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아반떼 킬러! 11세대 혼다 시빅 공개!! 잡을까? 잡힐까?

반응형

아반떼 킬러! 11세대 혼다 시빅 공개!! 잡을까? 잡힐까? Honda Civic Design vs Elantra!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아반떼 킬러라고 할 수 있는 어쩌면 글로벌 가장 넘기 힘든 상대가 혼다 시빅이죠!

혼다 시빅이 11세대로 공개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자동차의 역사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가 되면서 미국 네티즌의 반응은 예상보다는 아쉽다는 평가가 많은데 아반떼에게는 기회가 될까요?

시빅은 11세대의 차량이고, 아반떼는 7세대의 차량이라서 무려 4세대의 차이라면 진화 속도라고 할 수 있는데 새롭게 공개 시빅은 어 차별성을 제공할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인 미국과 중국 시장인데, 지난 50년간 미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던 대표 차량이 있다면 바로 혼다 시빅입니다.

1세대가 1972년도에 첫 출시가 되었는데, 지금까지 출시가 되고 있으니 단일 차종으로 거의 50년이라는 시간 동안 출시가 되고 있네요. 대단하죠? 

 

높은 인기는 덕분에 북미 젊은 층에게 성인이 되면 첫 번째로 구입하는 차량이 시빅과 코롤라라고 할 정도로 베스트 차량 중에서도 초 베스트 차량입니다.

 

혼다 시빅은 국내 아반떼와 경쟁하는 차량인데, 판매량에 있어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는데, 코로나가 기승했던 작년에 -15% 이상의 하락을 보였지만 세단 시장에서 토요타 캠리 다음에 혼다 시빅에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판매량에서 시빅이 꾸준하게 5위권 안에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투싼과 함께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아반떼와 현재까지는 격차가 제법 있는 편이었죠!

   

다만 신형 아반떼의 경우 출시와 함께 미국 시장과 중국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시빅과 제대로 진검승부를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새로운 시빅입니다. 첫인상은 기존 시빅 보다 와이드한 느낌과 콧대가 높게 성형한 것처럼 로고의 위치가 좀 더 위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닛 끝과 그릴이 만나는 부분의 면을 넓게 처리하면서 좀 더 강인한 인상을 보여주네요.

보닛을 파고 들어가는 로고의 디자인은 독특한 느낌이네요!

 

헤드램프와 그릴이 통합된 디자인으로 낮고 와이드한 디자인 요소와 함께 차량을 안정적으로 보이게 만드네요. 

하단 그릴은 크기가 많이 커지면서 스핀들 그릴처럼 상하뿐만 아니라 좌우로 폭을 키웠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변경되었다고 하지만, 국내 제조사의 디자인과 비교해 본다면 디자인에 있어서는 아반떼처럼 날렵하거나 파격적인 디자인이 아니라서 조금 덜 신선한 느낌입니다.

 

헤드램프는 최신 차량답게 LED가 제공됩니다.

주간주행등을 포함한 수평적인 디자인은 한 세대 전 아반떼가 떠오르는 각진 디자인입니다.

ㄱ자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에서 말이죠?

 

헤드램프 위에 날카로운 느낌의 주간주행등 디자인에 있어서 이전 세대 아반떼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보닛까지 올라온 로고로 인해서 좀 더 강인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자세히 보니, 기존 보다 후드가 길어 보이는 롱 후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A 필러가 뒤쪽으로 이동하면서 기존 보다 큰 차량처럼 보이네요!

준중형급보다는 중형급 정도로 보이는 디자인을 선보였네요!

 

또한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기 위한 헤드램프 위해서 수평으로 테일램프까지 한 줄로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기존 시빅과 뚜렷하게 디자인에서 차이가 발생되는 부분이네요.

 

롱 후드와 캐릭터라인의 변경만으로 차량이 더욱 커 보이는 점은 전략적인 판단이었을 것 같은데, 미국 시장에서 시빅은 기존 아반떼 보다 실내 공간도 좀 더 어유롭게 제공하면서 좀 더 큰 차량이라는 인식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아반떼도 7세대로 변경되어서 미국 시장에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가 진짜 제대로 된 승부를 펼치게 되겠죠?

 

도어 하단은 뒤로 진행될수록 높아지는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면서 역동적으로 보이네요.

 

기존 시빅과는 디자인에 있어서 많이 변경했는데, 아반떼와 비교해 본다면 저는 아반떼의 디자인이 좀 더 경쟁력이 있어 보이네요!

 

미국 시장에서 사회에 진출하는 성인이 처음 구입하는 차량이 시빅과 아반떼 둘 다 신형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차량이 선택받게 될까요? 과거와 다르게 신형 아반떼는 크기를 포함해서 디자인까지 높은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떤 차량을 선택하실 것 같나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디자인은 과감하게 버리고 얇아진 세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되면서 이전 세대보다는 확실하게 개선된 디자인입니다.

이게 개선된 거야?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기존 디자인은 독특했지만 디자인 관점에서는 조금 구형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구형 쏘나타와 같은 느낌이 있죠?

 

그냥 넘어갈 수 없어서 보시면, 테일램프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쏘나타와 구형 K7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국내 제조사가 정말 많이 발전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성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 소비자들을 공략해야 할 시기인 것 같아요.

 

트렁크 상단에는 역동적인 느낌의 에어 스포일러와 함께 테일램프 디자인을 안쪽까지 깊숙하게 침범하면서 차량의 폭을 안정적으로 보이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외부 디자인은 기존 세대와 큰 폭의 변화가 있었는데 실내도 빠르게 보시죠!

 

11세대로 변경한 실내 디자인입니다.

심플하고 간결한 느낌은 잘 정돈된 데스크를 연상시킵니다.

 

화려하거나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없기 때문에 아날로그 시대의 라디오를 연상시키는 벌집 패턴의 송풍구 디자인과 함께 레트로한 느낌도 받을 수 있네요!

 

벌집 패턴의 디자인은 기존 송풍구 디자인을 대체하면서 고전적인 느낌이죠? 송풍구를 작동하는 조작부 디자인도 독특하네요!

 

정직한 느낌 실내에는 플로팅 타입 내비의 경우 기교를 부리지 않은 단정한 디자인입니다.

내비의 사이즈는 7인치로 국내에서는 소형급 차량에 10인치가 적용되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조금 아쉽네요!

디스플레이는 최신 차량 다운 느낌을 가장 많이 전달하는 디자인이라서 크면 클수록 좋은 것이 사실이죠!

 

계기판의 경우 10인치로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아반떼의 실내와 비교할 수 있게 보여드리는데, 두 차량의 디자인의 방향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게 되겠지만 이번에 경쟁은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미국 소비자들은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 어떤 차량을 더 선호하게 될지 여러분의 생각도 알려주세요!

안전 부분은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백이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에어백의 디자인은 네모 또는 원형에 가까운 쿠션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새로운 시빅에 제공되는 에어백은 사람의 머리를 잘 보호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좀 더 안정적으로 보호해 줄 것 같네요!

1열 승객의 가장 중요한 머리를 잘 보호해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외부에서 받는 충격 외에 2차 충격으로 운전석과 조수석 승객 간에 충격을 잘 보호해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특히 뇌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 머리 회전을 줄일 수 있게 디자인이 된 부분을 칭찬해 주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을 보면 총 4개의 트림으로 제공이 되는데, 2.0 자연흡기 엔진과 1.6 터보차저 엔진에 158마력과 180 마력을 제공됩니다.

 

11세로 출시된 시빅을 살펴봤는데, 7세대 아반떼는 11세대 시빅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국내 제조사가 만든 차량 중에서 미국 시장에서 투싼과 함께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아반떼가 시빅을 뛰어넘기를 응원하고 싶네요!

이상 연못구름이었습니다. 멋진 하루 보내세요!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