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투싼 잡을" 스포티지 풀체인지! 디자인, 가격, 출시일, 파워트레인 한방에 정리! KIA SPORTAGE NQ5

반응형

 투싼 잡을 스포티지 풀체인지! 출시임박! 디자인, 가격, 출시일, 파워트레인 한방에 정리! KIA SPORTAGE NQ5

 

사진 기아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신지면동고리님 / 보배드림 

앞으로 한 두 달 후에는 5세대로 풀체인지 된 스포티지가 출시됩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강력한 투싼의 경쟁 차량인 스포티지가 형인 쏘렌토가 싼타페를 넘어선 것처럼 스포티지 풀체인지도 투싼과 접점 수준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게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갓차 / 유튜브 

곧 출시된 5세대 스포티지의 출시 일정과 디자인, 엔진과 예상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최근 2주 동안 스타리아와 K8 그리고 아이오닉5가 동시에 출시와 공개가 되면서 정말 바쁜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MPV 스타리아, 그랜저와 경쟁하는 K8, 전기차 아이오닉5를 시승하면서 공통적으로 놀란 점이 상품성인데, 국산차의 가장 큰 경쟁력은 가성비죠!

 

5세대로 완전히 풀체인지가 되는 스포티지 코드명은 NQ5인데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출시 일정은 예정대로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6월에 공개가 되면서 사전 계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실제 차량을 받기 시작하는 날짜는 7월이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갓차 / 유튜브 

6월 달이면 지금이 4월 말이기 때문에 50여 일 뒤에는 5세대로 풀체인지 된 스포티지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설레게 되네요!

 

▲ SOURCE : 갓차 / 유튜브 

잘 나가는 기아차에서 대작이라고 한다면 쏘렌토 / 카니발 / K5 그리고 스포티지라고 할 수 있는데, 올해 기아차가 출시하는 신차 중에서 판매량에서는 스포티지와 대적할 차량이 없기 때문에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SOURCE : 보배드림

지난 영상에서 스포티지의 핵심 디자인 중에 하나인 보닛까지 올라온 주간주행등을 알려드렸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도 더욱 과감하고 대범한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것 같네요!

 

▲ SOURCE : 갓차 / 유튜브 

실차에 가까운 정확한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갓차님의 예상도를 보면 5세대 스포티지가 어떤 디자인을 출시될지 충분히 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스포티지 풀체인지의 미리 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닛까지 침범한 주간주행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기아차는 보닛까지 침범한 디자인을 K5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출시된 지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K5를 볼 때마다 신선한 디자인이라는 느낌과 함께 정말 잘 만든 차량이라고 생각하게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멋진 디자인도 중요하겠지만, 볼 때마다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싫증 나지 않는 점도 무척이나 중요하겠죠?

 

▲ SOURCE : 갓차 / 유튜브 

보닛까지 침범한 디자인에 있어서 생각나는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푸조 5008과 유사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마치 현대차그룹의 디자인과 푸조의 디자인은 어느 정도 공유를 하고 있는 것처럼 유사한 점을 찾을 수 있는데 푸조의 디자이너가 현대차그룹 출신은 아니겠죠?

 

▲ SOURCE : 신지면동고리님 / 보배드림 

차량의 성격을 보여주는 측면부 디자인도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빠른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스캐너로 1:1 작업을 하시는 정교한 작업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실제 차량에 가까운 예상도를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측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5세대 스포티지의 정교한 캐릭터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1열 휠 하우스에서 시작된 낮은 캐릭터 라인은 헤드램프 위쪽에서 시작되는 세단과 비교해 본다면 낮은 캐릭터 라인을 통해서 안정적인 무게 중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기존 스포티지의 경우 캐릭터 라인이 벨트라인과 거의 동일 선상에 위치하면서 차량이 높아 보이는 느낌을 받았는데, 5세대 스포티지는 디자인의 방향이 다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예상도를 통해서 기존 스포티지와 비교해 보면 느낌이 많이 다르죠?

통통한 볼륨감을 자랑했던 기존 스포티지는 착하고 성실한 청년과 같은 느낌이라면, 5세대 스포티지는 입체감 있는 선을 많이 사용하면서 확실히 강렬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스스로 존재감을 보여주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신 차량에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얇아지는데, 5세대 스포티지는 오히려 영역을 확대하면서 "난 달라!"이렇게 외치는 것 같네요!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출시가 되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치열하게 경쟁할 투싼과 측면부 디자인을 비교해 보면 느낌이 많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싼은 쐐기형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주며, 캐릭터 라인이 1열 도어 쪽에 모이면서 화살 시위를 떠나는 모습입니다. 

각진 디자인의 휠 하우스도 인상적인데,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이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조금 과한 느낌도 있죠?

반면에 5세대 스포티지의 경우 좀 더 안정적이고 단단한 다부진 측면부 디자인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 느낌에 있어서 상위 차량인 쏘렌토와 유사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현대차의 SUV가 공통적으로 선을 많이 사용하면서 화려한 느낌이라면 기아차 SUV는 절제된 느낌으로 좀 더 안정적이고 묵직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어느 쪽이 "좋고 나쁘다!"보다는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서 헤드램프의 위치가 하향되었는데, 덕분에 눈뽕 현상으로 상대방 차량에 불편을 초래했던 현상까지 개선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보더라도 헤드램프의 위치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어떤 엔진으로 출시가 될까요? 또한 대세인 하이브리드 심장을 달고 출시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가장 많이 기다리는 엔진이 하이브리드죠?

 

결론부터 미리 알려드리면 파워트레인은 투싼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량이라서 쏘렌토 싼타페, K5 쏘나타처럼 파워트레인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 SOURCE : 뉴욕맘모스 / 유튜브

1.6 가솔린과 2.0 디젤이 예상되며 1.6 하이브리드도 출시가 예상됩니다.

세부 스펙은 1.6 가솔린이 180마력에 27토크 

2.0 디젤 186마력에 42.5 토크가 예상됩니다.

   

또한 전기모터와 조합된 하이브리드는 합산 출력은 무려 230마력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승을 통해서 정말 좋은 인상을 받았던 파워트레인이었죠!

 

참고로 투싼 하이브리드는 4륜이 제공되지 않았는데, 스포티지도 하이브리드가 제공될 수 있을지는 추후에 체크해 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브리드에 4륜까지 제공된다면 너무 막강해지는 것이라서 자칫 팀킬이 된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겠죠?

 

스포티지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판매량이 높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되지 않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차 버전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이런 정보는 기아를 통해서 세부적으로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의 세부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열심히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 세부 정보가 확인된다면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상 가격을 알려드리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포티지의 예상 가격은 투싼 보다 조금 저렴할 것 같습니다.

1.6 가솔린은 2400만 원대 예상, 2.0 디젤은 2600만 원대 예상, 1.6 하이브리드는 2800만 원대로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스포티지가 투싼 보다 조금 더 저렴했는데, 기존의 관행을 고려해 본다면 이 정도 가격대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새로운 3세대 플랫폼까지 적용될 5세대 스포티지의 출시가 정말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K8, EV6까지 공개와 함께 "디자인 is 기아"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데, 스포티지 풀체인지도 충분히 기대해 볼 수 있겠죠?

신차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