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 Avante Elantra 2020 CN7!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 최초 포착! Avante Elantra 2020 CN7!

 

사진 G80 CLUB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7세대 아반떼가 공개되고, 반응이 정말 뜨겁습니다. 사전 계약 첫날 아반떼는 무려 1만 50여 대를 계약하면서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특히 부정적이었던 삼각떼 디자인도 이렇게 멋진 디자인을 만들 수 있구나? 공통적으로 이런 생각을 하셨을 것 같습니다.


 



멋진 디자인은 상위 차량인 쏘나타와 비교하는 게시물을 자주 보게 되는데, 심지어는 그랜저와도 비교하는 게시물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지난 영상에서 아반떼-쏘나타-그랜저의 디자인을 정면-측면-후면으로 나눠서 심층적으로 영상으로 비교해 드렸었죠?




# 관련 영상






비교 영상을 보시고 설문 조사에 참가하시는 분들의 반응은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설마.. 설마.. 했지만 이 정도 반응이 나올 것이라고 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의 설문 결과를 보시면, 전면부-측면부-후면부  모두 아반떼가 쏘나타나 그랜저보다도 훨씬 멋지다는 설문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전면부에서는 73%, 측면부에는 61%, 후면부는 67%가 더 멋지다고 응답했는데, 제 유튜브 채널의 이용자가 20대보다는 30대, 40대, 50대가 더 많지만 가장 저렴한 아반떼가 디자인에서 분명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준중형 세단이 중형이나 준대형보다도 멋지다? 상식적이지 않죠?

   


특히 현대차 그룹은 등급별&세그먼트별로 분명한 차이를 두고 있는데 적어도 아반떼에서는 이런 차이가 조금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반떼는 가솔린과 LPI 엔진이 공개가 되었는데, 아쉽게도 HUD, 어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와 같은 핵심 편의 장비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부 자동차 채널에서는 준중형급 차량이라서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러한 이야기를 뒤엎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에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관련 영상 : 최초 포착! 아반떼 하이브리드!






 

▲ SOURCE : G80 CLUB 


네이버 카페 G80 CLUB에서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을 최초로 포착했습니다.

얼핏 보다라도 디자인이 조금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첫인상이 어떤 느낌인가요?

첫인상은 무척이나 중요하죠? 사실상 첫인상이 변하는 경우가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굿"입니다!






▲ SOURCE : G80 CLUB 


어떤 부분이 공개된 아반떼와 다를까요?


전면부 디자인의 커다란 역할을 차지하는 그릴 디자인이 다른 점은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없을까요? 정확히 어떤 점이 다른지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 SOURCE : G80 CLUB 


어떤 부분이 공개된 아반떼와 다를까요?


전면부 디자인의 커다란 역할을 차지하는 그릴 디자인이 다른 점은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없을까요? 정확히 어떤 점이 다른지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교를 위해서 비슷한 각도의 사진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와이드하고 터프한 디자인의 그릴은 마감 소재에 차이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개된 아반떼의 경우 반짝이는 유광 메탈 소재의 그릴이 제공되면서 전면부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화려함도 좋지만 지나치게 강렬한 느낌도 있는데, 최초로 포착된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무광 느낌의 소재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는 디자인 다른 그릴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였으나 앞으로 출시될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마감 소재의 변경만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저의 예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시고요!





커다란 그릴 내부에는 외부 공기를 유입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중앙부 위와 아래에 일부만 공기를 흡입할 수 있는 구멍을 찾아볼 수 있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연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GV80 CLUB 

두 번째 차이점은 보닛 쪽 가로라인 입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이었죠?





 


바로 이 부분의 디자인이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는 보닛이 바로 연결되는 디자인입니다.





마치 제네시스 2세대 G80과 3세대 G80처럼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죠?




안개등 쪽 디자인도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공개된 차량의 경우 해당 부위에 메탈 느낌의 가니시를 적용하면서...





▲ SOURCE : G80 CLUB 


강인한 느낌을 부각시켰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범퍼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단정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SOURCE : G80 CLUB 


디자인은 개인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겠지만, 화려하지는 않지만 오래 보더라도 질리지 않은 것 같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디자인도 좋은 것 같습니다.





▲ SOURCE : G80 CLUB 


만약 무광 페인트가 제공될 수 있지만 무광 그릴과 함께 하이브리드 차량도 멋진 매력을 발산할 것 같네요!











▲ SOURCE : G80 CLUB 

사이드 미러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차량 중에서 가장 폭이 얇은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는 신형 아반떼만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G80 CLUB 


다만 폭이 좁기 때문에 좋은 시야를 제공할 수 있을지는 시승을 통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한 가지를 발견하셨나요?

 

바로 어라운드 뷰 카메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아반떼 차량에서는 어라운드 뷰, HUD, 후측방 모니터와 같은 기능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에 카메라가 발견되었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제공될 수 있을 여지가 있다는 것이겠죠?


사회 초년생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차량인 아반떼에 어라운드 뷰가 제공될 수 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반가운 것 같습니다.






▲ SOURCE : G80 CLUB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면부 디자인도 최초로 포착이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설문 조사의 결과처럼 후면부 디자인 여러 번 보더라도 파격적인 디자인이지만 멋진 것 같습니다. 아반떼 너무 멋져졌네요!






▲ SOURCE : G80 CLUB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카메라 위치, 엠블럼 위치, 테일램프 등 모두 동일한 것 같습니다.  

차이가 없는 것일까요?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교를 위해서 비슷한 각도에서 촬영된 사진과 비교해 봅니다. 


아래 이미지는 비교를 위해서 좌우를 변경했습니다. 

테스트 차량이라서 그런지 아반떼 레터링이 부탁되지 않은 점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GV80 CLUB 

후방 카메라의 위치와 트렁크 상부에 제공되는 엠블럼도 동일합니다.



▲ SOURCE : GV80 CLUB 

트렁크 개폐 버튼의 위치와 디자인도 동일합니다.




▲ SOURCE : G80 CLUB 

H 자 로고를 형상화한 테일램프 디자인도 비슷해 보이는데, 점등이 되지 않은 상태라서 내부 디자인이 완전히 동일할지는 추후에 한번 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SOURCE : G80 CLUB 

후면부에서 본 테일램프는 여러 번 접어 놓은 디자인으로, 여성의 날씬한 허리를 연상시킬 정도로 굴곡이 큰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정도까지까지  굴곡이 느껴졌던 차량이 있었나요?




▲ SOURCE : G80 CLUB 

다양한 각도에서 차이점을 찾아봤지만, 차이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 SOURCE : G80 CLUB 

범퍼 하단 좌우에 부착된 리플렉터의 위치도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G80 CLUB 

로우 앵글로 보니 한 가지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점인지 발견하셨나요? 아마도 이 차량은 북미형 수출 차량인 것 같습니다.






▲ SOURCE : G80 CLUB 

이유는 북미형에서 제공되는 후면 범퍼 중앙 하단에 붉은색 점등(마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북미형에서는 엘로 색상 차폭등과 함께 이 부분이 의무 규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최초로 포착된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의 외부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계기판을 포함해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추후 영상에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신 네이버 카페 G80 CLUB에 감사합니다!






멋진 디자인의 아반떼가 출시가 되면서 준중형 세단 시장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반떼는 보면 하반기에 출시된 투싼의 디자인이 기대가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죠? 아반떼와 상당히 유사한 느낌일 것 같은데, 투싼의 소식도 5부까지 알려드렸으니 채널을 참고하세요!







다음 영상에서는 문의가 많았던 앞으로 출시된 차량을 한 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시면 연못구름(상기 이미지 클릭)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세요!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