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베일벗기 시작한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최초 포착! 출시일정과 디자인! KIA 2Gen NIRO SG2 SUV! HABA CONCEPT!

반응형

베일벗기 시작한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최초 포착! 출시일정과 디자인! KIA 2Gen NIRO SG2 SUV! HABA CONCEPT!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스포티지 다음으로 출시될 니로가 베일을 벗고 있어요! 이제 디자인은 충분히 감 잡을 수 있는 수준까지 온 것 같은데,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만나보시죠!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는 새로운 신차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지만,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파격적인 디자인이 아닐까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4년 만에 출시된 스타리아는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그리고 최근 공개된 5세대 스포티지도 테스트 차량에서는 도무지 알 수 없는 디자인 때문에 공개가 된다면 과연 어떤 디자인일까?

궁금했는데, 최근 공개가 되면서 경쟁차 투싼을 뛰어넘을 것 같다는 말까지 자주 들리는 상황이죠!

최근까지 기아 스포티지가 현대 투싼을 뛰어넘은 적이 없었는데, K5가 쏘나타를 쏘렌토가 싼타페를 뛰어넘는 것처럼 스포티지의 행보도 올해는 끝까지 지켜봐야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의 차량이 있는데, 스포티지와 새로운 디자인 룩으로 갈아입은 니로 풀체인지이죠?

최근 해외 매체에서 포착한 사진을 보면 독수리와 같은 헤드램프 디자인이 완전하게 공개가 되었어요!

전면부는 두터웠던 검정색  되어 있는데...

구독자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요즘은 위장막도 철저한 마케팅의 일환입니다. 

 

인스타그램 avarvarii에 공개된 예상도부터 보시죠!

예상도를 딱 보는 순간 저는 새로운 스포티지가 디자인이 생각났는데, 여러분은 어떤 차량이 생각나셨어요?

스포티지도 공개가 되기 전까지 헤드램프 디자인을 감 잡을 수 없었고, 특히 헤드램프 디자인에 때문에 호불호가 있었죠?

   

니로 풀체인지도 공식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예상도 디자인 완전할 수는 없겠지만, 분명한 건 좀처럼 감잡기 힘든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것 같아요!

어쩌면 가장 쉽게 상상할 수 있는 힌트가 있다면 최근에 공개된 스포티지죠!

 

한 마디로 스포티지와 닮았어요!

커다란 헤드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호랑이코, 새로운 기아 로고가 적용된 위치가 유사하죠!

세부 디자인으로 주간주행등은 적용된 위치가 다르지만 분명한 건  독특한 개성을 자아내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죠!

 

예상도와 비교해 보면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데 새로운 니로의 디자인을 알기 위해서 콘셉트카인 하바니로를 잠시 볼게요!

 

하바니로 콘셉트인데요! 

화물차처럼 큰 영역의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은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네요!

처음 콘셉트가 공개되었을 때에는 미래적인 분위기로 이렇게 나올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새롭게 공개된 스포티지의 주간주행등은 안쪽으로 꺾인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죠?

 

하비니로 콘셉트의 주간주행등은 아래쪽으로 꺽인 V자 형태로 기아가 K5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펄스와 같은 디자인이죠?

 

어떻게 본다면 K5 테일램프의 디자인과 유사한 느낌이에요!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완전히 공개한 최신 위장막 차량을 통해서 알 수 있지만 아쉽지만 주간주행등이 어떤 디자인을 적용되는지 감을 잡기 힘든데요!

 

제가 테스트 차량에서 작동되는 이미지를 보고, 발 솜씨로 그릴 것인데요. 정확히 이렇게 생겼어요!

 

하바니로 콘셉트와 비교해 보면 아래쪽에 꺾이는 부분이 양산화 과정을 거치면서 차이가 있는데, 콘셉트에서는 뽀족한 디자인이었지만 한번 꺾이는 디자인으로 변경이 됩니다.

 

헤드램프, 주간주행등과 함께 전면부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릴은 어마어마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네요!

커다란 입을 벌리고 있는 것과 같은 역사다리 꼴 디자인으로 다이아몬드 패턴의 와일드한 느낌과 아래로 진행될수록 좌우로 넓게 보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느낌도 주고 있어요!

그릴 디자인은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에서 조금 차이를 두게 될 것 같네요!

 

테스트 차량과 예상도를 통해서 니로 디자인은 충분히 감 잡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스포티지와 비교해 보면 둘 다 파격적이고, 처음 보면 어색한 느낌일 것 같네요!

하지만 스포티지가 먼저 출시되고 새로운 니로가 출시되기 때문에 파격적인 느낌은 어느 정도 순화된 느낌일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도 살펴볼게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기존 니로는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착하게 보였지만, 개성미가 부족했었죠!

새로운 니로는 강력해진 얼굴과 함께 측면부 디자인도 많이 달라졌어요!

   

가장 큰 디자인 변화는 C 필러 디자인으로 기존 니로는 2열 도어 뒤에 작은 창문이 분리되어 있었지만 하나의 창에 분리된 형태로 변경이 되었어요!

  

잘 모르시겠다고요? 주유구 위를 보면, 이렇게 별도의 창문이 분리되어 있었죠?

이런 디자인을 차량을 좀 더 길게 보이는 역할을 하고 있지만, 자칫 왜건 차량처럼 허리를 길게 보이는 디자인으로 지루함을 느끼게 되죠!

 

새로운 측면부 디자인은 좀 더 짧아 보이면서 단단한 느낌과 함께 루프를 지나서 C 필러에서 매끄럽게 떨어지는 쿠페와 같은 스타일이 적용되었어요!

 

쿠페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 이유는 테일램프 디자인에 있는데, 루프에서 리어 윈도를 지나서 트렁크까지 세로 타입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네요!

 

기존 니로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착해 보이지만, 니로만의 개성이 없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이렇게 표현했죠?

디자인만 좀 더 멋지면 대박이었을 것 같은데....

 

그런 이유 때문이었는데 기아는 니로만의 디자인을 변경했는데 테일램프 디자인이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에요.

스포티지는 헤드램프에서 부메랑을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다면, 니로는 테일램프에서 이런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네요.

자세히 보시면 엉성한 위장막 커버로 인해서 디자인이 거의 보인다고 해야겠네요! 

볼보 차량의 테일램프 느낌도 좀 있죠?

실내 헤드레스트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K8에서 처음 선보인 옷걸이 디자인의 헤드레스트가 스포티지에 이어서 3번째로 적용되네요.

이 차량은 다음에 알려드려야 할 것 같은데, 니로 전기차 테스트 차량이에요.

전기차의 특징을 찾아볼 수 있는데, 외부 디자인에서 몇 가지 차이를 두고 있네요.

이번 영상에서 다루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니로 전기차 소식은 다음 영상에서 빠르게 준비해 볼게요!

 

테스트 차량을 자세히 보면, 앞에 차량이 내연기관 차량이고, 뒤에 차량이 전기차로 예상되는데 같이 테스트가 되는 것을 보면, 비슷한 시점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후면부도 보시죠!

디자인을 알기 위해서 하바니로 콘셉트를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C 필러쪽 붉은색 페인트 이 부분이 독특한데, 양산차에도 거의 비슷한 디자인으로 선보이게 될 것 같아요!

 

예상도에도 검은색 몰딩과 같은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 기아는 이 부분에 샤크핀과 같은 디자인을 최신 차량에 선보이고 있죠?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까지 샤크핀과 같은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요.

 

새로운 니로는 이 부분에 아반떼 차량에서 선보인 핀과 같은 디자인 몰딩과 함께 하바니로의 독특한 C필러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적용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덕분에 출시가 된다면 C 필러와 테일램프 형상만 보더라도 니로임을 단번에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에서 테일램프 디자인과 함께 방향지시등의 위치도 중요하죠?

하지만 지금까지 포착된 테스트 차량을 꼼꼼하게 모두 체크해 봤는데 아쉽게도 스포티지와 달리 니로는 범퍼 하단 쪽에서 제공될 것 같아요!

   

이건 국내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방향이고, 최근 출시된 스포티지도 테일램프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포착된 테스트 차량을 보고 최종 판단해야 할 것 같아요!

니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판매가 되기 때문에 국내 판매될 스포티지와 유럽 등에 판매될 스포티지 숏바디처럼 방향지시등의 위치를 서로 다르게 출시할 수도 있겠죠?

아직 출시까지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방향지시등은 테일램프 쪽에서 제공해 주길 부탁드릴게요!

 

니로는 친환경 차량인 하이브리드와 전기를 충전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 모두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상황이죠!

정확한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 위장막 차량의 수준을 본다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늦어도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는데, 기아에서 하반기에 출시한 차량이 없는 만큼 하반기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니로 전기차 영상을 준비해 볼게요! 끝!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