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처음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텔루라이드 닮았나? 내년 출시될까?

반응형

처음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텔루라이드 닮았나? 내년 출시될까?

 

 
 
 

" 드디어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2002년에 처음 출시가 된 #쏘렌토 는 현재 모델인 4세대로 프로젝트명이 #MQ4 이죠?

2020년도에 출시가 되었는데. 어느덧 #쏘렌토페이스리프트 를 앞두고 있네요.

 

각진 디자인의 세련된 남성과 같은 멋진 디자인은

상남자를 대표하는 #모하비나 국내 시장에서 볼 수 없는 #텔루라이드 보다 젊은 오빠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도 디자인에 불호가 거의 없는 기아의 걸작입니다.

#3세대 플랫폼 을 적용하면서 일찌감치 싼타페와 플랫폼에 차별화를 이뤘고

싼타페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3세대 플랫폼의 일부를 새롭게 적용했지만..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UV는 누가 뭐라고 해도 쏘렌토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4세부터는 #싼타페 와 견주는 수준이 아닌, 판매량에 있어서 월등히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전고가 높은 SUV이지만 하이브리드 전기모터가 결합되어서 복합연비 13.2~15.3km의 막강한 연비를 자랑하며

실내에는 2열 독립 시트와 필요에 따라서 3열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실용성을 더하면서 쏘렌토 이상의 SUV를 시장에서 찾아보기는 쉽지 않죠?

특히, 가격을 기준으로 #수입차 와 비교해 본다면 몇 배 되는 차량과 비교해야 할 정도네요!

 

출처:숏카/유튜브

테스트 차량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출처:숏카/유튜브

발 빠른 위장막 테스트 차량을 포착하는 유튜브 숏카 채널을 통해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테스트 차량이 포착된 것인데요.

소중한 사진은 #숏카 님의 허가를 구하고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포착이 된 것 같아요.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다는 점은 중요한 시사점이 있는데요.

 

출처:숏카/유튜브

테스트 차량이 처음 포착되고 보통 6개월부터 1년 뒤에 실제 차량이 출시가 된다는 점이죠?

이렇게 된다면 내년인 23년도에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가능성이 확률적으로 높아졌네요!

더 이상 확률이 아닌, 실제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점이죠?

   

간혹 1년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황적으로 늦게 출시해야 하는 그런 경우가 있었죠?

스포티지나 그랜저가 그런 케이스라고 할 수 있어요!

 

출처:숏카/유튜브

전면부를 포함한 측면부 디자인으로 포착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로 예상되는 차량되는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맞을지 검증부터 해봐야죠!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첫 번째 이유는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측면부의 주요 디자인이 대부분 일치합니다.

차량마다 달라지는 고유의 디자인 요소가 있는데 사이드 미러의 위치와 루프로 연결되는 A 필러 디자인 C 필러의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를 보지 않아도 충분히 어떤 차량인지 알 수 있죠?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와 A 필러가 루프로 연결되는 디자인 라운드로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네요!

 

기아의 대표 차량인 #카니발 은 이렇게 각진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셀토스 의 경우도 각진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라운드로 처리된 차량은 #스포티지 가 있는데.. 스포티지는 A 필러가 시작되는 부분이 중간으로 모이는 디자인이죠?

 

출처:숏카/유튜브

그럼 기아의 SUV 중에서 이런 디자인은 쏘렌토 차량만의 디자인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겠죠?

 

전면부도 쏘렌토라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이마가 안쪽으로 들어가고, 입이 앞으로 나온 디자인을 볼 수 있죠?

 

덕분에 얼짱 각도에서 보면 입체적인 디자인을 완성하죠?

 

테스트 차량은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전면부가 가려져 있지만 안쪽으로 들어간 이마와 앞으로 돌출한 입을 확인할 수 있네요!

상어의 지느러미를 연상시키는 C 필러의 크롬 가니시는 일부로 가려 놓은 것을 알 수 있네요!

 

출처:숏카/유튜브

추가로 테스트 차량에 장착된 휠에서도 이 차량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를 알 수 있는데..

이 휠은 #쏘렌토하이브리드 에서 제공하는 17인치로 예상되네요!

 

넥센 타이어와 조합된 휠은 235/65R/17인치의 사이즈로 복합연비 15.3km를 자랑하죠?

 

출처:숏카/유튜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조금이라도 연비를 개선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덩치에 복합연비 15.3km 이상만 되어도 대단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정도만 검증해도 이 차량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라는 점을 짐작할 수 있겠죠?

 

출처:숏카/유튜브

철저하게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지만, 잘 보면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 디자인이 살짝 보이고..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네요!

헤드램의 디자인은 확실히 변한 것을 알 수 있는데..

 

기존 헤드램프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죠?

처음 공개가 되었을 때에 이건 쇼카에서 볼 수 있는 미래적인 느낌이라서 놀랐죠!

아래의 꺾이는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은 호랑이의 눈을 연상시킬 정도로 독특하면서 강렬한 눈빛을 완성했죠!

 

출처:숏카/유튜브

페이스리프트의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존 헤드램프 보다는 상하로 좀 더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에 위치한 주간주행등의 두께도 한층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출처:숏카/유튜브

커버 안쪽 내부를 보면 아래로 이어지는 그릴 디자인이 살짝 보이는 것 같네요.

현재 단계에서는 상상만 가능한 시기라고 할 수 있죠!

 

출처:kolesa.ru

해외 러시아 매체인 KOLESA.RU에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최근에 공개했죠?

   

기존 쏘렌토와 비슷한 것 같지만 좀 더 얇아진 눈매는 째려보고 있는 것처럼 매서운 느낌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느낌도 있네요!

그릴 안쪽에는 크롬 가니시가 깊게 침범하고 있는데.. 이 디자인은...

 

최근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를 참고한 것 같네요!

 

출처:kolesa.ru

그동안 공개된 러시아 매체의 렌더링도 적중률이 괜찮은 편이었는데..

이렇게 빠르게 #쏘렌토예상도 를 공개하다니..

하지만 처음 테스트 차량에 포착되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본다면 실제 차량과는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출처:숏카/유튜브

전면 범퍼 하단에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기존 차량은 동일한 패턴으로 연결된 디자인이었죠?

 

출처:숏카/유튜브

새로운 디자인은 중앙 쪽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디자인은 카니발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입니다.

 

출처:숏카/유튜브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을 반영할 것을 알 수 있네요!

 

참고로 이번 주 공개된 레이 페이스리프트도 이런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된 것을 알려드렸죠?

 

출처:숏카/유튜브

범퍼 좌우에는 에어 인테이크를 볼 수 있네요!

 

수직으로 바로 떨어지는 에어 인테이크의 디자인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디자인이 예상되는데..

 

기아가 최근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한 카렌스, 니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디자인에 있어서 공통분모가 있지만

조금씩 다른 자신만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죠?

새로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쏘렌토의 얼굴에 텔루라이스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을 요소를 많이 반영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유는 텔루라이드는 국내에 미출시 차량이고 그 영역을 쏘렌토가 담당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제 생각이니 틀릴 수 있고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출처:숏카/유튜브

페이스리프트의 공식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과 큰 차이점이 없네요!

다만,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3~4개 정도 포착되기 시작할 것 같네요!

 

출처:숏카/유튜브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 디자인은 변경이 예상되는데..

테스트 차량만 보고 어떤 디자인이라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기존 테일램프의 경우 중형급 유일의 세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되면서 텔루라이드나 팰리세이드처럼 대형급과 같은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죠?

 

출처:숏카/유튜브

포착된 사진으로 본다면 기존 테일램프를 처럼 보이는데.. 처음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은 P1 또는 P2까지 봐야 될 것 같네요!

 

텔루라이드도 세로형 테일램프인데, 이런 모습이 될지 테스트 차량에 변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출처:kolesa.ru

러시아 매체인 KOLESA.RU에서 후면부 예상도를 함께 공개했는데..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후면부 디자인을 참고한 것 같네요!

 

출처:숏카/유튜브

후면부 범퍼의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센서의 위치가 기본 보다 좀 더 상향된 위치에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리어 윈도에 히든 와이퍼는 쏘렌토 차량에서 가장 먼저 적용되면서.. 파격적이었는데..

이건 그대로 이어가게 될 것 같네요!

 

출처:숏카/유튜브

드디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테스트 차량이 존재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네요!

소중한 사진을 공유해 주시면 숏카 채널에 감사합니다! 숏카님 채널도 방문해서 구독도 많이 부탁드릴게요!

이번에 처음 포착되었지만 앞으로 자주 포착이 될 것 같은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의 소식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구독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새로운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

신차정보 연못구름 "구독"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