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벤츠 닮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 분석! Genesis G70 facelift Design! Benz!

반응형

벤츠 닮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 분석! Genesis G70 facelift Design! Benz!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제네시스 막내 세단인 G70 페이스리프트가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G70은 1세대 모델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 중에서는 가장 젊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는 경쟁 차량인 스팅어보다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중장년 층이 선호하는 G80 GV80과 달리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젊은 디자인의 차량으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SOURCE : 다나와


작년 한해 동안 판매량을 보면 G70은 16,975대가 판매를 하였고 32위를 차지했습니다.






▲ SOURCE : 다나와


반면에 경쟁 차량인 스팅어의 경우 3,644대를 판매하면서 G70의 5분의 1 정도를 판매했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판매량으로 본다면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한 점은 두 차량 모두 올해 하반기에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상품성을 크게 올리면서 다시 한번 시장에서 격돌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팅어 페이스리프트 소식도 영상으로 알려드렸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보시는 영상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출시를 앞두고 국내외 도로에서 G70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자주 포착되고 있습니다.




 

기존과는 완전히 풀체인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외부 디자인은 누가 이 차량이 G70 페이스리프트라고 알려주기 전까지는 동일한 차량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완전히 풀체인지 되는 디자인 변화가 적용됩니다. 





▲ SOURCE : MOTOR1.COM


따라서 G70 페이스리프트의 핵심 변화는 외부 디자인이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의 패밀리룩으로 변신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대변하듯이, 포탈 검색엔진에서 G70 페이스리프트로 검색하는 경우 정말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는데, 새롭게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G80 그리고 GV80이 사전 계약 첫날에 사전 계약 신기록을 달성하며 올해 판매량을 모두 소진할 정도이니, 해외와 달리 안방인 국내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첫 번째 영상이니 이번 영상에서 꿈에서 본 제네시스 G70 디자인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변경사항은 외부 디자인이 전부라고 해도 될 만큼 큰 폭의 디자인 변화가 적용됩니다. 


해외 매체인 motor1.com에서 포착한 위장막 차량을 보면서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다양한 예상도에서도 놓치고 있는 부분까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전면부에 중요한 인상을 결정하는 오각형 제네시스 그릴의 디자인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 적용됩니다.


2줄의 수평선을 그렸는데, 위가 짧고 중간 부분이 가장 좌우로 넓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G70의 경우 범퍼가 시작되는 라인까지 거의 동일한 사이즈의 그릴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위가 좁은 마치 항아리처럼 처리가 볼록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좋은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다미님의 예상도가 새롭게 변경될 그릴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쪽에서 라운드로 떨어지는 그릴은 두 줄의 헤드램프 아랫부분과 만나게 되는데, 기존 G70이 칼 같은 날카로운 그릴 디자인을 제공한다면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어집니다.





▲ SOURCE : MOTOR1.COM


그릴이 끝나는 부분은 기존 G70과는 완전히 다르게 뽀족한 디자인이 제공됩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요! 5개의 점으로 연결해 보면 기존 그릴과 디자인 차이점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을 비교해 보면 전혀 다른 느낌의 5각형 그릴이 G70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유추할 수 있는 디자인은 G90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이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으며 오히려 기존 G70보다도 작아졌다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다양한 예상도가 있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알려드려야 할지 고민하게 된 부분은 범퍼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지만, 범퍼의 디자인이 일치하는 예상도는 아쉽지만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하단 범퍼의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이 되었습니다.


위장막 차량은 먼저 보시면 헤드램프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헤드램프에서 하단 범퍼 부분이 보다 짧습니다.


하지만 기존 G70의 경우는 반대인데, 하단 범퍼 부분이 길고, 위가 짧은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 때문에 보다 강렬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측면부에서 보더라도 느낌이 다른데, 새롭게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 무게 중심은 보다 위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측면부 디자인 역할을 하는 가니쉬의 디자인도 함께 변경이 됩니다. 







하단부 범퍼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지 제가 부족한 발 솜씨로 최대한 이해할 수 있게 표현해 보겠습니다.





양쪽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확대가 되면서 안쪽으로 보다 들어옵니다. 





위장막의 선을 따라서 표시해 보면 이런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예상도의 경우 범퍼 하단 중간 부분에서 차이가 가장 많이 발생될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정도까지 예상도로 표현해 주신 점도 사실 대단한 것이죠?





가장 유사한 느낌의 하단 범퍼쪽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는 차량을 검색해보니 벤츠의 차량이 유사한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으로 보니 대략 어떤 느낌인지 이해가 되시죠?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다미님의 예상도가 범퍼 하단부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유사한 디자인으로 파악이 됩니다. 






동시에 비교해 볼까요?


공격적인 느낌의 기존 G70이 있다면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벤츠의 차량을 보는 것처럼 우아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은 우하하고 고급스러움이 배가 되면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무척이나 좋아할 만한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 SOURCE : 앗차 / 유튜브


새로운 G70 페이스리프트의 후면부 디자인은 적중률 높은 유튜브 앗차 채널에서 공개한 예상도와 가장 일치할 것 같습니다.


두 줄의 테일램프는 트렁크를 침범하지 않고 예상도와 동일하게 제공될 것 같습니다. 




다만, 예상도에서는 테일램프가 기울어져 있는데, 실제 차량에서는 이것보다는 조금 덜한 느낌으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테일램프 하단부에는 리플렉터가 머플러 위쪽에서 제공됩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번호판이 아래로 이동하면서 하단 범퍼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었는데, 번호판이 너무 낮은 위치에 제공되면


젊은 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양쪽 머플러를 기준으로 위에 위치하게 되며, 이런 이유 때문에 위쪽으로 많이 올라간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는 앗차님의 예상도와 거의 일치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비교해본다면, 우아한 느낌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지면서 후면부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좋은 예상도를 제공해 주신 다미님과 앗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에 좋은 렌더러 분들이 있으셔서 든든합니다!




 


풀체인지 수준의 파격적인 외부 디자인 변화와 달리 실내의 변화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실내에서 가장 큰 변화는 내비게이션의 사이즈 변화로 기존 8인치에서 10.25 인치로 커지게 됩니다.


이전 스팅어 페이스리프 영상에서 알려드렸는데, 궁금하시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스팅어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G70 페이스리프트와 관련해서 잘못된 루머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쏘렌토, 아반떼, 곧 출시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투싼 풀체인지도 마찬가지인데, 사이즈를 포함한 엔진 정보까지 잘못된 루머가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있고, 


실제 출시가 되면 루머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실망하시는 것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루머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전장 부품 업체와 관련 카페 등으로 파악해 보니, 알려진 것과는 많이 다른데, 다음 영상에서는 올바른 정보와 함께 세부적인 변경 소식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