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산형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포착! 디자인 완전 분석!

반응형

양산형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포착! 디자인 완전 분석!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빠르고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5월에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알려드리고 나서, 관련 문의가 제법 있었습니다. 


프레임바디 기반에 정통 SUV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데, G4 렉스턴 상품성 강화 소식은 단비와 같은 것 같습니다.


앞날이 점점 불안해지고 있는 쌍용자동차에서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에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SOURCE :코트라님 / 보배드림 


최근 포착된 위장막 사진을 본다면 양산형 모델로 판단되기 때문에 하반기에 출시될 가능성이 개인적으로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소식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마힌드라는 22년까지 쌍용차에 5000억을 투자하면서 흑자전환을 약속한 상황이었습니다. 


자금은 마힌드라가 2300억, 쌍용차가 1000억, 1700억은 투자 받는 것이 요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이었죠? 지난 4월에 마힌드라가 2300억 투자를 철회하면서 쌍용자동차는 천당과 지옥을 오가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400억의 자금을 긴급 수혈하면서 일단락하는 모습이지만 속내는 누구도 알 수 없는 것이고, 상황도 역시 긍정적으로 개선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진퇴양난"


여기에 마힌드라의 인도 시장에서 내수 의존도는 98%인데, 현대차 그룹보다도 훨씬 높죠!


올해 순이익이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쌍용차뿐만 아니라 마힌드라의 상황도 정말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채널 구독자 / 유튜브


하지만 반가운 소식은 쌍용자동차가 G4 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를 위해 마무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하비와 함께 국내 보디 온 프레임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주인공이기에 렉스턴의 행보는 늘 마니아들의 관심 대상입니다.


위장막 사이로 앞 모습의 디자인 변화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차량은 초기 테스트 차량이 아닌, 양산형 단계의 테스트 차량인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말이겠죠?





변경되는 부분은 이전 영상에서도 알려드렸지만, 양산형 테스트 차량이 포착되었으니,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의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는 전면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 e46오너님


하지만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선명한 사진을 보더라도 어떻게 변경되는지 가늠하기는 어려웠습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초기 테스트 차량에서는 디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헤드램프의 디자인을 완전히 알아볼 수 있는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채널 구독자 / 유튜브


채널 구독자님께서 따끈따끈한 사진을 제보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기존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된 헤드램프 디자인과는 확연하게 다른 헤드램프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사진을 처음 보고 생각난 차량인 쏘렌토입니다. 쏘렌토가 출시되기 전에 헤드램프 디자인을 보면서 쇼카와 같은 디자인이라고 알려드렸는데, 쏘렌토는 어느덧 출시가 되었죠? 


   



아참.. 쏘렌토 하이브리드 다시 출시가 됩니다. 다음 영상으로 빠르게 준비해 보겠습니다.


재 출시일은 7월 14일부터 계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선명하게 포착된 양산형 단계의 렉스턴 테스트 차량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쏘렌토를 닮았습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했는데, 기존 렉스턴과 비교해 본다면 일취월장이네요! 




 

강렬한 느낌의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은 렉스턴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네요!





기존 렉스턴과 동시에 비교해보면 "왜 지금에서 바뀐 거야?"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좀처럼 변화를 느낄 수 없었던 렉스턴에서 변화는 분명히 필요했고, 좋은 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어떻게 변경되는지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기 위해서 렉스턴 차량의 헤드램프를 담아왔습니다.


프로젝션 타입 원형 램프 위에는 8개의 점 형태의 주간 주행등이 제공됩니다.





주간 주행등이 점등이 되면 8개의 점이 표시되는 형태입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채널 구독자 / 유튜브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위와 아래에 점 형태의 주간 주행등이 제공되며, 헤드램프 중앙에서 꺾쇠 화살표 디자인의 4개의 LED 램프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전체 트림에서 기본 제공될지 또는 트림에 따라서 따라서 차이는 있을 수 있겠죠?






그릴은 기존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크기가 커집니다.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라인을 보고 제가 예상해 본 그릴의 사이즈인데 기존 보다 최소 1.5~2배에 가깝게 커질 것 같습니다. 


보디 온 프레임 특성상 전고가 높은데, 그릴이 번호판 아래까지 내려오면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현행 보다 훨씬 웅장하고 강렬한 느낌을 부각시킬 것 같습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그릴 내부의 패턴도 역삼각형 디자인에 전사 시대에 나오는 강렬한 창과 같은 느낌인데 더욱 커지면서 보다 강렬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조합된다면 기존 렉스턴과 전반적인 느낌은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기존 오너분들께는 아쉬운 정보이지만 헤드램프의 사이즈를 포함해서 범퍼의 형상까지 완전히 변경되었기 때문에 DIY로 교체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안개등의 디자인도 변경됩니다. 기존 LED 안개등 디자인은 일자 디자인의 주간 주간등과 연결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일자형 안개등이 제공되었습니다. 





▲ SOURCE : 연못구름 채널 구독자 / 유튜브


새로운 디자인의 LED 안개등은 가로 타입 일자형이지만 테두리를 "ㄴ" 형태로 마감하면서 "ㄱ"자 형태의 주간 주행등과 연결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과 달리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에 많이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부의 마지막 디자인 변화는 스키드 플레이트의 디자인입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기존 보다 얇아진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번호판 바로 아래에 레이저 센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유압식 스티어링에서 R-MDPS로 변경이 되었을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는데,





드디어 쌍용차의 플래그십 SUV인 렉스턴에서 반자율 주행과 같은 기술이 새롭게 제공될 것 같습니다. 


요즘 쌍용차가 힘들다는 소식을 들어서인지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데,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를 기반으로 턴 어라운드 하는 모습을 기원해 보고 싶네요! 쌍용차! 화이팅!


새롭게 예상되는 기능으로는 좀 더 똑똑해진 차선유지 보조(LF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S인데, 이런 기능이 대부분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쌍용차의 공식 발표를 통해서 확인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면부의 디자인 변화 부분을 살펴봤는데, 측면부 디자인도 변화가 될까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꼼꼼하게 살펴봤는데, 측면부 디자인의 변화 부분은 아쉽지만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측면부에서는 페이스리프트의 공식과 같은 휠 디자인 정도만 새롭게 변경될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변경될까요?


총 3가지 디자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첫 번째는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가 더욱 얇아지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과  마찬가지로 테일램프의 상하의 폭이 얇아지고 좀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상단에 보조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 것을 알 수 있는데, 테일램프 하단 부분이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향지시등은 어디서 제공이 될까요? 최신 SUV의 경우 방향지시등이 범퍼 하단 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싼타페, 새롭게 출시될 GV70을 포함해서 다양한 차량이 범퍼 하단에서 방향지시등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 SOURCE : 닉네임정하기힘들다 / 보배드림


"닉네임정하기힘들다"님이 촬영한 사진을 보면 방향 지시등이 범퍼 하단 쪽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들이 최신 차량에 방향지시등을 범퍼 하단으로 내리는 것에는 안전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미관상 테일램프에서 함께 제공되는 디자인에 익숙해서인지 아직까지는 조금 어색한 느낌입니다.


번호판의 위치는 기존과 동일하게 중앙에서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의 테일램프와 기존 테일램프를 동시에 비교해보면 디자인이 많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터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다 보니 새로운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완전히 알아볼 수 없는데, 6줄의 가로 형태의 디자인이 굵기를 달리하면서 디테일한 느낌입니다. 


   


후면부의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헤드램프 디자인과 연결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헤드램프처럼 "ㄱ"자로 테두리를 마감한 것과 유사한 디자인에 통일성을 강조할 것 같은데, 현재까지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고 제 생각이니 이 부분은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기존 렉스턴의 테일램프보다는 디자인에 있어서 최신 차량답게 변경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디자인 변화는 머플러 형태의 디자인으로  크롬 가니쉬 디자인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범퍼 형상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제공되었던 머플러 디자인은 사라졌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범퍼 하단 쪽 디자인을 자세히 보면 머플러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잘 안 보이시죠?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범퍼 하단부에 머플러 디자인 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리얼 머플러가 아닌 디자인 요소로 포인트 역할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새롭게 출시될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의 외부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지는 충분히 살펴본 것 같습니다. 


특히 양산형 단계의 테스트 차량임을 알 수 있었는데,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멀지 않았다는 점도 예상해 볼 수 있었네요!




  

실내의 변경 사항도 파격 수준으로 변경된다는 점을 이전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렸는데,


소식을 전달해 드린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빠른 시점에 업데이트해서 준비해 보겠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특히 전자식 기어 레버 방식이 새롭게 제공될 것 같은데, 페이스리프트인 점을 고려해 본다면 쌍용차에서도 이번 렉스턴을 풀체인지 수준으로 준비한 것 같습니다. 


또한 수출형에서 적용되었던 2.0 가솔린 엔진도 투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외부 디자인, 실내디자인, 반자율 주행과 같은 첨단 기술 그리고 심장에 해당되는 엔진까지 추가될 수 있다면 이번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급 변화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정통 SUV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