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확 달라진 G4렉스턴 페이스리프트! 8단 변속기 공식 확인! 배출가스 인증정보! SSANGYONG REXTON FACELIFT!

반응형

확 달라진 G4렉스턴 페이스리프트! 8단 변속기 공식 확인! 배출가스 인증정보! SSANGYONG REXTON FACELIFT!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느덧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5번째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었네요.


세월이 정말 빠르죠? 이번 영상을 통해서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정말 가까워진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디어, 배출가스 인증 내역이 확인되었습니다.  


배출가스 인증 내역이 확인되었다는 점은 앞으로 언제든지 출시가 될 수 있다는 점이고, 출시 전 마지막 단계의 인증이기 때문에 이르면 올해 말 10월 또는 11월 정도가 예상되고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참고로 업계에서는 올해 말 정도에 출시될 가능성을 좀 더 높게 보고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배출가스 인증 내역부터 보시죠?


따끈따끈한 정보라고 할 수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인 9월 25일에 배출 가스 인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겨우 4일 된 최신 정보네요^^


확인된 내용은 2륜과 4륜 모델에 대한 인증이 모두 완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5인승과 7인승 모두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특이한 점이 한 가지 있는데 위장막 차량에서 확인할 수 없었던 8단 자동 변속기라고 적혀 있는 점을 알 수 있네요!





▲ SOURCE :보배드림  


기존 G4 렉스턴은 7단 변속기에 200마력이 안되는 187마력의 최고 출력으로 경쟁 차량인 모하비나 팰리세이드보다 심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쩌면 8단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출력 등의 개선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참고로 모하비는 8단 변속기에 260마력, 최대 토크는 57.1을 자랑합니다. 


6기통 엔진이라서 렉스턴 4기통 엔진과는 객관적으로 비교하기 힘들며, 팰리세이드의 경우 8단 변속기에 202마력, 최대 토크는 45 를 제공하며 4기통 엔진이라서 G4 렉스턴의 실질적인 경쟁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0마력이 되지 않은 렉스턴의 엔진은 언제나 공격의 대상이 되기도 했죠!





쌍용차 입장에서는 G4 렉스턴이 출시되기 전보다 9마력 정도 개선을 하면서 170마력대의 엔진에서 180마력대의 엔진으로 개선했지만, 소비자의 눈 높이를 맞추기는 여전히 힘들고, 경쟁 차량의 경우 적어도 200 마력 이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동안 시급한 개선 요구되었죠?   




 

▲ SOURCE :보배드림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페이스리프트에서 전자식 변속기로 변경된다는 점에서 어쩌면 파워트레인의 변경을 예상해 볼 수 있었는데요.


배출 가스 인증 내역을 통해서 7단 변속기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8단 변속기로 변경된 점을 확인할 수 있네요! 


기대감이 높아지는데 인증 내역을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지금 보시는 인증 내역은 2륜 8단 변속기 차량입니다.


와우~ 최대출력이 3800rpm에서 202 마력으로 크게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드디어 G4 렉스턴도 200 마력을 넘게 되었기 때문에, 수치상으로는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와 동일하게 되었네요!


해당 자료를 통해서 최대 토크를 확인할 수 없지만, 기존 엔진에서 최대 토크가 42.8이었고, 엔진이 개선될 때마다 이 부분도 조금씩 개선이 되었는데 예상이지만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의 최대 토크가 45임을 고려해 본다면 G4 렉스턴에서도 비슷한 수준까지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심장이 187 마력에서 202 마력으로 개선되었기 때문에 수치상 15마력의 개선이라면 15 마리의 말이 75kg 무게를 더 움직일 수 있게 힘이 개선이 되었는데 약 8% 정도의 개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네요


국내 소비자의 경우 1마력 차이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정도 수치면 느낄 수 있을 만큼 파워가 개선되었다고 해야 되겠네요!





2륜 7인승 차량의 인증 내역입니다.


스펙은 동일하지만 공차 중량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2륜 7인승 차량의 공차 중량은 2145kg으로 5인승 차량 2135kg로 10kg 이 더 나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2륜 차량의 공차 중량을 알 수 있었는데, 4륜 차량의 경우는 어떨까요?




4륜 5인승 차량의 인증 내역입니다.


동일하기 때문에 공차 중량만 보시면 2245kg입니다.


2륜 차량과 비교해 보면 4륜 차량의 경우 100kg 이 더 무거운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바디온 프레임 특성상 경쟁 차량 보다 무거운데, 기존 차량보다도 무게가 더 증가했네요!


이 부분은 뒤에서 한번 더 비교해 볼게요!



마지막으로 4륜 7인승 차량의 인증 내역입니다.


2255kg으로 2.2 톤이 훨씬 넘는 무게입니다. 


따라서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의 인증 내역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면 다음과 정리할 수 있네요!



가장 가벼운 차량은 2륜 5인승 모델로 2135kg이며, 가장 무거운 차량은 4륜 7인승 모델로 2245kg입니다.


바디온 프레임 방식이라서 무거운데, 높아진 출력과 함께 조금이라도 경량화가 되었더라면 큰 폭의 주행 성능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동일한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모하비와 비교해 본다면 모하비가 2250~2305kg이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이라고 해야겠죠!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것 같아서, 기존 G4 렉스턴과 공차 중량을 비교해 봤습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무게가 증가된 것을 알 수 있네요!


세부적으로 비교해 보면 2륜과 4륜, 5인승과 7인승에 따라서 73~75KG 무게가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파워트레인 변경, 반자율 주행과 같은 기술이 페이스리프트에서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편의 장비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무게가 증가된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인증 내역을 통해서 변속기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는데 8단 자동 변속기는 어떤 제품으로 변경이 되었을까요?

8단 변속기의 선택지는 2가지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현대 파워텍 8단 자동 변속기와 독일 ZF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ZF 변속기는 독일의 명차를 포함한 벤틀니와 재규어 등에도 제공되는 미션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미션입니다.

하지만 ZF 의 가장 큰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해야겠죠?

현재의 쌍용차의 재정적인 이유와 상황을 보면 ZF 변속기가 적용될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 같네요!

현대차와 기아차를 중심으로 제공되는 파워텍 8단 자동 변속기는 최상위 차량에도 적용되는 변속기로 기존 ZF와 아이신 변속기를 전환하여서 현재는 대부분의 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이며, 또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인증 내용을 통해서 자동 8단 변속기의 내용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가능성 면에서는 가성비 좋은 현대 파워텍 8단 자동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을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네요!

제 예상이니, 이 부분은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출시를 앞두고 있는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는 예상 보다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YH / 유튜브

실내의 경우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더욱 커진 내비게이션이 제공되며,




계기판의 경우도 코란도에서 먼저 선보인 풀 디지털이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운전자 입장에서 중요한 부분이라서 렉스턴 입장에서는 환골탈태라고 할 수 있겠죠?




8단 변속기로 변경되면서 기어 노브의 디자인이 훨씬 고급스럽게 변경되지만 센터패시아를 포함한 틀에 해당되는 디자인이 변화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의 폭이 작다고 생각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기존 쌍용차의 페이스리프트 수준을 고려해 본다면 변화의 폭은 예상 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YH / 유튜브

자세히 보시면 핸들 디자인도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는데, 가장 중요한 최신 기술인 반자율 주행과 같은 기술도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전자 공간의 핵심인 기어 콘솔 쪽 디자인을 보면 기존 보다 훨씬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으로 변경되었네요!


2개의 컵 홀더가 제공됩니다. 깔끔한 공간을 연출하는 컵홀더 덮개는 제공됩니다. 


아래에서 위로 닫는 방식인 것 같네요!


   


무선 충전 기능은 기어 박스 위쪽에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정도면 정말 완전히 새로워졌다고 해야겠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컵홀더를 감싸는 메탈 디자인은 기어 노브의 디자인, 원형이나 버튼 방식이 아닌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었지만 기어노브 타입으로 제공되어서 마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 차량이라고 해서 꼭 원형이나 버튼식 방식만 제공되었는데, 렉스턴만의 개성처럼 느껴지네요! 


이번 영상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로 격려해 주시고, 추석 인사 먼저 드릴게요!


행복하고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