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토스 만큼 멋진 쏘넷! 스토닉,베뉴만한 새로운 소형 SUV! KIA SONET SUV!

반응형

셀토스 만큼 멋진 쏘넷! 스토닉,베뉴만한 새로운 소형 SUV! KIA SONET SUV!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차 요즘 대단하죠? 새롭게 선보이는 차량마다 소위 대박을 터뜨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출시된 차량인 셀토스, K5, 쏘렌토, 사전 계약 중인 카니발까지 기아차의 응축된 에너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에 설득력이 높고, 세련되지만 너무 실험적이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현대차보다도 기아차의 디자인이 더욱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셀토스와 카니발로 인도 시장을 공략 중인 기아차가 3번째 차량으로 쏘넷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작은 차량은 멋지지 않다는 공식을 과감하게 깬 셀토스는 인도 시장뿐만 아니라




 


▲ source : 다나와


국내 시장에도 동시에 출시가 되면서 당시 소형 시장을 주름 잡았던 티볼리와 코나를 단숨에 죽이고, 지금까지도 소형 SUV 시장에서 부동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발표 당시만 해도 비싼 누가 구입할까? 이런 말이 지배적이었지만, 랜드로버의 차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소형차에 대한 인식과 기준을 바꾼 차량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최근 소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XM3가 출시되었지만,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것도 가격 면에도 가장  고가인데 말이죠^^ 소형 SUV의 눈 높이를 바뀐 차량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충분하죠?


쏘넷은 어떤 차량일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 클릭 이동)





셀토스 처럼 인도에서 먼저 공개될 쏘넷은 베뉴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량입니다.




베뉴와 같다면 소형급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의 소형 SUV라는 것이죠? 


하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좀 더 다부진 모습이라고 할까요?





동시에 비교해 보면 고기망 그릴 디자인의 베뉴는 일부러 격을 낮춰 놓은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쏘넷은 보다 공격적이면서 단단한 근육질의 전면부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과 맞먹을 정도로 커다란 안개등 디자인도 인상적이네요!


호랑이 코 그릴을 포함한 기아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볼륨감이 느껴지는 측면부의 디자인은 소형 SUV에서 느낄 수 있는 밋밋한 느낌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이 느껴지네요!


실차에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도어 하단에 사이드 가니쉬 디자인은 터프함이 느껴지면 방향성의 휠 디자인과 함께 필러를 블랙 색상 컬러로 적용하면서 플로팅 타입 루프 디자인이 만들었네요! 두터운 C 필러 디자인도 독특하네요!


또한 휠 하우스의 디자인도 독특한데,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을 보면서 생각난 차량이 있는데 볼보 XC40입니다.





볼보 XC40이 쏘넷보다는 큰 차량이지만 유럽 전문가가 뽑은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될 만큼 좋은 디자인을 보여주는데 더 작은 쏘넷도 가장 작은 사이즈의 SUV이지만 디자인을 잘 뽑아줄 것 같네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이 3,995mm, 전폭은 1,770mm, 전고는 1,590mm, 축간거리는 2,500mm입니다.




이 정도 사이즈는 베뉴와 유사 범인이고 기아차의 스토닉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입니다.


스토닉과 상품성이 중복되기 때문에 기아차가 국내 시장에 출시할지는 현재로는 미지수입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인상적인데 바람결처럼 날렵한 느낌의 루프랙과 함께 하나로 연결된 테일램프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그 차량을 연상시키죠? 어떤 차량일까요?





K5입니다. 테일램프 좌우에 심장의 박동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포함해서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에서 K5와 유사합니다.





다만, 기아차 엠블럼이 테일램프 내부에 연결된 유니크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콘셉트만의 디자인으로 모하비 더 마스터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이건 콘셉트카만의 디자인이라고 해야겠죠?


이대로만 출시가 된다면, 셀토스 보여준 것처럼 또 다른 갑오브갑이 될 것 같은데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수 있을까요?


과연 실차의 디자인은 어떻까요? 이번 영상을 준비한 이유겠죠? 함께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출시를 앞두고 국내 도로에서 쏘넷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국내에서 포착된 쏘넷의 차량은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양산차 디자인을 가늠하기 힘드네요!





▲ source : 보배드림


하지만 테일램프 디자인을 통해서 이 차량이 쏘넷임을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을 동시에 비교해 보니, 이 차량은 분명한 쏘넷이 맞는 것 같네요!


볼륨감이 상당한데, 소형 차량에서 존재감 자체가 없는 쪽보다는 볼륨감을 통해서 존재감을 보여준다는 점이 좋네요!


이 정도로 영상을 마친다면 너무 아쉽겠죠? 해외에서 쏘넷의 실차가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source : ZIGWHEELS 


ZIGWHEELS 해외 채널을 통해서 쏘넷의 양산형 디자인이 완전히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차량이라고 보기에는 얼굴은 완전히 오픈되어 있고, 보닛이 가려진 의도적인 공개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물량 투입이 제한되어 있는 소형차량이라서 설마 양산차와 가까운 디자인을 출시가 되기 힘들 것 같았는데 콘셉트에서 선보인 대부분의 디자인이 양산차에 그대로 반영이 되었습니다.


기아 is 디자인을 계속 이어가는 것인가요? 위장막 차량 디자인을 보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정도라면 베뉴나 스토닉은 꼬리를 감춰야 할 것 같네요!




차량의 성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디자인이 전면부인데, 그냥 넘어갈 수 없죠?


동시에 비교해 보았습니다. 와우~ 똑같네요! 콘셉트와 약간의 디테일 차이가 있지만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볼품없었던, 자금이 부족해서 구입하는 소형 차량의 디자인이 맞나요?





디자인에 있어서 셀토스 보다는 오히려 쏘렌토의 냄새가 스멜~~~


셀토스 보다도 아랫급 차량인데, 셀토스의 또 다른 돌풍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 source : ZIGWHEELS
 

측후면부의 디자인도 완전히 공개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배기가스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된 것이 도어쪽은 커버로 가려놓고,    


설마, 국내만 엄격한 기준으로 위장막 커버로 가려 놓는 것은 아니겠죠? 




최근 두바이에서 포착된 투싼의 경우도 국내와 다르게 테이프로만 가려져 있었는데, 합리적인 의심이 되는 상황이네요!

 




▲ source : MOTORODS


후면부 디자인도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트림에 따라서 테일램프에 LED와 벌브타입이 제공되는 것 같은데, 기본 차량의 디자인으로 예상됩니다.


보조 브레이드 등이 4발의 LED로 경쾌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디자인은 K5의 SUV처럼 유사한 테일램프 느낌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베뉴급 차량임을 고려해 본다면 디자인의 경쟁력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기아차! 요즘 정말 잘 하고 있다 보니 박수를 보내게 되는데, 5미터가 넘는 카니발이 사전 계약 첫날에 2만 3천대를 돌파한 저력은 우연으로 생기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밋밋한 자영업자의 카니발은 초대형 SUV처럼 만들었다면, 가장 작은 베뉴급 사이즈의 쏘넷은 서브카로 갖고 싶을 만큼 작지만 위풍당당한 소형 SUV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인도 공장에서 생산되는 쏘넷은 스토닉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스토니보다는 쏘넷이 국내에 출시되면 좋겠네요!


다음 영상에서는 쏘넷의 실내 공간을 포함한 쏘넷의 경쟁력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