050kg에서 100kg가 증가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4륜 차량의 연비가 좀 더 늘어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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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편의 사양과 터보 차저 등이 추가되면서 공차 중량이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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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이랬던 실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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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골탈태 수준으로 달라졌기 때문에 신형 콜로라도를 기다리신 분들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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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이 신형 콜로라도의 빠른 출시를 위해서 서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차와 기아 외에 경쟁차가 생긴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너무 반가운 소식이죠?
많은 분들이 신형 트랙스를 보시면서 느끼셨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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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공단의 연비 인증 외에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최종 인증 단계는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인데요!
그래서 환경부 공공데이터를 검색해 봤는데, 현재까지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이건 출시 직전에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인증 확인이 된다면 늦어도 한두 달 내에는 출시된다는 것을 지금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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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남은 건 가격 정책이 되겠죠?
기존 콜로라도는 수입 픽업 대비 가성이 높은 가격에 출시되면서 수입 부동 1위 픽업트럭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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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콜로라도 역시 경쟁력 높은 가격에 출시되길 희망해 봅니다.
참고로 미국 시장에 가격은 이미 오픈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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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이 서둘러준다면 3분기에 출시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이렇게 된다면 빠르면 약 4개월 뒤에 국내 도로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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