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앞으로 출시될 신차! 1부 현대자동차 AX1,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풀체인지, 아반떼N,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반응형

앞으로 출시될 신차! 1부 현대자동차 AX1,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풀체인지, 아반떼N,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palisade, elantra N, sonata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신차를 한 번에 정리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가 시작된 지 정말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6월 이네요!

절반이 끝났네요! 어떻게 생각해 보면 다음 달부터는 절반이 시작되는 것이죠?

 

현대차그룹에 있는 현대차와 기아는 19년부터 그러니깐... 쏘나타와 K5를 시작으로 정말 많은 신차를 출시하고 있죠!

올해도 전기차의 시작을 알리는 아이오닉5, 기아 EV6를 출시했고 사골을 넘어선 스타리아는 14년 만에 출시했죠!

기아는 이름까지 변경한 K8과 최근 스포티지를 출시했어요!

이 밖에도 페이스리프트나, 해외 전략형 차량까지 포함하면 올해 상반기에만 대략 10종 이상의 차량이 출시가 되었네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부에서는 앞으로 출시될 현대차의 신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번 보여드렸던 현대차의 공식 자료인데, 그동안 제대로 설명해 드리지 못했네요!

SUV / 세단 / 제네시스 차량 / 친환경 차량으로 친절하게 나눠져 있는데, 하나씩 체크해 볼게요!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부터 보면, 스타리아 옆에 NEW CUV가 있죠? 

자료를 보면 크기를 짐작할 수 있는데, 옆에 소형 SUV i20과 비슷한 사이즈인데, i20은 베뉴 크기의 차량입니다.

 

어떤 차량일까요? NEW CUV는 하반기에 출시가 예상되는 AX1으로 예상됩니다.

광주형 일자리의 일환으로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생산하는 AX1은 4미터가 안되는 사이즈로 

전장이 3600 또는 3800mm 정도로 알려진 경형 또는 소형급 SUV입니다.

 

너무 깜찍할 것 같은 디자인 때문에 출시되면 귀요미로 등극할 것 같은데, 그런 이유 때문에 관심이 높죠?

 

앞 모습뿐만 아니라, 뒤 모습도 귀여움 덩어리인 것 같아요!

그동안 국내에서는 큰 차량이 높은 인기를 얻기 때문에, 작은 차량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죠!

오랜만에 작은 차량이 출시된다고 하니, 궁금하기도 하고 반갑네요!

 

공개되는 시점은 9월 예상되며, AX1을 기다리시는 분이라면 두 가지 포인트만 알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첫 번째는 경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이유는 3600mm가 넘어갈 것 같다는 의견이 있어요.

또한 경차 기준이 변경된다는 의견 두 가지가 모두 공존하기 때문인데, 경차의 혜택이 없다면 이 차량을 구입할 당위성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이죠!

 

두 번째는 BEV 전략을 보면 2022년 이후에 A-CUV를 볼 수 있는데, A 세그먼트 차량은 국내 기준으로 모닝과 레이 정도만 포함됩니다.

따라서 새롭게 출시될 차량 중에서 AX1이 가장 유력한 상황이죠!

 

또한 자동차 부품 회사인 보그워너와 경차 생산을 위한 협업 계약이 확인되었죠? 

따라서 AX1은 올해 하반기에 공개가 되고, 22~23년에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요!

SUV 차량도 전기차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작은 거인처럼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두 번째 차량은 국내 대형 SUV 1위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입니다.

22년도에 출시될 SUV 중에서 가장 많이 기다리는 차량인데 대형 SUV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정보가 공식 확인이 되었죠!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를 알기 위해서는 판매량부터 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국내에서는 잘 팔리는 것을 알고 계실 것 같고, 미국 판매량을 보면 최근 월 8~9천 대 정도가 판매되고 있어요!

 

작년에 8만 대를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되었고, 올해는 1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마디로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잘 판매가 되기 때문에, 현대차는 팰리세이드를 더욱 잘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죠!

   

최근 기아에게 중형 세단과 중형 SUV 시장에서 쏘나타와 싼타페가 K5와 쏘렌토에게 밀리는 상황이죠!

따라서 대형 SUV 시장은 굳건하게 지켜야 할 이유가 있어요!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는데,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옆에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업계에서는 이번 페이스리프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대형급 SUV에 하이브리드 차량이 없기 때문에 경쟁할 수 없는 상황이죠!

그렇다고 풀체인지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탑재하기에는 시장 상황이 호락호락하지 않죠!

따라서 하반기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테스트 되고 페이스리프트 출시 시점에 공개될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하이브리드가 탑재된다면 연비에 대한 걱정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연비 때문에 시끄럽고 진동이 심한 디젤 차량은 구입할 이유가 낮아지겠죠!

하지만 가격은 대형급이라서 높아질 것 같은데, 하반기 테스트 차량을 보면서 소식도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은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면,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이 최신 차량 수준으로 변경됩니다.

가장 큰 변화는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예상되며, 좁은 주차장에서 차량을 편리하게 넣고 뺄 수 있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같은 기능이 새롭게 제공될 가능성이 높죠!

 

1열뿐만 아니라 2열도 전동 시트가 적용된다는 말이 들리지만, 확인되지 않는 부분이라서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다만, 싼타페와 확실한 고급감에 차이를 두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싼타페 풀체인지는 맥스크루즈처럼 커질 것 같다고 알려드렸는데, 향후 시장에서 싼타페와 팰리세이드는 크기 차이보다는 고급감에 차이를 두게 될 것 같아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외부 디자인은 변화는 크지 않을 것 같아요!

풀메이크업 수준이 아닌, 화장을 고친 수준으로 예상해 볼 수 있어요!

 

포착된 테스트 차량에서도 헤드램프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상이지만 팰리세이트 콘셉트에 더욱 가까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네요!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는 저도 구입할 예정이라서, 출시 전까지 세부적인 소식을 알려드릴게요!

 

 SUV 중에서 21년도에 선보일 i20 CUV는 최근 영상으로 알려드렸던 베이온입니다.

현대차그룹이 유럽시장을 겨냥해서 작정하고 만든 차량이라서 중요한 차량이 될 것 같은데, 

개성 있는 디자인 때문에 국내에도 출시가 되면 좋겠어요! 

 

팰리세이드 옆에 있는 ix35는 투싼의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로 최근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었는데, 22년에 풀체인지가 예상됩니다.

 

구형 투싼과 닮았지만 훨씬 강인한 느낌으로 현대차가 중국 시장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차량이죠!

 

세부적으로 알려드리다 보니 예상보다 길어질 것 같아서, 이번 영상에서는 세단까지만 알려드려야 할 것 같네요!

 

이번 주에 티저가 공개된 아반떼 N은 곧 출시될 것을 예상합니다.

대중차 브랜드에서 고성능으로 변신하고 있는 현대차 그룹에서 고성능으로 N 라인과 N 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N 라인이 고성능과 같은 디자인과 대중차 보다 실용적인 영역에서 고성능을 제공한다면,,

N은 서킷을 충분히 주행할 수 있는 사실상 양산할 수 있는 마지막 수준의 고성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 중에 출퇴근과 주말에 서킷을 아우르는 고성능 세단이 아반떼 N입니다.

 

최근 광고 촬영 현상 사진도 포착되었는데, 전면에 블랙 색상 범퍼가 과감하게 적용될지 상상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느낌의 기존 아반떼와 달리 과격하면서 파격적인데, 멋진 것 같네요!

N과 N라인 차량은 여러 대 시승해 봤는데, 새롭게 출시될 아반떼 N은 급이 다르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작아도 정말 작은 베뉴급 크기의 고성능 i20N은 국내 보다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차량입니다.

국내에서 N 모델로 벨로스터가 있다면, 유럽에는 i20N이 유명한데 WRC 우승 트로피의 전적을 가진 차량이죠!

국내 출시 여부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차량 중에서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가장 뜨거운 관심은 대한민국 부동 1위 그랜저이죠?

그랜저가 내년에 풀체인지가 됩니다.

그랜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차량이지만, 미국과 같은 가장 큰 규모의 자동차 시장에는 판매되지 않는 다른 운명을 가진 차량이죠!

   

이런 이유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이 많지만, 그랜저는 여전히 2.5 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그랜저는 3세대 플랫폼이 당연히 적용되며, K8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성지원이 되는 빌트인 캠과 QHD 급 수준의 화질이 적용된 것으로 예상되면서, 빌트인 캠도 역할을 제대로 하게 될 것 같아요!

 

반가운 소식이라면 드디어 6단 변속기에서 8단 변속기로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합되는 엔진의 경우 새로운 엔진도 예상해 볼 수 있겠지만, K8에 적용된 1.6 감마2 엔진도 그랜저 정도의 차체를 견인하는데 충분하죠?

따라서 K8과 비슷한 스펙에 새로운 8단 변속기 조합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차량 수준의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함께 승차감에 있어서는 더 이상 부러운 차량이 없을 것 같네요!

 

증강현실 HUD 기능도 기술 발전 수준이 눈에 보일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그랜저 풀체인지에서 탑재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출시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서 국내 브랜드 최초로 레벨 3 단계의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되는 것을 알려졌죠!

그랜저 풀체인지의 경우 이후 출시되는 차량이라서 2.5 또는 어쩌면 3단계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단계 기술이 궁금하다면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 정도만 탑재되고 출시가 된다면 새롭게 출시될 7세대 그랜저는 현대차 플래그십 차량으로 명성을 이어가기에 충분할 것 같네요!

 

3세대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되었던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도 내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쏘나타의 변신 수준은 풀체인지급 수준으로 예상되는데, 가장 큰 이유가 부진의 이유겠죠?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차량 중에 한 대가 쏘나타인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놓을 수준의 페이스리프트가 기대됩니다. 

아무리 못해도 경쟁 차량인 K5를 확실히 뛰어넘어야 합니다. 

또한 전기차로 이동하는 시기라서 전기차에도 쏘나타의 이름 그대로 이어가지 위해서는 확실한 한방이 필요해 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앞으로 출시될 현대차 SUV와 세단을 알려드렸는데요!

기아 소식이 궁금하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고, 요청이 많다면 기아에서 출시할 차량의 소식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끝!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